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정성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정의 및 비교
2.정량조사의 분류
3.정성조사의 분류
& 사례
본문내용
HOME USAGE TEST
콘셉트 반응과 실제 제품 평가의 차 확인제품 사용 후 소비자 반응 재조사


유통 현장의 고객이나 판매 사원의 행동 관찰
MYSTERY SHOPPER
CS 조사

- 집단 구성원을 개별적으로 면접하는 것보다 더 많은 유용한 정보의 획득이 가능
- 타인의 의견 발표에 더 많은 자극을 받아 자신의 의견을 더 많이 발표하여 결과의 질을 높일 수 있음
- 표적 집단의 동질성으로 인해 자신의 느낌과 감정이 타인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고 편안하게 의견을 표명함


- 진행자의 능력과 자질에 의해 조사결과가 많은 영향을 받아 편견이 발생
- 조사 절차가 비체계적이므로 결과의 분석과 해석이 곤란
- 조사의 결과가 특정집단의 의견에 불과하므로 조사결과의 일반화가 어려움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다섯 가지로 구분, 브랜드 컨셉 정의
-라이프스타일 유형 = 합리적, 자연주의적, 여유로움

동영상(시각·청각), 3D박스(촉각·후각)등으로
"스티뮬러스 룸"을 구성



장점

- 더 깊은 통찰력 GET
응답자가 특별한 문제에 대해
응답이 어려울 때 응답자로부터
직접적으로 응답을 받을 수 있다
- 정보의 자유로운 변환
- 캐묻기 : 개인적 의견, 신념,
가치, 숨겨진 이슈를
이끌어내는 데 효과적
- 정보의 깊이가 매우 깊음


단점

- 비용이 많이 든다
- 질문의 구조화에 한계가 있어
인터뷰진행자의 면접기술에
영향을 받기 쉽다
시간과 비용 때문에
많은 응답자를 확보하기 힘들다
훈련된 인터뷰 진행자 필요,
인터뷰 진행자의 편견 개입 여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전적 조건 형성 이론
  • 심리학자가 됨1929년 부인과 이혼 후 이혼을 이유로 존스 홉킨스 대학교에서 해임을 당했고 이후 학문적 세계를 떠났기에 자기이론을 더 오랫동안 연구를 하지 못해 이론적 체계들을 세우기 어려웠다. 그의 생애 대부분을 응용 심리학(광고)에 투자했다.(2) 왓슨의 기본 주장과 연구내용개인은 환경의 자극과 유기체의 행동 간에 아주 정확한 인과관계를 증명할 수 있다고 주장을 하고 행동의 기본 요소가 자극-반응의 단위이며, 행동은 이러한 자극-반

  • [마케팅조사] 은유 광고가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에 미치는 영향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 광고문일 경우, 커피 전문점 이미지와 자아 이미지 중 이상적 자아 이미지와의 일치성이 클 것이다. 즉, 은유 표현을 접했을 때 소비자들은 이상적 자아이미지와 일치하는 커피 전문점 이미지를 더 선호 할 것이다. ▶ 가설2 : 평서문 표현의 광고문일 경우, 커피 전문점 이미지와 자아이미지 중 실제 이미지와의 일치성이 클 것이다. 즉 평서문 표현을 접했을 때 소비자 들은 실제적 이미지와 일치하는 커피 전문점 이미지를 더 선호 할 것이다.4. 조사

  • [졸업][성상품화]광고에 나타난 여성의 성상품화 분석
  • 광고는 크게 선정적 광고(sexual advertising)과 성차별 광고(sexist advertising)으로 구별된다. 선정적 광고란 성을 노골적으로 사용하여 주목률을 높이려는 광고이며, 성차별광고는 여성의 지위를 고착화시키는 광고이다. 본 연구에서는 선정적 광고, 즉 성적소구광고의 특성과 효과, 윤리, 사회적인 문제점, 그리고 앞으로의 사용에서의 유의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2.본론(1) 기존문헌 검토앞에서 제기한 문제를 구체적으로 논하기 위한 문헌조사는 성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정성을 다 쏟을 결심이다. 노력한 만큼 그 대가는 이루어지는 것이며, 그 대가는 나로 하여금 을 낳게 하는 것이다. 고교 때, 나는 성적이 좋은 편이 아니어서 선생님이나 부모님이나, 대학가는 데에 회의적이셨다. 선생님 앞에 어머니가 불려 가시고, 아버지의 불호령이 줄곧 머리에 떨어졌다.그런데도 좀처럼 나의 성적은 오르지 않아 주위의 어른들을 초조하게 만들었다.드디어 고 3이 되었을 때다. 나는 어느 날 머리를 삭발하고 내 결심의 일

  • 소비자마케팅지표의 대명사 Nielsen 소비자 패널이란 ?
  • 조사 (Customized Research Services) 정량적(quantitative), 정성적(qualitative) 조사 서비스 소비자의 인구학적, 사회, 심리학적 특성, 태도 및 소비행동에 나타나는 자사 및 경쟁사의 이미지 및 제품의 강점 및 약점 조사.제품 및 서비스신제품 판매 예측 조사 (BASES™) 고객/직원 만족도 및 충성도 조사 (eQ™) 브랜드 자산 모니터링 및 관리 (WINNINGBRANDS™) 광고효과 측정 및 평가 조사 (Ads@work™) 제품 패키지 테스트 시스템(Packs@work™) 브랜드 성과 측정 및 전략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