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영] 디스플레이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2. 개요
2.1 디스플레이 산업
2.1.1 디스플레이의 종류
2.1.2 디스플레이 산업의 특성

3. 국제 현황
3.1 국제 디스플레이 산업의 발전 과정
3.2 국제 디스플레이 수요와 공급의 지역적 분포
3.2.1 수요
3.2.1 공급
3.3 국제 디스플레이 주요 기업의 분포
3.3.1 AUO
3.3.2 CMI
3.3.3 SHARP

4. 국내 현황
4.1 국내 디스플레이 산업의 발전 과정
4.2 국내 디스플레이 공급제품
4.2.1 CRT
4.2.2 TFT-LCD
4.2.3 PDP
4.2.4 유기EL
4.3 국내 디스플레이 산업의 국제적 위상
4.4 국내 디스플레이 주요 기업의 분포
4.4.1 SMD
4.4.2 LG디스플레이

5. 향후전망
5.1 AMOLED
5.2 OLED
5.3 3D 디스플레이
5.4 투명 디스플레이
5.5 디스플레이 산업에 대한 일본 지진의 영향

6. 결론
7. 참고문헌
본문내용

[그림 3-10] PDP 패널 수량 / 주요 PDP 업체 M/S

3.3 국제 디스플레이 주요 기업의 분포

세계적으로 한국 디스플레이 기업의 위상이 높지만 그 뒤를 잇는 경쟁상대인 외국기업도 많다. 대만의 AU옵트로닉스(AUO), CMI(CHIMEI INNOLUX)와 일본의 SHARP, PANASONIC, TOSHIBA 등이 대표적이다. 본론에서 몇 가지주요 외국 기업을 알아보도록 하자.

3.3.1 AUO

[표 3-1] 주요 디스플레이 업체 매출과 영업이익 비교

대만 LCD패널 기업 AU옵트로닉스(AUO)는 한국기업과 비교하여 세계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대만의 CMI를 잇는 두 번째 기업이다. 최근 AUO는 중국에 8.5세대 LCD공장을 건설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며 LG디스플레이의 8.5세대, 삼성전자의 7.5세대 공장을 중국에 건설되는 한국기업과의 경쟁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3.3.2 CMI

최근 세계 4위 LCD 패널 업체인 CMI가 3개 사업군으로 회사를 분리할 계획이다. 사업부별 독자적인 영업력을 극대화하겠다는 뜻으로 보인다. 또한 현지 외신에 따르면 올해 설비 투자 규모를 당초 설비 투자 계획 600억대만달러보다 67% 늘어난 1000억 대만달러(약 3조8390억원)로 대폭 확대하여 6세대(G) 및 8.5세대(G) LCD 라인과 터치패널 설비 확충에 투입한다고 전해진다.

3.3.3 SHARP
참고문헌
7.참고문헌

인터넷
산업연구원, 산업별기초분석자료,
http://www.kiet.re.kr/kiet/portal/portal04_34.jsp
LG 디스플레이, OLED 부가 자료
http://www.lgdisplay.com/
디스플레이뱅크, 터치패널 최근 이슈
http://www.displaybank.com/new2004/column/show.php?c_id=5261
3D 디스플레이 전망
http://search.daum.net/search?w=tot&t__nil_searchbox=btn&q=%B5%F0%BD% BA%C7%C3%B7%B9%C0%CC%BB%EA%BE%F7%C0%FC%B8%C1
2011 디스플레이 산업전망 기사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40241&g_menu=020200
토러스투자증권
http://www.taurus.co.kr/
키움증권
http://www.kiwoom.com/
미래에셋증권
http://www.miraeassetaccount.com/


(2015) 산업발전 비전과 전략, 전국 경제인연합회, 2006
2010 업계지도, 이데일리, 리더스하우스, 2009
대한민국 新산업지도, 이용택, 중앙일보시사미디어,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혁신] LCD기술혁신사례 분석
  • 산업의 발전과 전망- 논문의 목적과 내용 소개2. 본론LCD 기술 소개LCD기술이란?LCD기술의 발전과정기술혁신 측면에서 LCD 사례분석 LCD기술의 혁신적 특성 혁신의 원천혁신의 원천에 대한 새로운 혁신모델의 제안혁신의 과정혁신적 측면에서 디스플레이 기술발전에 대한 우리의 전망LCD 기술의 파급효과수익성 파악 (수익성파악 / 수익증가요인)주요 응용기기 별 LCD 시장 전망(인터뷰내용)산업내 LCD기술혁신에 따른 파급효과기술경영 측면에 있

  • [국제경영] LCD시장(디스플레이 산업)의 추세 및 전망과 `디보스`(diboss)의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 산업의 시장현황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8Ⅳ. LCD시장의 추세 및 전망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10참고 - 그래프로 보는 전망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12PART 2 Ⅰ. 디보스 기업 소개1. 디보스의 경영이념 및 비전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152. 연혁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15Ⅱ. 디보스 현황1. 시장점유율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162. 수익률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193.

  • [산업전략, 산업정책, 산업전략정책] 영화산업전략정책, 게임산업전략정책(타프시스템), NT산업전략정책, 음반산업전략정책, 화장품산업전략정책, 맥주산업전략정책, 디스플레이산업전략정책 분석
  • 산업 발전방향 1) 연구개발 촉진 2) 관련 각종 법률, 규제제도의 개혁으로 경쟁력 확보 3) 산업 기술력 증진 4) 과다경쟁 지양으로 내수기반확대 및 무역활성화 5) 산업의 경영체질개선으로 기업경영 체제의 강화 6) 유통구조의 선진화 및 가격질서 확립 Ⅵ. 맥주산업전략(맥주산업정책)Ⅶ. 디스플레이산업전략(디스플레이산업정책)1. 시장선도형 차세대 기술개발 추진1) 기본 방향2) 추진 방안2. 장비, 부품소재의 기술경쟁력 제고1) 기본 방향2)

  • [경영정보시스템] LG전자의 정보시스템 활용사례
  •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주요 생산 제품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디지털TV, 모니터, PDP 등의 디스플레이 기기, CD-ROM 드라이브와 홈시어터 등 멀티미디어 제품 그리고 교환 전송장비, 이동통신장비, 네트워크장비, 이동단말기 등의 정보통신 제품이다.최근에는 21세기 전자 산업의 핵심으로 성장한 디지털 기술 관련 사업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미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는 디지털 TV와 IMT-2000을 포함한 정보통신 사

  • [경영전략] 삼성전자 사례
  • 경영전략(삼성전자 사례)담당교수: 조원: 제출일: 2004년 12월 2일Ⅰ 서론-기업 선정 배경Ⅱ 본론1. 삼성 전자의 전반적인 현재 상황1)삼성전자의 경영이념, 연혁, 경영자2)삼성전자의 핵심 산업①D램 반도체②LCD / PDP 디스플레이③휴대 전화2.반도체 외부 환경과 삼성의 대응1)반도체 산업의 환경과 구조2)반도체 수요의 트렌드3)타사와의 비교 -소니와의 비교분석3. 삼성 반도체의 핵심 역량1)원가우위 핵심 역량2)차별화 우위3)사업 다각화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