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의 중요성 및 유아수학교육의 목적과 연구동향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수학교육의 중요성 및 유아수학교육의 목적과 연구동향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아수학교육의 중요성
1) 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2) 유아 수학교육의 필요성
3) 수학의 특성

2. 유아수학교육의 목적과 연구동향
1) 유아수학교육의 목적
2) 유아 수학교육의 연구동향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수학교육은 우리 생활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다. 합리적인 소비생활과 효과적인 문제해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즉, ‘수학’은 인간의 삶에서 필수적인 도구로,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면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단이 된다.
수학” 이라는 용어를 접하면, 아마도 즐겁고 유익하다는 생각보다는 어렵고 지겨운 공부거리라는 느낌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학교에서 수학공부를 하면서 무엇 때문에 이렇게 어렵고 따분한 것들을 배워야 하는지 회의를 가져보았을 것이다. 이렇게 비실용적으로 보이는 수학적 지식을 무엇 때문에 배워야하고, 심지어 어린 유아기부터 수학교육이 필요한 것일지 생각해보자. 수학의 본질은 세상의 이치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사물이 어째서 그런 방식으로 존재하는지, 그리고 물리적, 사회적 세계에서 일어나는 현상들간의 관계에 대해 보다 간명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본적으로 유아에게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교육을 한다는 것은 유아가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수학을 제공하고, 유아가 관계성을 발견하고 의미를 찾을 수 있도록 경험을 제공하고, 수학적 추리와 문제 해결 능력을 개발하고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창조하는 과정이다.
참고문헌
1. 유아 수학 교육, 영례(1997) 창지사
2. 유아를 위한 새 수학교육, 이동우(1995) 학지사
3. 유아 수학 교육의 이론과 실제, 이 경우, 신은주(1997) 창지사
4. 수학교육을 위한 문학적 접근, 이대 교수(1997) 다음세대
5. 유아를 위한 수학/과학 통합 활동, 권영례, 조명옥 외(1997) 창지사.
6. 유아놀이지도 (박천옥, 김영중 외2) - 학문사
7. 유치원 교실에서 관찰된 3,4,5,세를 위한 언어 및 수학 활동의 분석, (이영자, 이정욱 -1997) - 교육학 연구
8. 한국사이버평가원 - 아동수과학 교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담심리학2공통) 다양한 진로선택이론과 진로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의 실제 적용가능성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0k
  • 목적으로 내담자를 좌절시키기 위하여 고안된 것이다. 넷째, 상담자의 역할은 직업탐색 프로그램이나 컴퓨터를 이용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내담자의 가치와 진로를 연결시켜 주는 것이다.(3) 자기효능감 이론진로발달에 대한 초기이론들은 대부분 사람들의 진로발달을 설명하는 데 주력하였는데, 비교적 최근에 이르러 성차에 대한 설명이 시도되고 있다. 성차에 대한 연구로는 여성이 자신의 능력과 재능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한다고

  • [교육심리] 조기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 교육 추진(3)프로그램 개발Ⅲ. 결론 Ⅳ. 참고문헌부록 - 설문지Ⅰ. 서론유아기는 발달 과장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특히 Bloom 이후 유치원 이전 연령의 유아에게 교육적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추후의 발달에 영향을 미친다는 견해가 많은 주목을 받게 되자 조기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유아기에 있어서의 경험과 환경이 성격형성 및 성장 발달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많은 유아교육 학자에 의해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 영유아프로그램의 최근연구동향 중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해 서술하고 다중지능이론이 반영된 영유아프로그램의 예를 조사해보시오.
  • 교육과정과 교수학습 방법들이 모색되면서 Harvard Project Zero연구진에 의해 좀 더 체계적으로 개발된 교육 프로그램이다.프로젝트 스펙트럼은 유아의 강점 영역을 확인하고, 이러한 정보를 개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개인중심 교육과 학습자 중심교육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되어야 함을 강조하였다. 이를 위해 프로젝트 스펙트럼은 각 지능 영역별로 교수-학습영역을 구성하여 유아들의 능력 있는 분야 즉 강점 및 흥미 있어 하는 영역을 찾아 잠

  • [영유아과학지도] 영유아 수과학교육의 중요성과 문제점 및 교사의 역할
  • 동향이나 사회발전 및 사상, 문화, 패션 등의 흐름을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하고 예측하는 미래 예측능력은 경쟁 사회에서 경쟁력 있는 역량을 더욱 더 강화할 수 있도록 하며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따른 요구와 유아 수학과 과학 능력의 발달과 교육에 관한 연구, 유아기관에 다니는 기간의 증가 등은 유아 수학과 과학 교육을 재조명 하고 새로운 방안을 찾도록 촉구하기에 이르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수과학교육의 중요성과 문제점 및 교사의

  • 영유아 수학교육의 목적과 중요성을 서술하고 최근 연구 동향에 근거하여 영유아수학교육의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 제시하시오
  • 영유아 수학교육의 목적과 중요성을 서술하고 최근 연구 동향에 근거하여 영유아수학교육의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 제시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 수학교육의 목적2. 영유아 수학교육의 중요성3. 최근 연구 동향에 근거하여 영유아수학교육의 바람직한 방향1) 생활주제중심 수학교육2) 자연친화적 수학교육4.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영유아 수학교육의 목표는 일상생활에서의 수학적 문제를 해결하고, 수학적 언어를 사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