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댕기머리 샴푸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요약

2. 문제제기 및 분석
(1) 문제 제기 - 4P를 중심으로
(2) 상황 분석 - 시장, 자사, 경쟁사, 소비자
(3) 문제점 및 기회 요인 (SWOT분석)

3. 마케팅 전략 및 실행 계획안
(1) 마케팅 전략
(2) 마케팅 실행 계획안 – 4P를 중심으로

4. Appendices


본문내용

최근 많은 스트레스 요소들과 환경적인 요인으로 탈모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정책연구원의 발표에 따르면, 2005년부터 2009년 사이 탈모 환자는 24.8% 증가했을 뿐 아니라, 20~30대 탈모 환자가 전체 탈모환자의 48.4%를 차지하는 등 젊은 탈모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기도 했다. 댕기머리는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2005년 런칭된 한방 탈모방지 샴푸로, 런칭 이후 억대 매출을 올리는 상품으로 두각 되었다. 기존 화학 샴푸에 비해 두피트러블이 적고, 자연친화적인 원료를 함유하여 두피관리에 효과적이라는 강점으로 소비자 심리를 건드려 일반 시판 샴푸시장의 판도를 바꾸게 되었다.
2008년까지 시장 점유율 부동의 1위를 지키던 댕기머리는 한방탈모샴푸시장의 경쟁구도 심화로 인해 2009년 점차 시장 점유율을 뺏기게 되었고, 2010년에는 경쟁사 ‘려’가 한방탈모샴푸 시장 점유율 50%에 육박하는 새로운 1인자로 대두되었다. 따라서 우리는 댕기머리가 경쟁사에게 추격당한 이유를 댕기머리의 마케팅 관점에서 파악하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댕기머리의 새로운 마케팅 실행 계획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먼저 도입부분에서는 댕기머리가 갖고 있는 문제점을 4P 측면에서 분석하였다. 4P 분석을 통해 제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 관점에서 댕기머리가 타 경쟁사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지는 부분은 무엇인지 파악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문제점을 더 잘 파악하기 위한 상황분석으로 환경분석, 소비자분석, 자사분석, 경쟁사 분석을 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댕기머리’의 문제점 및 기회요인을 짚어보기 위해 SWOT분석을 하였다. 앞의 분석결과들을 종합해서, 우리는 댕기머리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다. 그리고 단순한 전략에서 머물지 않고 구체적인 마케팅 실행 계획안을 4P별로 나누어서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최초 한방샴푸 `댕기머리`브랜드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샴푸가 기존에 ‘이미지 관리’의 미용적 특성을 띠었다면, 댕기머리 샴푸는 ‘두피의 건강관리’를 위한 실용적 특성을 띠기 때문에 보다 더 체계적인 두피 관리의 Needs를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을 충분히 공략할 수 있다. 이는 최근의 웰빙 열풍과도 연관 지을 수 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하여 댕기머리 브랜드 마케팅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1-2. 연구방향‘당신의 두피는 안녕하십니까?‘ 라는 광고의 카피문구가 익숙하게 들리는 이유는 누구나

  • 국내샴푸시장 마케팅전략 및 분석,국내샴푸시장현황,샴푸시장.댕기머리샴푸,프리미엄샴푸,일반샴푸
  • 샴푸, 컨디셔너, 에센스 등 댕기머리의 주력 제품들이 입점해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새라제나 관계자는 댕기머리의 제품 신뢰도와 인지도를 발판으로 헤어케어 제품라인까지 구축해 토털뷰티브랜드로도약할 토대를 보다 효율적으로 갖췄다고 말했다. 또한, 댕기머리와 상호 시너지 효과로 고객의 니즈와 편의를 충족시키는 한편,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한 윈윈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4Ps - Place최근 새로운 유통망을 확보,경

  • LG 생활건강 리엔의 한방샴푸시장 지배 방향 모색
  • 관리로 마니아층 유지전략적 컨셉STP 전략포지셔닝현재 리엔의 포지셔닝을 근거로 타겟팅의 전략적 컨셉에 추가로 “성분 및 고가격”을 고려한 전략이 필요리엔의 특징 타 경쟁사 비교 시 저가격임저품질 제품으로 인식따라서 시장점유율 1위를 위해선 효능 중심의 고가격 프리미엄 제품군의 출시가 요구됨STP 전략앞으로의 리엔 포지셔닝려리엔댕기머리가격한방성분리엔제품리엔 제품 인식의 현주소고품질의 프리미엄 제품 개발 필요

  • [마케팅] 댕기머리 마케팅 전략
  • 샴푸시장 진입마케팅전반에 대한 투자가 상대적으로 미비하다SWOT분석3C분석 1) COMPANY – SWOT분석*강점 출처:1),2) 한국 경제 2010 .4 28 댕기머리 두리화장품 `댕기머리`한방추출물로 건강한 모발 `소비자평가 1위` 3) 한국경제 2007 7,27, 댕기 머리의 힘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72642771약점 : 1)한겨레 경제연구소 2010 5,21*출산폐경다이어트 잦은 헤어 스타일링유전적 원인과로, 과음흡연수면부족모자, 퍼머, 염색, 드라이전남대병

  • [마케팅 조사 방법론] 댕기머리 한방샴푸에 대한 소비자태도와 구매요인 조사 연구
  • 댕기머리 한방샴푸에 대한 소비자태도와 구매요인 조사 연구1. 시장상황분석2. 한방샴푸에 대한 소비자 조사7. 프로모션 전략3. 댕기머리에 대한 소비자 조사4. SWOT 분석5. STP 분석6. 4P 전략8. 우리 조가 제시하는 방향목 차1. 상황분석2001-2008 탈모환자 증가율 계열 2 계열 3남성 49% 2.4 2여성 73% 4.4 2항목 3 3.5 1.8 3항목 4 4.5 2.8 5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탈모시장 성장률 계열 2 계열 32002 2000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