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 여행업의 역사(발전)와 정의 및 특성, 종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여행업] 여행업의 역사(발전)와 정의 및 특성, 종류, 역할
목차
여행업
Ⅰ. 여행업의 성립과 발전
1. 여행업의 역사
1) 세계여행업의 발전
2) 우리나라 여행업의 발달과정
2. 여행업의 정의와 특성
1) 여행업의 정의
2) 여행업의 특징
Ⅱ. 여행업의 종류와 역할
1. 여행업의 내용
2. 여행업의 종류
1) 일반여행업
2) 국외여행업
3) 국내여행업
3. 여행업의 등록
1) 등록의 성질
2) 등록관청
3) 등록신청
4) 등록기준
4. 여행업자의 역할
1) 신뢰성 확보
2) 정보판단력 제공
3) 시간절약의 효과
4) 여행요금의 염가성
5. 여행업자의 책임과 업무내용
1) 여행업자의 책임
2) 여행업자의 업무내용
3) 여행업자의 수수료
6. 여행업자의 보험의 가입 등
1) ‘보증보험등’ 가입의무
2) ‘보증보험등’의 가입금액의 규모
3) ‘보증보험등’ 가입증명서류 제출
4) ‘보증보험등’의 가입 및 배상금의 지급절차등 고시
7. 기획여행의 실시
1) 기획여행의 의의
2) 기획여행의 실시요건
3) 기획여행의 광고
8. 국외여행인솔자의 자격요건
- 본문내용
-
여행업
일반적으로 여행사 또는 여행대리점이라고도 불려지고 있는 여행업이란 여행자와 교통기관 ․ 숙박시설 등 여행과 관계를 가지는 여러 산업과의 사이에 위치하여 여행자의 이익과 편의를 제공하는 비즈니스를 말한다.
오늘날 관광하는 사람은 대부분 이 영업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특히 해외여행의 경우는 이 영업을 이용하지 않는 예가 드물다고 말할 수 있다.
여행자의 편의를 도모한다는 비즈니스로서의 여행업의 역할은 매스 투어리즘(mass tourism)의 시대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것이 되었고, 또 여행상품의 개발 등으로 말미암아 현대관광을 앞서는 존재가 되어 있는 것이다.
I. 여행업의 성립과 발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