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 여행업의 역사(발전)와 정의 및 특성, 종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여행업] 여행업의 역사(발전)와 정의 및 특성, 종류, 역할


목차

여행업

Ⅰ. 여행업의 성립과 발전

1. 여행업의 역사
1) 세계여행업의 발전
2) 우리나라 여행업의 발달과정
2. 여행업의 정의와 특성
1) 여행업의 정의
2) 여행업의 특징

Ⅱ. 여행업의 종류와 역할

1. 여행업의 내용
2. 여행업의 종류
1) 일반여행업
2) 국외여행업
3) 국내여행업
3. 여행업의 등록
1) 등록의 성질
2) 등록관청
3) 등록신청
4) 등록기준
4. 여행업자의 역할
1) 신뢰성 확보
2) 정보판단력 제공
3) 시간절약의 효과
4) 여행요금의 염가성
5. 여행업자의 책임과 업무내용
1) 여행업자의 책임
2) 여행업자의 업무내용
3) 여행업자의 수수료
6. 여행업자의 보험의 가입 등
1) ‘보증보험등’ 가입의무
2) ‘보증보험등’의 가입금액의 규모
3) ‘보증보험등’ 가입증명서류 제출
4) ‘보증보험등’의 가입 및 배상금의 지급절차등 고시
7. 기획여행의 실시
1) 기획여행의 의의
2) 기획여행의 실시요건
3) 기획여행의 광고
8. 국외여행인솔자의 자격요건
본문내용
여행업

일반적으로 여행사 또는 여행대리점이라고도 불려지고 있는 여행업이란 여행자와 교통기관 ․ 숙박시설 등 여행과 관계를 가지는 여러 산업과의 사이에 위치하여 여행자의 이익과 편의를 제공하는 비즈니스를 말한다.
오늘날 관광하는 사람은 대부분 이 영업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특히 해외여행의 경우는 이 영업을 이용하지 않는 예가 드물다고 말할 수 있다.
여행자의 편의를 도모한다는 비즈니스로서의 여행업의 역할은 매스 투어리즘(mass tourism)의 시대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것이 되었고, 또 여행상품의 개발 등으로 말미암아 현대관광을 앞서는 존재가 되어 있는 것이다.

I. 여행업의 성립과 발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여행사인터넷마케팅] 21세기의 여행사경영 변화
  • 및 분류1) 여행사의 개념 / 5 2) 여행사의 분류 / 7 2. 여행사 경영의 특징과 상품의 특성1) 여행사 경영의 특징 / 8 2) 여행상품 정의와 특성 / 10 3) 여행사의 기능과 역할 / 13 Ⅲ. 여행사 환경변화와 인터넷 ᆞᆞᆞᆞᆞᆞᆞᆞᆞ151. 인터넷 마케팅 개념 및 현황1) 인터넷 마케팅 개념 / 15 2) 여행사 인터넷 상품 / 16 3) 인터넷 마케팅 성격 / 17 4) 인터넷 마케팅 현황 / 17 2. 여행사의 환경변화 / 19 3. 인터넷 시대의 여행업 변화 / 22 4. 인터넷 시장에서 여행

  • [한일][한일금융위기]한일금융위기, 한일금융개혁, 한일애니메이션공동제작, 한일교장제도, 한일어구성론, 한일대학생, 한일관광학체계, 한일여행업, 한일축제(한국과 일본의 축제), 한일민요(한국과 일본의 민요)
  • 역할2) 교수자로서의 역할3) 경영자로서의 역할Ⅴ. 한일어구성론(한국과 일본의 어구성론)Ⅵ. 한일대학생(한국과 일본의 대학생)1. 구매충동2. 자아존중감3. 강박구매4. 구매충동, 자아존중감 및 강박구매의 관계5. 구매충동과 강박구매에 관한 비교문화 연구고찰Ⅶ. 한일관광학체계(한국과 일본의 관광학체계)Ⅷ. 한일여행업(한국과 일본의 여행업)1. 한국 여행업계의 컨소시엄의 시도와 과제1) 한국의 컨소시엄 시도현황2) 한국 여행업계의 컨

  • 여행항공사 서비스사례,서비스사례,여행사서비스,카운터서비스,수배서비스,여행사서비스사례
  • 정의 원활한 진행과 여행객의 편의를 위해 상황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여행연출가이다.∎국외여행인솔자의 사전 서비스 준비과정① 사전 설명회 실시단체 출발 2~3일 전에 여행객들을 소집하여 여행객들에게 현지여행정보 및 여행조건, 준비물, 주의사항, 미팅장소 등을 설명하여 사전 여행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한다.②여행목적지에 대한 정보조사기후, 현지 언어와 지리정치경제역사종교 풍습습관시차방문국과의 관계

  • [아메리카경제론] 미국의 프로스포츠산업
  • 와 관련 스포츠 산업의 발전 구조1)스포츠 산업의 원활한 발전을 위하여 프로 스포츠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비즈니스로 성립하는 것이 필요①프로스포츠는 경기라는 제품을 생산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로 정착되어 하위부문인 아마추어 부문과 생활체육부문을 견인할 수 있어야 함 ②프로 스포츠의 활성화는 스포츠 마케팅분야의 활성화와 수요기반 확대 및 소비증가를 가져와 결과적으로 스포츠 산업 전체의 확대를 가져옴6.프

  • [경제발전론] 호남지역경제활성화방안 - 지역관광사업
  • 발전시켜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위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우리나라는 최근 자연 ․ 역사 ․ 문화자원을 활용한 관광개발 및 관광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 생활환경 개선 등의 효과 등을 기대하는 지자체 급증하고 있다. 과거에는 대규모개발, 공업중심의 개발, 중앙 직결형의 정치가 지방행정의 주요과제였으나 사회구조의 급격한 변화와 지역주민의 가치관이 다양해짐에 따라 지역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