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수요예측] 관광상품 수요예측의 단계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관광상품수요예측] 관광상품 수요예측의 단계와 분석


목차

관광상품 수요예측

Ⅰ. 관광수요

1. 관광수요의 개념
2. 관광수요의 성격
1) 탄력성
2) 민감성
3) 팽창성
4) 계절성

Ⅱ. 관광상품 수요예측

1. 관광상품 수요예측의 필요성
2. 관광상품 수요예측의 단계
1) 1단계: 관광상품 기획개발단계
2) 2단계: 관광상품 출시단계
3) 3단계: 관광상품 판매단계
4) 4단계: 관광상품 확산수요단계

Ⅲ. 관광상품 수요예측분석

1. 관광상품 수요예측 분석특성
1) 단순한 수요예측 분석방법의 유용성
2) 잠재력과 실현가능한 수요구분
3) 설계변경에 따른 매출변화
4) 경쟁고려
5) 조직목표 고려
2. 관광상품 수요예측 분석방법
1) 구매의도분석
(1) 구매의도척도
(2) 구매확률척도
2) 선호서열분석
3) 로짓모형
4) 판매형성모형
본문내용
관광상품 수요예측

I. 관광수요

1. 관광수요의 개념
수요(demand)란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욕망이나 욕구이다. 이러한 욕망과 욕구는 재화의 효용이나 유용성에 따라 발생한다. 효용(utility)이란 개인의 욕구에 대한 주관적 만족도로서 개개인에 따라 또는 주어진 환경에 따라 특정 재화에 대한 효용, 곧 만족도는 각각 다르다. 수요와 효용의 관계는 실제행동과 이로 인한 효용, 곧 만족도간의 관계로 발생된다. 따라서 수요량demand quality)은 재화에 대한 욕구를 실체화시킨 의미로서 소비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규모, 곧 양(量)을 의미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저산업사업계획서] `아주특별한주말` 사업계획서
  • 수요는 점차 줄어들고 있는 반면, 문화․교양에 관한 레저 수요가 증가하는 특성을 보이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시장의 현 상품 분석현재 이벤트 업체들은 꽃 배달을 해 주거나, 거의 영업의 오픈, 돌잔치, 결혼 이벤트를 위한 준비가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여행업계에서는 펜션에서 준비하는 주변관광이나 자연경치를 위주로 기껏해야 펜션 등에서 마련해주는 바비큐가 전부이다. 솔로를 위한 이벤트는 듀오 등에서 연중행사 꼴로 회원들을 대

  • 중국인 관광객 유치전략
  • 관광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2. 우리가 제안하는 테마관광1) 한류(韓流)드라마 속 도심여행2) ‘슬로시티’를 통한 느림여행3) 한국 전통이 깃든 마을여행Ⅲ. 결론Ⅰ. 서론중국인 해외여행객 규모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며 세계관광기구의 예측으로는 2020년에는 1억 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해외여행객의 소비수준 역시 빠르게 높아지고 있어 각국은 중국인 해외여행객 유치를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다.중국인 해외여행객의 상품수요 증가와 외자

  • Hyatt(하얏트)호텔의 마케팅 전략
  • 분석하는 문제, 서비스 종결의 원인을 규명하는 문제, 서비스관계에서 고객의 역할과 책임을 규명하는 문제 등을 들 수 있다.-‘ 이인구 ’ 논문 중 2001 -참고문헌 및 자료출처안영면 논문 “관광기업의 고객만족경영과 관계마케팅 프로그램 적용사례 연구” 1998.이인구 논문 “관계마케팅전략 결정요인 및 유형에 관한 연구” 2001하얏트 호텔 홈페이지. www.grandhyattseoul.co.krG. Lynn Shostack, Breaking Free from Product Marketing , Journal of Marketing,41(April.1977):73-80.

  • 취미와 예술 C형, “취미로서의 여행, 서비스투어리즘
  • 관광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관광에 대한 욕구 또한 다양화되어 가고 있다. 세계 관광기구(WTO)에 의하면 2020년 세계관광시장의 규모는 관광객 16억 명에 관광비용 2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며, 관광을 21세기 최고의 산업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의료, 교육. 문화, 관광 등 서비스 제공이 다양화되고 있다, 서비스 투어리즘은 과거의 골프관광, 배낭여행, 어학연수에서 고급레포츠, 문화상품여행, 의료관광 등으로 영역 확대되고

  • [호텔경영론] 호텔산업환경분석에 따른 호텔경영전략
  • 관광업의 연구와 개발이 과제로 남겨졌다. 우리 호텔의 움직임도 그에 따라 빠르게 발 맞춰야 할 것이다. 앞으로의 이러한 추세에 대응하여 중국 고객을 유치하는 데에 보다 정확한 분석과 전략을 세우고, 그에 따라 상품개발에 더욱 전력을 다해야 하겠다.* 국내 위협요인(T)퍼뮤니케이션은 한국의 네티즌들이 ‘퍼옴’ 혹은 ‘퍼나름’의 뜻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용어 ‘펌’과 ‘커뮤니케이션’의 합성어이다.기존의 오프라인 구전이 몇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