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ways of seeing)` 책을 읽고 바라다보는 형식의 `본다`와 `보여진다`에 대해서 기술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미지(ways of seeing)' 책을 읽고 바라다보는 형식의 '본다'와 '보여진다'에 대해서 기술하기.
본문내용
사람이 느끼는 오감 중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이 바로 시각적 효과일 것이다. 시각적인 감각의 본다 는 행위는 언어보다 선행한다. 결국 사람들은 이 세 계를 언어로 설명하고 있지만, 언어는 사람들이 그 세계를 보고 있고 그 세계로 둘러싸여 있다는 사실 을 부인할 수 없다. 하지만 사람들이 보고 있는 것 과 언어로써 알고 있는 것과의 관계는 항상 불안정하다. 사람들이 사물을 보는 시각은 ‘무엇을 알고 있는가?’ 또는 ‘무엇을 믿고 있는가?’에 깊은 영향을 받고 있다. 즉 보이는 그대로의 모습이 인식되기 까지 중간에 다른 여러 가지 요소들이 개입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사람들은 시선이 미치는 범주 내에서만 보게 된다. 또한 보는 것은 보는 사람에 의한 선택이다. 이러한 선택과 보는 행위에 따라, 사람들이 보는 것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범위 안에 포함된다.
참고문헌
이미지(ways of seeing)", 존 버거, 동문선, 199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번역자료]모자이크1 해석 챕터 4_5_6_7_8_10
  • 에 대한 비결이 알려졌다: 정선되지 않은 간소한 음식들을 먹는다.Start with miso soup, a classically simple Japanese recipe.전통적인 간소한 일본 요리인 미소 수프(이하 된장국으로 표기)로 시작한다. For an appetizer, try a small plate of pasta al pesto.에피타이저로 파스타 알 페스토를 조금 먹는다.On to the main course: grilled chinook salmon, with steamed Chinese cabbage on the side.메인 요리로는: 구운 치누크 연어와 찐 중국식 양배추를 곁들인다.End with a Greek salad, sprinkled with olive oil,

  • [대학입시, 논술고사] 논술 면접 구술고사 및 지도 실제 출제문제
  • 형식만 만들어 내는 기교만으로는 좋은 논술을 할 수 없다. 특히 논리적인 글쓰기는 단순한 글짓기 기술의 차원을 넘어서는, 글쓴이의 사상과 가치관의 산물이다. 3. 논술 학습의 필요성 논술은 삶의 과정에서 마주치는 여러 가지 문제들에 대해 합리적인 이해를 추구하고 그 극복 방법을 모색하는 지적인 활동이다. 옛날 과거시험의 글쓰기나 오늘날 대입 시험은 물론 국가 고시, 입사 시험과 같은 각종 시험으로의 논술뿐만 아니라 대화와 토론, 회의,

  • [영상과 사회] 장국영 죽음에 대한 담론을 통해서 본 팬사이트의 의사소통 양상
  • 에 대한 사람들의 독특한 이미지나 인식의 특성에 대한 의문점들에 대한 해답을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장국영을 좋아하는 대다수의 팬들은 여성층이 많았는데, 그들이 좋아하는 장국영의 모습들은 연약함과 여성스러움, 그만의 동성애적 코드의 성향 등으로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반면 장국영에 대한 동성애자들, 특히 게이남성이 바라보는 시선은, 장국영에 대해서 극히 혐오하거나 선호하는 경향을 명백하게 찾을 수는 없었지만, 일반

  • Developing Constructivist Early Childhood Curriculum
  • 에서 게임의 제한된 사용은 유아가 게임에 친숙해질 기회를 주지 않고, 발달을 증진시키는 게임의 충분한 발달 가능성을 깨닫지 못한다. B유형의 교실에서는 게임의 주요 유형은 전혀 게임이 아니다. 오히려 유아는 제한된 사실이나 기술들로 유아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에 의해 고안된 교훈적인 “게임”을 놀이할 기회(가끔은 요구되어진다)를 갖을지도 모른다. 예를 들어, Chapter1에서 설명한 것처럼, 유아는 둘로 나뉘어진 나비에 대문자와 소문자를

  • 청소년 심리 및 행동평가 청소년 평가의 의미와 틀1
  • 에 대한 탐색을 통해 정보를 수집한 후 내담자, 상담자, 상황을 평가하여 판단을 하게된다. 2. 평가의 의미, 기능과 유형 2.1 측정, 판단, 그리고 평가 상담자가 상담에서 내담자를 변화시키기 위한 개입방법을 선택하고 실제로 개입하기 전에 내담자에 대해서 알고자 하는 노력을 평가라 할 수 있는데, 이와 유사한 노력들은 측정(measuerment)과 진단(diagnosis)도 포함된다. 그2.1.1 측정과 평가 측정(measuerment)은 사람이나 사건의 특징을 수치로 기술하는 것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