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관광 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요인-인구통계적 요인과 사회계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8-1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1. 인구통계요인
2. 사회계층이란?
3. 한국의 사회계층 구조변화
4. 미국의 사회계층
8-2 사회계층과 관광
1. 사회계층과 레저
2. 사회계층과 촉진전략
3. 사회계층과 가격전략
- 본문내용
-
8-1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1. 인구통계요인
인구와 관련된
크기
인구집단 개인의 수
분포
지리적 지역
구조
연령 수입 교육 직업
1) 인구의 크기와 분포
인구의 증가 &업체의 수익률과 생존
미국의 커피소비량 증가?
1인당 3.5컵 1인당 1.5컵
<1960년대> <2000년대>
8-1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2) 인구의 구조
① 연령(Age)
소비자는 연령에 따라 그들이 사용하는
대중매체, 쇼핑장소, 상품 사용방법이 다름
ex) 캐딜락의 광고전략
② 직업(Occupation)
직업은 소비자의 상품선택, 취미,
쇼핑 패턴, TV프로그램 등에 영향을 미침
③ 소득(Income)
한 가구의 전체적인 자산과 소득 수준이
구매력을 결정함
2. 사회계층이란?
제 3자에 의하여 객관적으로 판별되는
개개인의 직업, 직업상 지위, 수입, 재산,
소비수준, 생활양식 등의 차이에 따른
단계적인 구분
사회 계층의 분류 기준
직업
· 소득
· 교육
· 이웃의 질
· 주거의 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