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포터의 국가경쟁력 우위의 결정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7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마이클 포터의 대표적 이론인 국가경쟁력 우위의 결정요인 6가지에 관한 내용을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 목차
-
1. 요소조건(Factor Conditions)
2. 수요조건(Demand Conditions)
3. 연관 및 지원 사업(Related and Supporting Industries)
4. 기업 전략, 구조 및 경쟁관계(Firm strategy, Structure, and Rivalry)
5. 우연의 역할(The Role of Chance)
6. 정부의 역할(The Role of Government)
- 본문내용
-
0 요소조건(Factors conditions)
Factors Creation(요소창출)
- 경쟁우위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교육기관, 도제제도, 정부 및 연구기관, 항만, 지역병원과 같은 Infra에 대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
- 경쟁우위에 있어서 현재의 요소 보유량보다는 창출과정이 더욱 중요함
- 산업 내 경쟁에 필요한 요소들을 구체적으로 아는 개별기업의 역할이 요소창출에 중요함
-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산업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는 기업, 산업 협회, 개인 등에 의 한 요소창출을 위한 투자, 민간 및 공공투자간의 긴밀한
협력체계가 있는 것이 특징임
- 국가별로 요소창조를 위한 투자분야, 창조과정의 성격과 질 등에 많은 차이가 있음
- 이러한 요소창출을 위한 제도적 장치의 성격에 따라 국가에서 경쟁우위를 확보 할 수 있는 산업이 결정되나, 어느 나라도 모든 유형, 모든 종류의 요소를 창출하고 고도화하는 것은 아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