[소비자행동론] 스마트폰과 소비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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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스마트폰이란 ?

Ⅲ. 스마트폰의 역사

Ⅳ. 스마트폰의 기능적 특징

Ⅴ. 스마트폰의 열풍의 원인

Ⅵ. 스마트폰의 시장전망

Ⅶ. 스마트폰의 장점

Ⅷ. 스마트폰의 단점

Ⅸ. 스마트폰에 따른 소비문화

Ⅹ. 스마트폰 소비문화의 변화 이유

Ⅺ. 소비문화 외 우리생활에 미치는 영향과 변화

Ⅻ. 결론

Ⅷ. 출처


본문내용

Ⅰ. 서론
전 세계에 걸쳐 스마트폰의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다. 물론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니다. 스마트폰 수의 폭발적 증가는 굳이 설명하지 않더라도 생활 속에서 쉽게 실감할 수 있다. 이제 스마트폰의 인기는 열풍을 넘어서 혁명이라는 찬사를 받기에 이르렀다. 이미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 깊숙이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앞으로 그 영향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오래전부터 있어 왔다. 하지만 최근에 와서야 폭발적인 증가세와 함께 스마트폰 열풍이 불어 닥친 것은 관련 인프라의 구축과 일반 소비자들의 스마트폰에 대한 인식 변화가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다.
스마트폰은 휴대전화와 개인휴대단말기의 장점을 합친 것으로 휴대폰의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음성과 데이터 통신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은 전화번호부, 문자메시지, 무선 인터넷, 스케치 패드, 그리고 일정관리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탐재하고 있으며 PC와의 동기화를 지원한다. 휴대 전화기에 일정관리·팩스 송수신 및 인터넷 접속 등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통합시킨 것이다. 인터넷 정보검색은 물론 액정디스플레이에 전자펜으로 문자를 입력하나 약도 등 그림 정보를 송수신할 수 있다.
참고문헌
http://cafe.naver.com/pragmatist/19507
백과사전
윤휘종, 11년간 최고 히트상품 스마트폰, 파이낸셜뉴스, 2011.01.26일자.
전성민, 스마트폰 사용환경의 변화가 정보보안에 미치는 영향 연구,연세대 정보대학원, 2010.
정창덕 저, 스마트폰과 인터넷속 윤리 이대로 좋은가, 내하출판사, 2010
김재영, 스마트폰과 소비자 유형 전망, 한국소비자원,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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