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에 봉추찜닭 수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시장선택의이유
(1). 기업내부적평가 (봉추찜닭 소개 및 장 단기 목표)
(2). 시장 잠재력 (해당국가의 시장규모, 시장 성장률)
(3). 사업의 용이성과 적합성 (정치 문화 경제 법률적 환경)
2.진입 방법
(1). 프랜차이징
3.진입전략
(1).마케팅조사
(2). STP
(3). 4P
4.결론
- 본문내용
-
(3). 사업의 용이성과 적합성
1. 중국의 정치적 환경 : 후진타오 중국 주석은 2011년 1월 18일에 미국방문.
미국과 중국의 국가 교류로 글로벌차원의 새로운 상호보완성이 창출될 것으로 예측.
중미 교류확대가 개도국의 금융위기 회복 및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정부업무보고에서 경제성장률 목표치를 8%유지에서 향후 5년간 평균성장률 7%로 바꿈.
향후 5년간 주요 정책과제로 경제 구조조정, 환경보호, 민생안정 등이 제시.
경제부분 최대 목표는 민생안정
- 상위 10%가 전체 자산의 80%차지, 빈부격차는 40배에 달함
- 지니계수가 0.5로 심각한 수준에 달함
- 중국 정부는 사회보장제도 정비, 실질적 소득 증대 등의 민생안정
- 소득불평등으로 파업, 연쇄자살
- 중국인 25% “나는 빈곤층”, 사회구조적 문제가 원인
- 시간당 0.8위안 받고 일하는 아이들
- 저소득층 세금 경감 및 임금 인상 추진
- 개미족, 대졸인데도 소득은 적어
2012년 인사이동
- 새로 부임한 고위층 간부 중 상당수는 5~60년대 출생인 젊은 층
- 국유기업 출신 리더가 주목 받음
(석유, 철강, 금융, 전신, 철도, 군사, 조선 등의 국유기업 출신자 무려 26명)
- 젊은 정치인들은 비교적 낙후지역의 간부로 임명
(정부의 지역균형발전정책)
웨이보- 미니블로그, 140자 메시지. 중국판 트위터 성행
중국 이주민 시위와 음식값 상승
- 낮은 임금에 더해진 음식값의 상승으로 노동자와 저소득층 계층의 불만과 분노 폭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