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관광 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요인-인구통계적 요인과 사회계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8-1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1. 인구통계요인
2. 사회계층이란?
3. 한국의 사회계층 구조변화
4. 미국의 사회계층
8-2 사회계층과 관광
1. 사회계층과 레저
2. 사회계층과 촉진전략
3. 사회계층과 가격전략
본문내용
8-1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1. 인구통계요인
인구와 관련된
크기
인구집단 개인의 수
분포
지리적 지역
구조
연령 수입 교육 직업
 1) 인구의 크기와 분포
인구의 증가 &업체의 수익률과 생존
미국의 커피소비량 증가?
1인당 3.5컵 1인당 1.5컵
<1960년대> <2000년대>

8-1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2) 인구의 구조
① 연령(Age)
소비자는 연령에 따라 그들이 사용하는
대중매체, 쇼핑장소, 상품 사용방법이 다름
ex) 캐딜락의 광고전략

② 직업(Occupation)
직업은 소비자의 상품선택, 취미,
쇼핑 패턴, TV프로그램 등에 영향을 미침

③ 소득(Income)
한 가구의 전체적인 자산과 소득 수준이
구매력을 결정함

2. 사회계층이란?
제 3자에 의하여 객관적으로 판별되는
개개인의 직업, 직업상 지위, 수입, 재산,
소비수준, 생활양식 등의 차이에 따른
단계적인 구분
사회 계층의 분류 기준
직업
· 소득
· 교육
· 이웃의 질
· 주거의 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소비자행동론, (서울 : 석정출판사, 1989), pp.10-17세 가지 요인이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데, 그 첫째는 개인 소비자로서 소비자의 욕구, 상표특성의 지각, 대안적 상표에 대한 태도가 상표선택에 영향을 주며, 이에 추가하여 상표선택은 소비자의 인구통계적, 라이프스타일 개성 및 특성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다.상기요인 이외의 두 가지 요소인 환경적 영향과 마케팅 전략도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 우선 소비자의 구매환경 요인인 문화(사회의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목 차I. 국내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 소비지출 동향2) 시장규모3) 유통업태의 변화양상2. 정치 환경1) 유통행정의 미비 2) 상거래 질서의 혼란 3. 사회 문화적 환경1)소비자의 구매성향4. 인구, 통계적 환경1)지역별 소득수준5. 유통산업의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

  • [가정학과 공통] 최근 외식소비(급식포함)의 변화에 영향을 주는 세 가지 요인을 기술하고, 각 요인에 의한 외식소비의 변화에 대해 구체적 사례
  • 사회계층,민족적․종교적 배경, 직업특성, 관여도, 사회 문화적 관계, 가족생활주기, 성, 연령 등의 다양한 요소가 포함되는데 이는 라이프스타일을 통하여 일과 가족, 집단의 관심을 통합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외식행동과 관련된 라이프스타일에 관련된 연구를 고찰해 보면 Swnyard & Struman(1986)의 연구에서는 성공적인 레스토랑 마케팅을 위해서는 목표고객층을 명학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사의 시장조사 및 시장 세분화를 위해 인구 통계적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목 차I. 국내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 소비지출 동향2) 시장규모3) 유통업태의 변화양상2. 정치 환경1) 유통행정의 미비 2) 상거래 질서의 혼란 3. 사회 문화적 환경1)소비자의 구매성향4. 인구, 통계적 환경1)지역별 소득수준5. 유통산업의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요인 (3) 경쟁사 분석 (4) 아웃백의 4P2. 탐색적 리서치(1) 심층면접법1) 직원과의 심층면접법(2) 리서치 디자인3. 기술적 리서치(1) 횡단적 리서치1) 몰인터셉트 면접4. 인과적 리서치(1) 통제집단 사후 테스트Ⅴ. 자료 분석 Ⅵ. 주요 리서치 결과1. 2차 자료 분석 (1)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1) 아웃백 역사 및 우리나라로의 도입과 성장2) 아웃백의 마케팅 전략(2) 거시 환경적 요인1) 사회적 요인2) 문화적 요인3) 경제적요인4) 기술적 요인5) 지리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