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oca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글로벌 경영

1. 글로벌 경영의 정의
- 1) 글로벌 경영이란 ?
- 2) 경영 전략이란 ?

2. 글로벌 경영의 유형

3. 글로벌 경영의 필요성

Ⅱ.Coca콜라의 글로벌 경영

1. Coca콜라의 역사
- 1)코카콜라의 발자취
- 2)코카콜라의 발전사

2. Coca콜라의 마케팅전략
- 1)PPL 마케팅
- 2)브랜드 마케팅
- 3)캐릭터 마케팅
- 4)세계화 전략

3. Coca콜라의 경영환경 분석
- 1)SWOT 분석
- 2)STP 분석
- 3)4P 분석

Ⅲ.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③ 코카콜라와 산타클로스

오늘날 세 살 먹은 아이들도 알고 있는 산타클로스의 이미지는 코카콜라에서 유래하였다. 산타클로스의 트레이드 마크인 빨간 옷은 코카콜라의 로고색을 상징하며, 흰 수염은 신선한 거품을 상징한다. 이런 산타클로스의 이미지는 1931년 선드블롬이 만든 것으로써, 코카콜라의 광고를 통해 최초로 등장하였으며 이로인해 코카콜라의 산타클로스를 세계인의 산타클로스로 자리 잡게 만들었다. 산타클로스의 이미지를 도입한 광고를 통해 당시 대공황시기 때에 경제적/심리적으로 큰 곤란을 겪고 있던 사람들에게 작은 사치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동시에 오늘날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다.

④ 세계적인 기업에게는 그들만의 서체가 있다! - 코카콜라의 스펜서체

빨간 바탕에 하얀색 글씨로 쓴 코카콜라의 스펜세체 로고는 프랜크 로빈슨이 코카 나뭇잎과 콜라나무 열매에서 추출해낸 원료를 써서 만들었다고 해서 두 단어를 합성해서 이름을 만들어 내었다. 코카콜라 로고는 독특한 글씨체로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마케팅 요소이다. Coca-Cola라는 이름을 흐르는 듯한 스펜서체로 표기하였고, C자를 절묘하게 매치한 이 글씨체는 1893년 상표 등록되었다. 오늘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이 상표는 코카콜라의 독특한 상쾌함, 맛, 그리고 정통성을 상징할 분만이 아니라 모든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의 바탕이 된다.


2)코카콜라의 발전사


① 초창기 : 1886-1889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
  • 콜라의 조직제 2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 환경 분석(코카 콜라 vs 펩시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akness )제 2 절. STP분석1. 제품 STP2. 공식적 STP제 3 절. 4P분석1. 3A 전략2. Product3. Price4. Place5. Promotion제 2 장. 광고 전략 제 1 절. 이론적 배경1. 광고의 정의2. 광고의 목적/기능3. 국제광고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이유4. 광고표준화 전략5. 글로벌

  •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 분석[Global Business Strategy of Coca-cola]
  •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 Global Business Strategy of Coca-colandex코카콜라 기업소개코카콜라의 표준화 전략코카콜라의 현지화 전략결론 및 시사점코카콜라 기업소개 02030401코카콜라 기업소개 코카콜라 표준화전략 코카콜라 현지화전략 결론 및 시사점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음료회사, 코카콜라600,000,000→ 전세계에서 하루에 팔리는 코카콜라 미국문화의 상징이자 탄산음료의 대명사Best Global Brands 100에서 연속1위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는 약 7

  • coca-cola 코카콜라 국제경영전략
  • coca-cola목 차Ⅰ. 기업 소개1. 탄생배경2. 기업연혁3. 경영이념4. 코카콜라 조직 구조Ⅱ.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 분석1. STP 분석2. 4P 분석Ⅲ. 코카콜라의 마케팅 활동1. 스펜서체 로고2. 컨투어 병3. 캐릭터 마케팅Ⅳ. 코카콜라의 성공 비결1. 일관성있는 표준화 전략2. 끊임없는 혁신적 전략3. 현지화 전략Ⅴ. SWOT 전략Ⅵ. 코카콜라와 펩시콜라1. D/B(Data Base)를 통한 마케팅2.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3. 다양한 광고 형태 참고 문헌 Ⅰ기업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국제경영전략
  • 경영으로 세계 1위의 기반을 확고히 한다. 약간은 보수적 성향의 마케팅 성격을 가진 코카콜라이지만 펩시 및 여타 음료회사가 경쟁자로 떠오를 때면, 항상 그에 즉시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지금까지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이에 가장 강력한 경쟁자인 펩시콜라와의 광고전략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시작하게 되었다. 또한 세계화라는 큰 흐름 속의 현대시대 국제기업들은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세계시장으로 눈을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 전략
  •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을 평가하여 여기서 얻은 교훈4.1 고객 지향적 마케팅 & 장기적 관계 지향적인 마케팅 전략4.2 경영자의 도전적인 마인드1. 서론 1.1 글로벌 경영의 정의- 지구를 하나의 지역으로 생각하고 경영하는 것이다. 세계적인 시각에서 우수 인재를 모으고 싼 원자재를 조달하며, 원가가 절감되는 곳에서 생산을 하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마케팅 전개 등을 골자로 한다.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기업은 수출기업-국제기업-세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