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oca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글로벌 경영
1. 글로벌 경영의 정의
- 1) 글로벌 경영이란 ?
- 2) 경영 전략이란 ?
2. 글로벌 경영의 유형
3. 글로벌 경영의 필요성
Ⅱ.Coca콜라의 글로벌 경영
1. Coca콜라의 역사
- 1)코카콜라의 발자취
- 2)코카콜라의 발전사
2. Coca콜라의 마케팅전략
- 1)PPL 마케팅
- 2)브랜드 마케팅
- 3)캐릭터 마케팅
- 4)세계화 전략
3. Coca콜라의 경영환경 분석
- 1)SWOT 분석
- 2)STP 분석
- 3)4P 분석
Ⅲ. 결론 및 느낀점
- 본문내용
-
③ 코카콜라와 산타클로스
오늘날 세 살 먹은 아이들도 알고 있는 산타클로스의 이미지는 코카콜라에서 유래하였다. 산타클로스의 트레이드 마크인 빨간 옷은 코카콜라의 로고색을 상징하며, 흰 수염은 신선한 거품을 상징한다. 이런 산타클로스의 이미지는 1931년 선드블롬이 만든 것으로써, 코카콜라의 광고를 통해 최초로 등장하였으며 이로인해 코카콜라의 산타클로스를 세계인의 산타클로스로 자리 잡게 만들었다. 산타클로스의 이미지를 도입한 광고를 통해 당시 대공황시기 때에 경제적/심리적으로 큰 곤란을 겪고 있던 사람들에게 작은 사치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동시에 오늘날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다.
④ 세계적인 기업에게는 그들만의 서체가 있다! - 코카콜라의 스펜서체
빨간 바탕에 하얀색 글씨로 쓴 코카콜라의 스펜세체 로고는 프랜크 로빈슨이 코카 나뭇잎과 콜라나무 열매에서 추출해낸 원료를 써서 만들었다고 해서 두 단어를 합성해서 이름을 만들어 내었다. 코카콜라 로고는 독특한 글씨체로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마케팅 요소이다. Coca-Cola라는 이름을 흐르는 듯한 스펜서체로 표기하였고, C자를 절묘하게 매치한 이 글씨체는 1893년 상표 등록되었다. 오늘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이 상표는 코카콜라의 독특한 상쾌함, 맛, 그리고 정통성을 상징할 분만이 아니라 모든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의 바탕이 된다.
2)코카콜라의 발전사
① 초창기 : 1886-1889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