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의 개념] 관광과 관광객 및 관광시스템의 개념(정의), 구성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관광의 개념] 관광과 관광객 및 관광시스템의 개념(정의), 구성요소
목차
* 관광 개념
Ⅰ. 관광의 개념
1. 관광의 어원
2. 관광의 개념
1) 슐레른
2) 마리오티
3) 보르만
4) 오길비
5) 글릭스만
6) 훈지커와 크라프
7) 이노우에 만주소
8) 베르넥커
9) 페셜
10) 메드상
11) 일본 관광정책심의위원회 보고서
12) 국내 학자들의 견해
Ⅱ. 관광객의 개념
1. 관광객의 정의
2. 국제기구의 관광객 정의
1) ILO의 정의
2) OECD의 정의
3) IUOTO의 정의
4) UN의 정의
5) WTO의 정의
Ⅲ. 관광의 구성요소
1. 관광주체
2. 관광객체
3. 관광매체
Ⅳ. 관광시스템
1. 관광시스템의 정의
2. 관광시스템의 구성요소
- 본문내용
-
I. 관광의 개념
1. 관광의 어원
인류의 일상생활에서 여행 또는 관광의 행동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에서 발생하고 있다. 그러나 그 어원이나 개념은 인류의 문화가 발달되어 가는 과정에서 말과 문자로 기록되고 구전에 의해서 역사적으로 전해져 왔으리라 생각되지만, 그 기록을 추정하기란 힘든 일이다.
따라서 관광이라는 말만큼 부정확하고, 무분별하게 사용되어지고 있는 말도 흔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학문적 의의에서나 사회적 ․ 경제적 문제점에 입각하여 관광의 어원을 찾아 개념정리를 한다는 것은 상당히 현대적 의의가 있는 것이다. 인간의 생리적 욕구보다는 심리적 욕구에 의한 이동에서 관광이라는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