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상 조직의 성장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4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직구조론상 조직의 성장단계
- 목차
-
1. 들어가며
2. 조직수명주기 일반모형
3. 조직성장연구의 중요성
4. 조직의 성장단계
- 본문내용
-
4. 조직의 성장단계
1) 창업단계 (비관료적)
조직이 창업되어 창의력 바탕으로 성장하는 단계로, 비공식적이고, 경영주 한사람중심으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특성을 지닌다. 통상 단일의 제품서비스가 이루어지고 혁신의 주체는 창업주 본인이며, 조직의 목표는 생존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자연스럽게 개인주의적이고, 기업가적인 특성이 강하며, 조직의 성장에 비례하여 종업원 수 증가로 관리상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이러한 문제에 직면할 정도로 조직이 성장하게 되면, 조직은 계속적 성장도모를 위해 조직을 체계화하고, 이를 수행하기 위한 강력한 경영자를 영입하게 된다.
2) 집단공동체단계 (준관료적)
집단공동체단계는 창업주나
- 참고문헌
- 경영조직론, 최종락, 법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