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국내기업, 해외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정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 국내기업 / 해외기업 사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찬성 / 반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의 생존에 미치는 영향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시사점
- 본문내용
-
1.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CSR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복지사회에의 욕구가 고조되는 가운데 기업은 이익에만 집착해서는 안되며 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을 자각해 법령과 윤리를 준수하고, 기업의 이해관계자 요구에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책임 있는 활동을 해야 한다는 것을 말함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는 4단계로 구분
<제1단계> 경제적인 책임(이윤 극대화와 고용 창출 등..)
<제2단계> 법적인 책임(회계의 투명성, 성실한 세금 납부 등..)
<제3단계> 윤리적인 책임(제품 안전, 여성ᆞ현지인ᆞ소수 인종에 대한 공정한 대우)
<제4단계> 자선적인 책임(사회 공헌 활동,자선ᆞ교육ᆞ문화ᆞ체육 활동 등의 기업의 지원)
(중략)
대구은행 진병용 부행장과 (사)대구사회연구소 김영철 소장은
지난 2009년 9월 18일 오전 대구은행 본전 10층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기업 지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