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사업의 의의] 크루즈의 개념과 정의, 특성, 구성요소와 분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크루즈사업의 의의] 크루즈의 개념과 정의, 특성, 구성요소와 분류

목차

크루즈사업의 의의

Ⅰ. 크루즈의 정의

Ⅱ. 크루즈의 개념

Ⅲ. 크루즈의 특성

1. 정기여객선과의 차이점
1) 부정기 운항
2) 다양한 객실등급
3) 선박시설
4) 예약관리
5) 승무원 구조
2. 일반여행과의 차이
1) 상품의 개념
2) 수요시장
3) 입출국 수속
4) 수하물관리
5) 기상환경영향

Ⅳ. 크루즈 구성요소와 분류

1. 크루즈의 구성요소
1) 크루즈의 주요 구성요소
2) 크루즈산업의 기타 구성요소
2. 크루즈의 분류
1) 선박의 규모에 따른 분류
2) 항해지역에 따른 분류
3) 크루즈목적에 따른 분류
본문내용
크루즈사업의 의의

1. 크루프의 정의

켄델(kendall, 1983)은 크루즈란 위락 추구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도록 하는 해안 항해라고 정의하였다. 곧 크루즈란 유람선을 이용한 독특한 관광여행으로 정기운항의 여객선이 아닌 선박회사가 포괄요금으로 관광객을 모집하여 운항하는 것으로 위락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는 항해여행을 말한다.
한국관광공사는 크루즈관광이란 운송보다는 순수관광목적의 선박여행으로 숙박, 음식, 위락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서비스론] 컨벤션경영과 전시경영의 비교분석 이론적 고찰
  • 정의하고 있다.(2) 국내의 경우한국국제전시회에서 나온 전시학개론을 보면 저자는 전시회(교역전, trade shows, trade fairs, exhibition)이란, 특정제품 (상품이나 기술, 서비스)을 특정장소(전문전시장)에서일정한 기간(전시일정)동안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함으로써 관람객(즉, 구매자)나 무역업자,전문가, 관련종사자, 일반인 등에게 경제적 목적을 달성시키는 광의의 경제활동이라고 했다.2. 컨벤션 경영과 전시 경영의 구성요소다양하고 복잡하게 관련되

  • [졸업][여행사인터넷마케팅] 21세기의 여행사경영 변화
  • 사업의 하나이다. 왜냐하면 여행상품 자체가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발생하는 동시성의 특성이 있으므로 주로 여행사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대도시에 집중해 있고, 특히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다. 이 같은 용이한 접근성은 여행상품의 구매여부의 중요 결정요소가 되기 때문이다.2) 여행상품의 정의와 상품의 특성① 여행상품의 정의여행상품은 여행목적지, 숙박, 교통수단, 보조 서비스와 관광 매력을 결합시킨 것이라고 정의하고, 메드릭은 여행자

  • [A+레포트]우리나라 해양관광 현황과 개발사례 및 발전방향
  • A+레포트우리나라 해양관광 현황과 개발사례 및 발전방향Ⅰ. 서론Ⅱ. 해양 관광개발에 대한 이론적 이해1. 해양관광개발의 개념2. 해양관광개발의 특성3. 해양관광지 개발의 개념 및 구성요소Ⅲ. 국내외 해양관광 정책 및 개발사례 분석1. 국내 해양관광 정책2. 해외 해양관광 정책3. 국내외 해양관광지 개발 사례Ⅳ. 우리나라 해양관광개발 발전방향1. 어촌 중심의 연성사업 적극 추진2. 육지부와 통합적 관광개발 3. 선택과 집중에 의한

  • [서비스경영] 외식업체 3곳의 서비스사례 연구- TGIF, 마르쉐, 아웃백
  • 정의 및 구성 41. 관광서비스의 정의 - 42. 관광서비스의 구성요소 - 4제2절. 외식산업의 일반적 고찰 - 51. 외식산업의 의의와 특성 52. 외식산업의 발달 과정 6 3. 국내외식 산업의 현황 및 문제

  • [인사관리 리더십] Fiedler 피들러의 상황적합이론
  • 목차1. 리더쉽 (1) 리더쉽의 정의 (2) 리더쉽의 발전과정 (3) 리더쉽 이론의 분류 2.전통적 리더쉽 연구의 흐름 (1) 특성이론 (2) 행동이론 (3) 상황이론 1. Fiedler의 상황적합 이론 (1) Fiedler 상황이론의 개념 및 의의 (2) 리더쉽 유형과 상황의 적합관계 (3) Fiedler의 유효성 증대 방안2. 경로-목표 이론3.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이론 3. 현대의 리더십 연구(1) 카리스마적 리더십(2) 변혁적 리더십(3) LMX 이론(4) 팔로어십 이론(5) 이슈 리더십 이론(6)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