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인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기업연혁
-제품소개  


3.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목표

본론


1. 아모레 퍼시픽
  -해외진출상황  
  -글로벌인적관리
  -글로벌 인적관리
의 한계점
2. 시사점

3. 로레알    
  -해외 진출 상황
  -글로벌 인적관리 

4. 아모레퍼시픽
vs 로레알


결론

1. 로레알과 비교분석을 통한 개선점 도출


2. 아모레퍼시픽만의 새로운 글로벌 인재 채용 제도 제시
본문내용
아모레 퍼시픽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음 하기 위해 어떻게 하여야 하는가?



“ 롤리타 렘피카`”


Q. 로레알과대등한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HRM적 측면에서 살펴보자

(중략)

1). 아모레 해외 진출 상황

(2). 판매 방식
자부중심
장점: 능률고취, 카운셀러를 통한
판매촉진활동진행
단점: 새로운 환경에 대한 조직의
대응 부적합, 위화감 조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인적자원관리 사례와 위기 극복전략
  • 글로벌 경쟁우위의 원천글로벌 차원의 조직 운영 및 인력관리의 전개기업 경쟁력의 원천은 사람이라는 불변의 진리글로벌 경영의 효과적 수행인적자원의 합리적 이동이 필수효과적인 글로벌 HR 활동의 전개가 글로벌 경영의 성공요소로 작용Ⅱ. 글로벌 인적 자원 관리의 필요성Ⅲ. 글로벌 인적 자원 관리의 위기 사례와 개선전략사례 1: LG전자 천진 법인 -중국 문화의 특성에 따른 갈등 사례 및 개선 전략사례 2: 아모레 퍼시픽-현지인 중심 채

  • [인사관리] 아모레퍼시픽의 인적자원관리
  • 글로벌 진출이 기대된다. 아모레퍼시픽은 해외진출에 성공적인 모델로서 우리는 이에 따라 글로벌 기업으로의 가능성이 엿보이는 아모레퍼시픽을 선정하여, 국제화시대에 어떠한 인적자원관리를 하고 있는지 알아보기로 하였다. 제 3절 아모레퍼시픽 개요미(beauty)와 건강(Health), 사람이 살아 가면서서 가장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이다. 특히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들의 심리는 동서고금을 초월해 아주 자연스런 현상이다. 백화점 1층의 수많

  •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아모레퍼시픽 vs 로레알 인재상
  • 관리하는 데 어려움이 따르므로 굳이 많은 사람을 쓰라고 권하지 않는다.장점으로는 성과제로인한 조직의 일에 대한 능률 고취, 카운셀러(화장품아줌마)를 통한 판매촉진활동진행, 카운슬러의 권한 및 의무가 크다는 점이다. 이에 반해 단점으로는 인터넷 등의 통신기술발달에 따른 새로운 환경에 대한 조직의 대응 부적합, 성과제중심의 조직문화에 따른 조직간 위화감 조성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3) 주요 제품군 아모레퍼시픽-고객의 아름다움과

  •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아모레퍼시픽 vs 로레알 인재상
  • 아모레퍼시픽L’OREAL인재상*목차‘아모레퍼시픽’회사소개 5조직특징 6주요제품군 7인사제도 8인사관리전략 9근무조건 10각 직무 요구사항 11채용시스템 15경영/행동이념 23인재상 25‘L’OREAL’회사소개 27주요제품군 28인사제도 개요 29채용시스템 30신입사원 모집 방법 31글로벌 직무 소개 32핵심가치 38인재상 39결론 40**‘아모레퍼시픽’ 이란2006.06.01 - (주)아모레퍼시픽 설립-(주)태평양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사업부문 인적분할하여

  • [마케팅원론]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실적의 상당수를 차지한다. 2008년 기준 3만3000명에 달하는 이들 여성 판매원 ‘아모레 카운슬러’가 관리하는 고객만 300만 명이고 이들의 지갑에서 5300억 원이 나왔다. 유통 혁신은 21세기에도 변함없이 통했다.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꾸준히 호황 시절 실적을 유지 중인 아모레퍼시픽이 인정하는 성공 비결은 ‘아리따움’. 아리따움은 아모레퍼시픽 제품만 판매하는 지정판매 체인점으로 지난해 9월 첫선을 보였다. 단순한 화장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