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다음과 같은 순서로 작성하시오(A4 3매)
과제; 서술을 3가지는 순서대로 나열하시오
1, 언어접근 방법 중 하나 선택 기록
2, 이론적 배경(그 이론을 설명)
3, 그 접근방법을 선택한 이유 (또는 사례)
목차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1, 언어접근 방법 중 하나 선택 기록
2, 이론적 배경
3. 총체적 언어 접근방법을 선택한 이유
[참고문헌]

본문내용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1, 언어접근 방법 중 하나 선택 기록
2, 이론적 배경
3. 총체적 언어 접근방법을 선택한 이유
[참고문헌]

1, 언어접근 방법 중 하나 선택 기록
본인은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총체적 언어 접근법을 선택하였다.
언어 접근법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이어오며 발음중심 접근법, 총체적 언어 접근법, 균형적 접근법의 흐름으로 변화하였다. 각 접근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중략>..
2, 이론적 배경
총체적 언어는 언어, 언어학습, 그리고 학습에 대한 이론적 견해들을 종합한 교육에 대한 특별한 입장이다. 총체적 언어교육 접근이란 언어를 지도할 때 소리 음절, 단어로 쪼개고 나누어 가르치지 않고 유아의 흥미, 경험 발달 수준이 고려된 상황적 맥락 속에서 의미를 전하고 이해할 수 있게 지도함을 의미한다. 총체적 언어교육 접근법에서는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이 네 가지를 구분하는 것은 인위적이며 언어의 네 가지 측면을 총체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본다.
총체적 언어 접근법은 언어의 최소 단위를 음소나 낱말로 보고 시작하는 발음중심 접근법과는 달리, 전체적으로 의미를 이루는 큰 덩어리로 본다. 그러므로 언어 교육도 글자에 대한 부호화 기술보다는 의미를 중시하므로 유아들의 실생활 속의 활동을 통해 자연스런 쓰기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돕는 방법을 사용한다. 이런 의미에서 총체적 언어 접근법은 위에서 아래로 향한 접근법(top-down approach) 혹은 내부에서 외부로 향한 접근법(inside-out approach)이라고 한다...<중략>
3, 총체적 언어 접근방법을 선택한 이유
내가 언어접근 방법 중 총체적 언어 접근법을 선택한 이유는 언어는 유아들의 모든 학습에 필요한 도구적 기능을 하며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언어기능 중 쓰기는 모든 학습에 기초가 되므로 그 중요성이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유아기 쓰기 발달은 유아기 동안의 언어적 경험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총체적 언어 접근법에 의한 쓰기 활동을 한 유아들은..<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과학] 과학과 교수 학습 지도안 -식물의 성장
  • 한 요소들을 배우기▪실제 식물 성장 관찰 일기 한 편을 작성하기-실물 사진-PPT 자료-식물 성장 관찰 일기 샘플-활동지과학Ⅴ. 지도상 유의점1. 학생이 과제 수행할 때 개별 수준에 맞게 지도한다.2. 시청각 자료는 학생의 흥미와 수준을 고려해서 준비한다.3. 실물을 보고 그리기가 어려울 때 단순하게 묘사된 그림을 샘플로 제시한다.4. 관찰 일기 쓰는 것에 흥미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Ⅵ. 단원의 평가 계획평가내용평가방법평

  • [교육공학] 효과적인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활용수업
  • 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 이것들은 학생들을 능동적으로 학습과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창의성이 개발되게 하고 학급 학생 전원이 활발히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전명화 외, 「예비교사를 위한 교육방법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52)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의 방법ㄱ) 여러 가지 토의 유형과의 비교 찰스 클라크, 「브레인스토밍」, 거름, 2003 본고에서는 ‘토의’ 안에서 브레인스토밍 기법을 중심으로 살펴봤지만 브레인스토밍 기법은 혼

  • [교육공학] 2021년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 1. 교육공학 대본 작성, 2. 주제를 선정하고 요약, 3. 7장 - 11장 중의 수업계획안 작성
  • 한 시간 정도의 수업을 통해 가르칠 수 있는 간단한 학습주제를 하나 선정하고, 교재(7장 - 11장)에서 소개하고 있는 다섯 가지 교수방법 중 자신이 선정한 학습주제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교수방법을 활용하여 어떻게 수업을 진행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수업계획을 아래에 제시된 양식에 맞추어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우리나라 대중음악 감상 협동학습 수업지도안참고문헌1. 교육공학이라는 용어나 개념을 전혀 접해보지 못한 고등학교 1

  • [교육공학] 2021년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 1. `교육공학`의 대본 작성, 2. 흥미로웠던 주제의 요약정리, 적용방안, 3. 수업계획안 작성
  • 자신의 적용 방안3. 약 한 시간 정도의 수업을 통해 가르칠 수 있는 간단한 학습주제를 하나 선정하고, 교재(7장 - 11장)에서 소개하고 있는 다섯 가지 교수방법 중 자신이 선정한 학습주제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교수방법을 활용하여 어떻게 수업을 진행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수업계획을 아래에 제시된 양식에 맞추어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민요의 생활화에 대한 문제중심학습 수업지도안참고문헌1. 교육공학이라는 용어나 개념을 전혀

  • 언어발달장애, 유아특수교육학, 장애영유아교수방법론, 정서장애아교육, 정신지체아교육, 특수아부모교육론, 특수아상담, 특수아통합교육 토론
  • 작성하시오.(250자 내외)(특수아부모교육론)부부간의 적응은 서로에 대한 적응뿐만 아니라 사회경제적 또는 모든 내적 및 외적 환경에서의 적응을 포함하고 있다. 여러분은 부부의 적응과 관련하여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적응은 무엇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자신의 경험(미래의 결혼을 생각)을 토대로 토론하세요.(특수아상담)의사소통장애의 유형사례 한 가지를 가정해 보고 어떤 방법으로 접근하여 해결을 할지 토론해 보시오.(특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