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 광고매체의 개념(의의)과 유형, 역할,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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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광고매체] 광고매체의 개념(의의)과 유형, 역할, 중요성



목차

* 광고매체

Ⅰ. 매체의 중요성

1. 광고주에게 매체의 중요성
2. AE에게 매체의 중요성
3. 크리에이터에게 매체의 중요성

Ⅱ. 광고매체의 의의

Ⅲ. 매체의 역할

Ⅳ. 광고매체, 비이클, 매체단위의 차이

Ⅴ. 광고매체의 유형

1. 신문
1) 신문의 분류
2) 신문광고의 종류
(1) 디스플레이 광고
(2) 분류광고
(3) 간지광고
3) 신문의 규격과 광고요율
4) 신문광고의 장점
5) 신문광고의 단점
2. 잡지
1) 잡지의 분류
2) 잡지광고의 종류 및 광고요율
3) 잡지광고의 장점
4) 잡지광고의 단점
3. TV
1) TV광고의 종류
2) TV매체광고의 요금책정
(1) 프로그램 광고의 요금
(2) 토막광고와 시보광고의 요금
(3) TV광고의 시급
3) TV광고의 장점
4) TV광고의 단점
4. 라디오
1) 라디오광고의 종류
2) 라디오광고의 요금책정
3) 라디오 광고의 장점
4) 라디오 광고의 단점
5. 인터넷
1) 인터넷의 영향
2) 인터넷 방송 광고시장 규모
3) 인터넷 사용자의 유형
본문내용
광고매체

I. 매체의 중요성

1) 광고주에게 매체의 중요성 - "광고비의 대부분은 매체비이다"

광고비의 약 90%는 매체비이다. 따라서 광고예산의 낭비를 막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유일한 광고영역은 매체이다. 단순한 시청률 혹은 열독률의 비교를 통한 비용효율성의 제고뿐만 아니라 마케팅 목표 및 광고목표에 바탕을 둔 합리적인 매체목표의 설정과 이에 적합한 매체전략은 광고예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게 해 준다. 광고주는 매체에 대한 인식제고와 함께 과학적인 매체전략의 수립과 집행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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