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선정이유
2. 인물소개
3. 경영자가 되기까지
4. 회사운영 방식
5. 이론적 분석
6. 비교분석
7. 결론
- 본문내용
-
우리 조의 주제 선정기준은 크게 두 가지로 발표를 하는 이와 듣는 이 모두에게 익숙하여 이해와 공감이 쉬운 주제를 정할 것과, 각 인물이 가지고 있는 리더십 스타일의 차이점이 명료하게 비교될 수 있는 인물들을 선정하는 것 이었다. 따라서 우리는 최근 K-팝이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K-팝이 지금의 위상을 가지게 되기까지 큰 역할을 한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대표적인 인물들 중 대중매체 등의 노출을 통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친숙하며 각 인물의 성향이 명확히 갈릴 것으로 추정되는 인물로 이수만과 양현석을 선정하였다.
앞서 이야기한 두 가지 조건 이외에도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의 특성 역시 우리가 이 두 인물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 중 하나이다. 연예 기획사란 예술적인 재능을 가진 사람들의 대외 활동을 통해 이윤을 얻는 것이 주된 수입원인 만큼 인간으로 이루어진 조직을 어떻게 다루고 이끌어 가는지가 바로 이윤으로 확인 되는 분야이다. 때문에 이러한 분야에서 성공한 조직을 이끈 대표적인 리더들의 조직관리 능력이 타 분야의 그 것보다 상대적으로 뚜렷이 관찰될 것이라고 보았다.
- 참고문헌
-
백기복(2002), 『조직행동연구』서울: 창민사
정해승(2011), 『킬러 콘텐츠 승부사들』서울: 몬스터.
YG ENTERTAINMENT 홈페이지 www.yanggoon.com
SM TOWN 홈페이지 www.smtown.com
IZM Neo Music Community 홈페이지 www.izm.co.kr
Google 위키피디아 백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