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개발전략] 관광상품 개발전략의 목적과 유형 및 영향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관광상품개발전략] 관광상품 개발전략의 목적과 유형 및 영향요인


목차

관광상품 개발전략

Ⅰ. 전략

1. 전략의 개념
2. 전략수준과 접근방법
1) 전략수준
(1) 기업수준의 전략
(2) 사업부수준의 전략
(3) 상품수준의 전략
2) 접근방법
(1) 산업조직론의 접근
(2) 조직행동론의 접근
(3) 마케팅의 접근
(4) 통합적 접근

Ⅱ. 관광상품 개발전략의 목적과 영향요인

1. 관광상품개발의 목적
2. 관광상품 개발전략 수립상의 영향요인

Ⅲ. 관광상품 개발전략유형

1. 선제전략
1) 연구개발전략
2) 마케팅전략
3) 기업가(창업가)적 전략
4) 매수전략
2. 반응전략
1) 방어전략
2) 모방전략
3) 차선모방전략
4) 대응전략

Ⅳ. 관광상품 개발전략간의 선택

1. 성장기회
1) 시장침투
2) 시장개발
3) 신상품개발
4) 다각화
2. 기술혁신에 대한 보호
3. 시장규모
4. 경쟁성
5. 생산과 유통 시스템에서의 위치
본문내용
관광상품 개발전략

I. 전략

1. 전략의 개념
전략은 고대 그리스의 Strategos라는 말에서 유래되었으며, 원래 군략(the art of the general)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었다. 고대부터 정치 ․ 군사 등 여러 분야에서 전략개념이 널리 활용되었으며, 경영학분야에서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인 1950년대와 1960년대에 거대해진 기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도입되기 시작하였다. 전략이란 기업외부환경의 기호와 위협에 대해 기업내부의 자원과 기술을 적응시켜 경쟁적 우위를 개발하거나 또는 적극적으로 자기 기업에 유리하도록 환경변화를 창출하는 기업 활동이다. 전략은 대체안이 쉽게 변경되지 않는 장기적인 선택에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련생 흥미 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
  • 전략을 살펴보아 태권도에 동참 수련할 수 있는 태권도 수련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3) 연구의 제한점본 연구는 문헌연구를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제한점을 가진다.1) 태권도 저변확대 및 대중화 저해요인이 태권도 자체의 특성, 한국의 사회 문화적 배경, 태권도 수련 프로그램 개발의 다양화에 따른 이외의 관찰되지 않은 변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2) 본 연구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있어 문헌과 논

  • [관광자원]제주 개발 방안 연구
  • 영향Ⅲ. 결론 1. 제주지역 관광 정책의 문제점과 한계2. 세계 고유 문화 관광자원으로서의 개발 방안1) 제주지역의 면세화 2) 수학여행의 적극적 유치 3) 영화․드라마 촬영지를 활용한 한류관광 4) 한국적인 관광지의 개발5) 지속개발 가능한 관광지 개발3. 제주도 개발상품 1) 레저관광2) 제주도 문화를 이용한 체험관광3) 특산물을 이용한 축제 Ⅰ.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우리나라의 제 1의 관광지인 제주도는 대한민국에서 하나뿐이며 특이

  • [소비자행동] KTX 집단과 문화적 영향
  • 목적 (대도시의 종합 병원 방문)2) 구매상황① 점포 내 구매 (역사 내 구매)서울역, 용산역 외 한국철도공사(KORAIL)에서 운영하는 수도권 내 모든 역사에서 구입 및 예매, 발권 가능② 인터넷 예매 ③ 예상하지 못한 구매 상황- 가족, 친구, 친척에게 불의의 사고(질병, 경조사)가 발생하여 신속한 교통수단이 필요④ 선물을 주는 상황효도관광/ 기념일/ 배낭여행 등을 위한 KTX 연계 관광 상품권 선물 (항공권과 같은 오픈티켓은 아직 부재. 2개월 전 예

  • [마케팅조사론]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의 활성화 방안 제시
  •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의 활성화 방안 제시< 목 차 >Ⅰ. 서론1. 연구배경 및 목적Ⅱ. 이론적 배경1. 의료관광의 정의2. 의료관광의 필요성3. 국내․외 의료관광 현황Ⅲ. 연구설계1. 연구가설2. 연구모형3. 조사방법4. 설문설계 및 분석방법Ⅳ. 분석결과1. 표본의 구성2. 빈도분석3. 교차분석4. 기술통계분석5. 요인분석 및 신뢰성분석6. 독립표본 t-test7. 분산분석8. 대응표본 t-testⅤ. 결론1. 연구 결과 요약 및 시사점2. 연구의 한계점 및 향

  • [관광] 관광산업의 활성화방안
  • 관광지와 비교해도 뒤 떨어지지는 않는다. 하지만, 세계 각지 중에서 다른 모든 곳을 포기하고 우리나라로의 관광을 선택할 만큼 확실한 매력은 주지 못하는 것이 사실인 듯하다. 이미 우리에게 주어진 문화유산이나 자연경관 등을 잘 이용하여 그들과 조화를 잘 이룰 수 있는 관광지나 관광 상품의 개발이 필요할 것이고, 이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적 방안도 필수적임은 물론이다.1. 관광산업이란?관광산업은 관광객의 행태와 소비유형에 따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