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한경희 생활과학의 틈새시장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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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요약문
Ⅱ. 서론
1. 청소기시장의 현황
2. 한경희 생활과학 기업소개
3. 제품 소개

Ⅲ. 한경희 생활과학의 4Ps
※ 한경희 생활과학(틈새시장)의 마케팅 전략
1. 제품전략
2. 유통전략
3. 촉진전략
4. 가격전략

Ⅳ. 결론
1. 본문 주요 내용 요약
2. 제안
3. 이 보고서가 가지는 한계점

Ⅴ.부록
✍ 소감문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요약문

본 연구의 주제는 틈새시장고수기업의 마케팅전략을 살펴보는 것이다. 이는 Marketing Nicher의 전략으로 전문화전략이다. 최근 경쟁이 심화되는 산업에서 많은 사람들이 블루오션이나 틈새시장을 노리고 있다. 가령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저가항공이라는 것을 내세워 미국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고가의 블랙 신라면이 출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제부터 우리가 볼 기업은 중소기업이면서도 청소기 시장에서 전문화전략을 내세워 큰 성공을 한 기업이다.
한경희 스팀청소기는 다들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TV 홈쇼핑을 통해서나, 주부들 사이에서 편리한 제품으로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과거에는 빗자루를 통해서 청소를 했다면 과거 10년 전까지는 진공청소기, 일반청소기를 통해서 청소를 했다. 그 뒤 몇 년간 청소기 시장에서 큰 변화는 없다. 즉 제품이 포화되어 더 이상의 성장이 없는 레드오션으로 치부되었다. 그러나 한경희 스팀청소기가 나오면서 또 한 번의 성장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는 불편한 걸레질을 대신할 제품으로 스팀이 나오는 대걸레라 생각하면 된다. 이를 통해 주부들은 청소기를 돌린 후에 닦는 제품으로 그 가치를 인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한경희 생활과학 홈페이지

- 삼성전자 홈페이지

- LG전자 홈페이지

- 몬스터 스팀청소기 홈페이지

- 마케팅원론(형설출판사) [마케팅 전략수단의 결합 인용]

- GS 홈쇼핑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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