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의 미시적 경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아이스크림의 독점적 경쟁성-베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본론

-독점적 경쟁 모형의 가정과 조건

-베스킨라빈스와 하겐다즈의 차별화



결론


본문내용
서론
미시적 경제 분석 도구를 이용하여 신문에 난 경제 관련기사를 분석하라는 주제를 봤을 때 상당히 막막했다. 하지만 어느 날 내가 좋아하는 베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시장에 관한 기사를 읽고는 그 아이스크림 시장이 과연 내가 알고 있는 여러 시장의 종류 중에 어떤 시장에 속할까 하는 궁금증을 갖게 됐다. 그래서 기사를 좀더 찾아본 결과 만족 할만한 기사를 찾아 낼 수 있었고 그에 따른 분석을 해보았다.
우리나라의 아이스크림 시장은 우선 슈퍼에서 파는 비교적 단가가 싼 제품과 아이스크림의 상표를 내걸고 매장을 내어 파는 고급 아이스크림시장으로 나눌 수 있다. 그중에 베스킨라빈스나 하겐다즈등은 후자라고 말할 수 있다. 기사의 내용을 살펴보았을때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통해서 혹시 이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은 독점적 경쟁 시장이 아닐까 하고 생각했다. 그렇다면 독점적 경쟁시장은 어떤 것인가를 알아보고 과연 이들이 어떤 방법으로 경쟁하고 있으며 경쟁의 모형 중에 어떤 모형에 속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파스타 전문점인 `삐아체레` Piacere 마케팅활동 분석
  • 주문 금액 총액의 10%로(경영상황을 고려한 사장의 판단에 따 라 퍼센트는 변경 가능)를 적립한다.⇒ 기존 스탬프식 쿠폰제 : 8,000원 메뉴로 10개 스탬프 충족 → 8만 원의 매출 → 쿠폰으로 8,000원의 음식 무료제공 → 결과적으로 72,000원의 매출⇒ 마일리지 적립제 : 8만 원의 매출 → 10% 적립 시 8,000원 적립 → 1만 원 이상 적립을 위해서 고객은 2만 원의 지출이 필요 → 장기적으로 봤을 때 무료 서비스 이용 빈도가 낮아져 매출 타격도 완화 할 수 있음

  • [노사관리]노사관계의 해결과 국제 경쟁력향상을 위한 과제
  • 시장의 개방2) 국내 산업의 생산성 저하 문제(1) 주한 외국 기업과 국내 기업의 노동 생산성 비교(2) 주한 외국 기업과 국내 기업의 자본 생산성 비교3) 외국 기업의 투자 기피 문제(1) 외국인 직접투자 제조업은 외면 (2) 기술 이전 효과의 급감 Ⅲ. 다른 나라의 노사관계 정립 사례와 국제 경쟁력 제고1. 독일 - 사회적 시장경제(social market economy) 2. 스웨덴 - 혼합경제(mixed economy) 1) 단체교섭 - 산별교섭 대 중앙교섭, 그리고 분권화 2) 경영참가 - 노동

  • [마케팅] ‘아이스베리’에 대한 마케팅전략
  • 아이스크림아이스크림,케익서 비 스마일리지 (5%)마일리지 (5%)Take – out 가능마일리지, 포장 가능홈페이지있음있음있음영 업 시 간10:00-23:0010:00-23:0010:00-23:00• 하루 평균 이용객은 시간별 측정에 의한 추정치를 사용함< 경쟁사 강점, 약점 분석 >구 분레드망고떼르드글라스베스킨라빈스강 점▶ 자연친화적인인테리어▶ 토핑 옵션▶ 낮은 칼로리 ▶ 메뉴의 고급화 및 다양성 ▶ 포장 가능 ▶ 시식가능▶ 메뉴의 다양성▶ 높은 인지

  • (주)샤니의 마케팅 기획안 -캐릭터 빵 시리즈 마케팅 전략 구상
  • 시장조사(1) 환경분석A. 거시환경분석‧ 국민소득 증가, 맞벌이 증가로 인한 편의성 추구 경향이 발생함으로써 전체 외식산업이 성장. 식생활의 서구화로 인해 쌀 소비량은 최근 20여 년 만에 절반으로 떨어짐. 웰빙트렌드로 인한 고급 제품에 대한 선호 증가B. 시장분석 국내 제빵시장은 일명 봉지빵이라고 불리는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되는 양산빵과 판매점에서 직접 구워 파는 베이커리빵으로 양분되어있다. 양산빵의 대표업체는 샤니,

  • [국제경영론] 제너시즈 비비큐 BBQ의 베트남 진출 사례
  •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글로벌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제너시즈 BBQ의 베트남 진출 사례를 중심으로-(A Study of Global Strategies of Korean Franchise Restaurants- Cases of Genesis BBQ in Vietnam) 목 차 1. 연구목적 및 방법1.1 연구목적 1.2 연구방법2. 기업개요2.1 회사 소개2.2 연혁2.3 회사 현황3. 거시 환경 분석3.1. 베트남 일반 개관3.2 정치사회 동향3.3 경제동향 및 전망 4. 사업 환경 분석4.1. 베트남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의 현황4.2. 베트남 외식 소비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