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개발] 문화관광개발과 문화관광자원의 개념과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문화관광개발] 문화관광개발과 문화관광자원의 개념과 유형
- 목차
-
[문화관광개발] 문화관광개발과 문화관광자원의 개념과 유형
목차
문화관광개발
Ⅰ. 문화관광개발의 개요
1. 일반적 관광개발의 개념
2. 관광개발의 목적
1) 관광공간 제공
2) 경제발전
3) 관광자원 가치증대
4) 관광자원과 관광자보호
3. 관광개발의 대상과 범위
1) 관광개발의 대상
2) 관광개발의 범위
4. 관광개발의 유형
1) 관광지개발과 매력창조방법에 의한 관광개발의 4가지 유형
2) 자원특색에 따른 지역별 관광개발의 5가지 유형
3) 관광개발의 발전과정에 따른 관광개발의 3가지 유형
4) 관광대상, 곧 객관적인 자원활용면에서의 관광개발의 6가지 유형
(1) 자연관광자원 활용형
(2) 인문관광자원 활용형
(3) 교통편 활용형
(4) 지명도 활용형
(5) 관광대상 창조형
(6) 지역산업 활용형
Ⅱ. 문화관광자원의 개념과 유형 및 개발효과
1. 문화관광자원의 개념
2. 문화관광자원의 유형
3. 문화관광자원의 개발효과
- 본문내용
-
문화관광개발
I. 문화관광개발의 개요
1. 일반적 관광개발의 개념
사전적 의미의 개발이란 "토지나 천연자원 따위를 개척하여 유용하게 만듦", "지식이나 재능 따위를 발달하게 함," "산업이나 경제 따위를 발전하게 함," "새로운 물건이나 생각 따위를 만들"등으로 풀이되어 있다. 따라서 관광개발이란 "인문적 관광자원 개발, 사회적 관광자원 개발, 산업적 관광자원 개발, 천연적 관광자원 개발, 관광 상품 개발, 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의 유형적 ․ 무형적 관광자원의 개발"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