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블렌디드 러닝, 모바일 및 유비쿼터스 러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정의
전통적/유비쿼터스
교육체제 비교
장단점
유형
유의사항
사례
추진현황
정의
사례
유형
장단점
블렌디드러닝
구축을 위한 전략
유의사항
정의
사례
유형
장단점
유의사항
본문내용
UBIQUITOUSE LEARNING이란?
개방적 학습자원을 학습자의 필요에 따른 선택에 의해 활용하는
통합적 학습체제.

특정한 단말기나 매체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기제(학습 메커니즘)를 의미한다.

(중략)

(학습동기화 시점을 놓치지 않고) 학습주제 찾기
유비쿼터스 학습환경에서 학습자가 자신을 둘러싼 교실 안/밖 환경에서 다양한 설정을 통해 스스로 동기가 유발되어 학습 주제를 찾도록 하는 활동 유형

(자기 학슴의 주인 되어) 학습 계획하기 및 학습 관리하기
1인 1 PDA/TPC를 학생 개개인이 상시적으로 휴대함으로써 실생활 속에서 학습이 이루어지는 전 과정에서 이들을 학습계획과 학습관리의 도구로 활용하는 유형

(현장에서 생생한) 자료수집하기
다양한 U러닝 기기들을 이용하여 학습에 필요한 각종 아날로그 자료들을 데이터, 사진, 오디오, 동영상과 같이 디지털화하여 수집하는 학습 활동 유형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자료 분석하기

다양한 U러닝 기기들의 기능이나 특징을 이용해 수집한 자료를 분석하여 가설을 검증하거나 결론을 도출하는 학습 활동 유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교육시장,교육방법,교수설계모형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1) ADDIE 모형교수체제개발 모형이란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교수체제를 개발하기 위해서 이에 관련되는 주요 요소들과 그 요소들 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개발 과정 및 절차를 도식화하여 나타낸 것을 말한다. 이 중 ADDIE 모형은 교수체제설계의 기본과정을 분석(Analysis), 설계(Design), 개발(Development), 실행(Implementation), 평가(Evaluation)으로 나눈 것으로 각 단계의 앞 철자를 따서 ADDIE 모형이라고 부른다.1. 분석단계-학습과 관련된 요인

  • 원격교육에서 학습자 평가를 온라인으로 실시할때 예상되는 문제와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교육의 종류에는 이러닝, 블렌디드 러닝, 유비쿼터스 러닝, 모바일 러닝,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활용한 교육이 있다. 둘째, 상호작용적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학습자는 인터넷을 통해서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획득하여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수자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간의 정보교환 및 상호 의사전달의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셋째, 원격교육은 사회적 측면에서 보았을 때 교육기회의 확대를 가지고 올 수 있다. 열린교

  • [A+] 스마트한학습으로의 여행 중간고사&기말고사 총 요약 및 정리 족보(1~15주차)
  • 교육환경의 제공을 통해 학습자의 창의적이고 고차적인 사고력 향상.*장점-학습자의 동기 유발 및 몰입 촉진-개별화되고 맞춤화된 학습제공-시.공간을 초월한 개방적 교육의 장 제공.-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수-학습활동 실행-문제해결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증진.-다양한 학습 주체와 긴밀한 상호작용 강화.*ICT 활용교육과 ICT 소양 교육5주차1. e러닝의 개념 및 정의*개념-컴퓨터를 기반으로 하여 인터넷, 인트라넷, 네트워크 등의 정보 통신

  • M-러닝·U-러닝·블렌디드 러닝
  • M-러닝U-러닝블렌디드 러닝학습 목표12. 모바일 러닝, 유비쿼터스 러닝, 블랜디드 러닝의 활용사례를 보면서 개념을 더욱 잘 이해하고 이러한 교육방법들이 현재 어떻게 활용되는지 파악 할 수 있다.3. 모바일 러닝, 유비쿼터스 러닝의 특징 및 장, 단점과 블랜디드 러닝의 유형 및 장, 단점을 이해할 수 있다1. 모바일 러닝, 유비쿼터스 러닝, 블랜디드 러닝의 개념을 이해 할 수 있다.2E-러닝M-러닝U-러닝블렌디드러닝목차E-러닝M-러닝

  • [교육방법] 제 14장 첨단공학과 미래교육
  • 교육4. 미래교육과 교육공학의 방향5. 새로운 교육적 의사소통과 교사역할1) 매체융합과 새로운 교육적 의사소통2) 교사역할의 중요성6. 미래교육을 위한 학교 교육의 과제첨단공학의 발전으로 교육환경 및 교수-학습 환경은 급속도로 변화되고 있다. 예를 들면 전자책의 개발 보급, 모바일 통신의 발전으로 인한 모바일 러닝의 도입과 활용,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유비쿼터스 러닝의 가능성 확장 등은 그 좋은 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