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윤리와 규제] 광고의 윤리적 문제, 광고의 규제체계와 광고유형과 규제, 우리나라 광고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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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광고윤리와 규제] 광고의 윤리적 문제, 광고의 규제체계와 광고유형과 규제, 우리나라 광고규제



목차

Ⅰ. 광고윤리

1. 광고의 윤리적 기준
2. 광고의 윤리적 딜레마와 과실
3. 광고주의 사회적 책임

Ⅱ. 광고에 대한 규제

1. 광고의 규제체계
1) 윤리형 규제
2) 강령형 규제
3) 법률형 규제
4) 소비자 집단이나 사회단체의 영향
2. 우리나라의 광고규제
1) 방송광고의 규제
2) 인쇄광고의 규제
3. 광고유형과 규제
1) 허위, 과장, 기만광고
2) 비교 광고
3) 불공정광고
4) 어린이 광고
본문내용
I. 광고윤리

광고는 항상 사회적으로 또 경제적으로 비판의 대상이 되어 왔다. 특히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많은 광고가 제품의 가격을 높이고, 진실하지 못하며, 사람들을 속이거나 유약한 사람들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믿고 있다. 때문에 광고가 비윤리적이라고 주장한다. 그렇다면 윤리적인 광고는 어떠한 것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윤리적인 광고란 광고주와 관련 종사자들이 믿고 있는 바를 행하는 것이 주어진 상황에서 도덕적으로 올바르다는 것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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