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개발] 문화관광개발과 문화관광자원의 개념과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문화관광개발] 문화관광개발과 문화관광자원의 개념과 유형
목차
[문화관광개발] 문화관광개발과 문화관광자원의 개념과 유형

목차

문화관광개발

Ⅰ. 문화관광개발의 개요

1. 일반적 관광개발의 개념
2. 관광개발의 목적
1) 관광공간 제공
2) 경제발전
3) 관광자원 가치증대
4) 관광자원과 관광자보호
3. 관광개발의 대상과 범위
1) 관광개발의 대상
2) 관광개발의 범위
4. 관광개발의 유형
1) 관광지개발과 매력창조방법에 의한 관광개발의 4가지 유형
2) 자원특색에 따른 지역별 관광개발의 5가지 유형
3) 관광개발의 발전과정에 따른 관광개발의 3가지 유형
4) 관광대상, 곧 객관적인 자원활용면에서의 관광개발의 6가지 유형
(1) 자연관광자원 활용형
(2) 인문관광자원 활용형
(3) 교통편 활용형
(4) 지명도 활용형
(5) 관광대상 창조형
(6) 지역산업 활용형

Ⅱ. 문화관광자원의 개념과 유형 및 개발효과

1. 문화관광자원의 개념
2. 문화관광자원의 유형
3. 문화관광자원의 개발효과
본문내용

문화관광개발

I. 문화관광개발의 개요

1. 일반적 관광개발의 개념

사전적 의미의 개발이란 "토지나 천연자원 따위를 개척하여 유용하게 만듦", "지식이나 재능 따위를 발달하게 함," "산업이나 경제 따위를 발전하게 함," "새로운 물건이나 생각 따위를 만들"등으로 풀이되어 있다. 따라서 관광개발이란 "인문적 관광자원 개발, 사회적 관광자원 개발, 산업적 관광자원 개발, 천연적 관광자원 개발, 관광 상품 개발, 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의 유형적 ․ 무형적 관광자원의 개발"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지속가능관광의 향후 전망과 정책 연구
  • 관광의 개념 Ⅲ. 지속가능관광의 유형 1. 생태관광 2. 녹색관광 3. 문화유산관광Ⅳ. 지속가능관광의 주요 행위자 1. 관광자 2. 관광기업 3. 지역사회 4. 정부 및 민간단체 Ⅴ. 지속가능관광의 정책적 과제 1. 통합적인 관광 자원 관리 구축 2.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관리운영계획 수립 3. 의사결정 및 집행단계에서 지역주민의 적극적 참여 유도,지원 4. 지역주민의 관광사업 및 인식에 관한 교육 프로그램 5. 관광객 교육용의 프로그램 개발 6. 관광

  • 문화유산 관광 보고서
  • 문화유산관광은 기존의 관광에 비해 계절이나 공간의 영향을 별로 받지 않기 때문에 공간적으로 그리고 시간적으로 관광을 확대하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관광의 영역을 확대시킬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문화유산관광자원을 개발하여 문화유산관광수요를 창출함으로써 관광매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으며, 증가하고 있는 관광객들의 문화유산관광수요에 대응하여 한국의 다양한 문화유산을 개발하는 것이다.문화유산관광이 탈근대적인 신개념의

  • [관광학] 지역 관광개발
  • 관광개발의 개요1. 지역관광개발의 개념과 목표지역관광개발은 관광개발을 통하여 지역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산업과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지역성을 높여 지역 활성화 및 주민복리 증진에 기여하는 동시에 관광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개발전략이라 할 수 있다. 즉 지역관광개발은 개발의 공간단위를 지역관광지로부터 개별관광단지에 이르기까지 각각 상호작용 하는 관광지역조건과 관광시장조건, 그리고 각각의 사회문화적ㆍ경제적ㆍ환경적 조건

  • 생태 관광 정책
  • 개념2.한국의 생태 관광 정책3.일본의 생태 관광 정책결론-생태관광 진흥방안서론전 세계적으로 지속가능한 개발(sustainable development)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관광분야에서도 지속가능한 관광(sustainable tourism)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관광산업의 성장과 관광객 증가는 관광자원 개발 압력으로 작용하고 있어 지속가능한 개발에 대한 도덕적인 책임감은 더욱 증대되고 있다. 이에 WTO, UN, UNDP 등 국제기구는 세계 각국 관광지의 문화와 환경을

  • [임장감][프레즌스][프레젠스][HD TV]임장감(프레즌스, 프레젠스)의 정의, 임장감(프레즌스, 프레젠스)의 특징, 임장감(프레즌스, 프레젠스)와 HD TV(고화질 텔레비전), 임장감(프레즌스, 프레젠스)의 사례 분석
  •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 2010 김무성, 프레젠스(presence)미디어로서의 HDTV 연구, 서강대학교, 2003 김영용, HDTV의 프레젠스, 한국언론학회, 2003 권상희 외 1명,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의 캐릭터 에이전트를 통한 차원별 프레젠스 연구, 한국인터넷정보학회, 2009 조은정 외 2명, 3DTV 영상의 장르별 프레젠스 인식 특성 연구, 한국방송학회, 2010 황하성, 디지털TV와 엔터테인먼트:프레젠스 개념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회, 200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