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식패션] 머츄리얼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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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머츄리얼리즘’이란?
2.유명인 머츄리얼리즘 사례
3.일반인 머츄리얼리즘 사례
4.머츄리얼리즘만의 특별함
5.머츄리얼리즘의 의의
본문내용
웰 루킹(well looking)
중년여성이 외모에 적극 투자하는 현상
줌마렐라(아줌마+신데렐라)
경제적인 능력이 있으면서 적극적인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30대에서 40대 후반의 기혼여성



그간 침묵했던 중장년층이
이제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적극적인 소비 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들은 실제적인 영향력을 지닌 구매자라는 점에서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경제적 주체인 그들의 감춰진 마음 속 욕망을 세세히 살펴보고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 동안은 서구에 비해서 “어른”에 대한
문화적 관념이 있었던 우리나라의 중년 패션은
크게 두드러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중년층으로 접어드는 세대의 의식은
이전 세대와 많이 다름과 동시에
각종 미디어 매체의 영향 등으로 인해서
중년층이 패션 등 자신을 꾸미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실제로 표현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회, 타인의 이목을 의식하지 않고
자아와 개성을 표현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게 되었다는 점에서,
우리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의미를 가진다고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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