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사랑의 묘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작품정보

1. 원작소개

트리스탄과 이졸데(Tristan und Isolde), R. Wagner.

2. 작곡가 소개

3. 오페라 '사랑의 묘약'
3-1. 오페라 부파 (희가극) - (벨칸토 오페라)
1) 오페라 부파(Opera Buffa): 18세기에 발생한 희극적 오페라.

2) 벨칸토 오페라

3-2. 오페라 <사랑의 묘약> 등장인물

3-3. 스토리

3-4 오페라에 나오는 노래들

4. 역사

5. 감상 포인트

6.감상문

7.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작곡가 소개

Gaetano Donizetti (1797˜1848)

이탈리아 베르가모의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난 그는 9세 때 마이어에 의해서 창립된 고향에 있는 <자선 음악학교 <Scuola caritatevole di musica>에 들어가 쳄발로와 작곡을 배웠다. 그의 오페라 보르고냐의 엔리코가 1818년에 처음으로 그의 이름을 세상에 알렸으나 그의 진정한 성공작은 그라나다의 조라이데였다. 그의 참다운 영광이 찾아오는 것은 1830년에 '안나 볼레나'가 발표되었을 때이다. 이 작품은 벨리니의 '해적'을 교묘하게 모방한 것이지만 파스타와 테너 가수 루비니의 가창으로 밀라노의 청중으로부터 대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그의 성공은 1832년에 발표된 '사랑의 묘약'의 호평으로 확고한 것이 되었다. 그리고 도니제티는 그의 비극 걸작인 '토르콰토 타소', '루크레치아 보르지아', '마리아 스투아르다', '람메르모르의 루치아', '로베르토 데브뢰' 등과 같은 낭만파극이나 역사극을 발표했다. 그는 1838년 파리로 가서 그곳에서 1840년에 프랑스어로 '연대의 딸', '파보리타', '폴리우토'를 발표했다. 이어 빈으로 가서 왕실 작곡가로 임명되어 '샤모니의 린다'와 '로앙가의 마리아'를 발표했다. 그는 다시 파리로 돌아와 '포르투갈 왕', '돈 세바스티앙'과 '돈 파스콸레'를 발표했는데(1843), 쉴 사이도 없는 분주한 작업과 그를 엄습한 여러 슬픔들, 방탕한 생활이 원인이 되어 심각한 정신착란에 빠졌고, 이어서 신경마비 증세를 일으키게 되었다. 1846년 1월에 이브리의 병원에 수용되었다가 이듬해 말에 고향 베르가모로 돌아왔지만 거기서 몇달간 병석에 있다가 51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도니제티는 벨리니와 함께 G. A. 로시니의 뒤를 계승하여 19세기 전반기에 활약한 이탈리아 음악계의 3대 거장으로 19세기 전반의 이탈리아 오페라를 대표한다. 초기에는 가수의 기량을 살리기 위해 관현악에 대한 배려가 소홀한 점이 없지않으나, 이후 원숙기에 들어서면서 제재의 폭을 확장시키고 극장 효과를 고려하여,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화려한 성부에 효과적인 관현악을 배치하여, 관객을 열광시키는 절대적인 인기를 얻었다. 그의 오페라
참고문헌

7. 참고문헌

-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1887
- 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rmada0219
- blog.daum.net/ktv520/1242
- serie_noire.blog.me/150118986633
- 구글 백과사전
- 네이버 지식사전
- 미국 위키피디아(http://en.wikipedia.org/wiki/L'elisir_d'amor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음악의이해] [현대음악의이해]오페라에대하여(A+리포트)
  • 오페라에 대하여목 차 - 오페라의 정의 및 어원- 오페라의 역사- 오페라의 용어- 오페라의 종류- 오페라의 나라별 특징- 오페라의 대표작- 오페라의 명지휘자들- 한국의 오페라오페라는 가극(歌劇)으로 번역된다. 그러나 오페라는 단순히 음악극이라는 뜻은 아니다. 음악을 주로 한 극이라면 오페레타나 뮤지컬도 있지만, 그것들을 오페라라고 하지는 않는다. 즉 오페라는 다음의 두 가지 조건을 구비해야만 한다.▲첫째,

  • [무용음악] 19세기 후반 무용음악
  • 사랑의 묘약((Lelisir damore)〉=박쥐=슈트라우스 박쥐Die Fledermaus 3막의 희가극초연:1874년 4월 5일 만 텔 빈극장 서곡 (Allegro)A장조 4/3박자 포푸리 형식http://music.naver.com/album.nhn?tubeid=1c6090000159

  • [마케팅] GM대우의 자동차시장에서의 고객 및 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에 관하여
  • 오페라 사랑의 묘약에 KALOS를 협찬 출연시키는 등 문화생활과 함께 하는 기업이미지를 고객들에게 부각시킬 수 있었다 .공생 마케팅을 통한 판매촉진  → WIN - WIN 전략형 EVENT 활동 롯데 백화점, CGV, 신세계등과 EVENT성 시연회를 가짐으로써 회사로써는 차량의 홍보 및 판촉효과를 협력사에게는 이벤트를 통한 고객증대를 가져오는 WIN - WIN 프로그램으 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 카드사와 연계한 판촉활동LG CARD, SAMSUNG CARD, 국

  • GM대우의 자동차시장에서의 고객 및 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
  • 오페라 사랑의 묘약에 KALOS를 협찬 출연시키는 등 문화생활과 함께 하는 기업이미지를 고객들에게 부각시킬 수 있었다 .공생 마케팅을 통한 판매촉진  → WIN - WIN 전략형 EVENT 활동 롯데 백화점, CGV, 신세계등과 EVENT성 시연회를 가짐으로써 회사로써는 차량의 홍보 및 판촉효과를 협력사에게는 이벤트를 통한 고객증대를 가져오는 WIN - WIN 프로그램으 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 카드사와 연계한 판촉활동LG CARD, SAMSUNG CARD, 국

  • [독일어권의 사회와 문화] 낭만주의와 E.T.A Hoffmann 그리고 `모래사나이`
  • 사랑을 전하던 올림피아의 눈알이 마구 굴러다니는 것을 보고 극도의 공포에 사로잡혀 제정신을 잃고 미쳐버린다. 결국 나타나엘은 미쳐 날뛰다가 탑에서 추락하여 머리가 깨져 죽고 만다. 작품분석 ○ 장르→ 전율적 낭만주의○ 문체(시점)→ 간결체(1인칭 주인공 시점, 3인칭 관찰자 시점)○ 등장인물 소개 및 성격 분석▷나타나엘 : 주인공. 시와 문학을 사랑하는 감성적인 사람, 어렸을 때에 모래남자(코펠리우스, 눈)에 관한 아픈 기억을 가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