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간 설득- 순차적 설득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순차적 설득이란?
미리주기(pregiving)
레간의 미리주기 실험
항상 성공적일까? NO!
단계적 요청기법(the foot in the door technique)
벰(Bem, 1972)의 자기지각이론
개입(commitment)의 정도
역단계적 요청기법(the door in the face tactics)
미끼기법(the lowball tactic)
미끼기법의 원리
함정기법
본문내용
처음의 요구가 너무 작으면 안 된다!

또 지나치게 커서도 안 된다!

첫 번째 요구에 대한 순응을 외적 요인에 귀인한다면 두 번째 요청을 수락할 가능성 감소

첫 번째 요구는 직접적 행동을 요구하는 것이어야 한다!

피설득자가 첫 번째 요구를 수락했을 때의 평가(성과)가 중요하다!

개인적 이유보다 친사회적으로 사용됐을 때 더 효과적이다!

첫 요청과 두 번째 요청을 하는 사람이 동일할 필요는 없다!


첫 번째 요청 크기가 거절할 정도로 크되 지나치게 커서는 안 된다!

요청들이 친사회적인 행동이었을 때 더욱 효과적이다!

첫 번째 요청과 두 번째 요청 사이의 시간적 간격이 중요하다! -The sooner, the better

첫 번째 요구와 두 번째 요구하는 사람이 동일인이어야 한다!

사람들의 성격에 따라 다른 효과가 발생한다!
<미끼기법의 조건>

피설득자가 처음의 거래에 능동적으로 의사결정을 해야 한다!

처음 거래를 제시한 사람은 두 번째 거래인과 동일인이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레포트
  • 간성이 없는 커뮤니케이션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것은 정보를 종업원에게 단순히 전달 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그러나 마음을 열지 않고 신뢰하지 않은 환경속에서 얼굴과 얼굴을 마주댄 대면적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전략1. 자료 홍수의 해소자료의 홍수란 중요한 정보를 적절하게 구분할 수 없을 만큼의 과다한 자료를 받는 것을 말하며, 이 경우 의사소통에 혼란과 좌절을 초래하고,

  • [국어교육] 제3장 의사소통의 맥락과 전략
  • 전략 1 : 중심 내용에 대하여 체계적이고 창의적으로 사고하라.① 창의적 사고 활동이 필수적.② 내용 생성하기 과정에서의 창의적이고 체계적인 사고 작용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브레인스토밍을 실시하는 것이 효과적.③ 브레인스토밍을 할 경우, 지켜야 할 세 가지 규칙.․ 주어진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생각을 전개해 나가되 완벽한 생각을 이끌어 내려고 해서는 안 됨.․ 자신이 적어 놓은 생각을 정교하게 다듬거나 순서에 맞게 조정하는 데 시간

  •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 간성이 없는 커뮤니케이션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것은 정보를 종업원에게 단순히 전달 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그러나 마음을 열지 않고 신뢰하지 않은 환경속에서 얼굴과 얼굴을 마주댄 대면적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전략1. 자료 홍수의 해소자료의 홍수란 중요한 정보를 적절하게 구분할 수 없을 만큼의 과다한 자료를 받는 것을 말하며, 이 경우 의사소통에 혼란과 좌절을 초래하고,

  • [공연 마케팅 전략(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공연 마케팅 전략(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 간담회, 인터뷰, TV 토크쇼 출연 등 공연직전의 생동감 넘치는 기사 거리를 제공하여 언론매체로 부터 취재보도를 할 수 있게끔 홍보전략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공연에 쓰이는 의상이나 공연내용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뉴스거리를 만들기도 하며, 공연규모나 위상, 출연아티스트의 명성, 공연 주최사의 명성, 공연의 시기적 요소, 홍보문안의 설득력 있는 내용 등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대화의 소재가 되기도 하며, 관심의 대상이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설득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왕자와 드레스 메이커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통계학, 빅데이터를 잡다노트의 품격내 마음을 읽는 시간라틴어 수업마지막 의사는 벚꽃을 바라보며 그대를 그리워 한다역사의 쓸모어린 왕자포노 사피엔스인간이 그리는 무늬어떤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가21세기 미국의 패권과 지정학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사랑할 때와 죽을 때미술관에 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