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에 봉추찜닭 수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시장선택의이유


(1). 기업내부적평가 (봉추찜닭 소개 및 장 단기 목표)

(2). 시장 잠재력 (해당국가의 시장규모, 시장 성장률)

(3). 사업의 용이성과 적합성 (정치 문화 경제 법률적 환경)


2.진입 방법


(1). 프랜차이징


3.진입전략


(1).마케팅조사

(2). STP

(3). 4P


4.결론

본문내용
(3). 사업의 용이성과 적합성

1. 중국의 정치적 환경 : 후진타오 중국 주석은 2011년 1월 18일에 미국방문.
미국과 중국의 국가 교류로 글로벌차원의 새로운 상호보완성이 창출될 것으로 예측.
중미 교류확대가 개도국의 금융위기 회복 및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정부업무보고에서 경제성장률 목표치를 8%유지에서 향후 5년간 평균성장률 7%로 바꿈.
향후 5년간 주요 정책과제로 경제 구조조정, 환경보호, 민생안정 등이 제시.

경제부분 최대 목표는 민생안정
- 상위 10%가 전체 자산의 80%차지, 빈부격차는 40배에 달함
- 지니계수가 0.5로 심각한 수준에 달함
- 중국 정부는 사회보장제도 정비, 실질적 소득 증대 등의 민생안정
- 소득불평등으로 파업, 연쇄자살
- 중국인 25% “나는 빈곤층”, 사회구조적 문제가 원인
- 시간당 0.8위안 받고 일하는 아이들
- 저소득층 세금 경감 및 임금 인상 추진
- 개미족, 대졸인데도 소득은 적어

2012년 인사이동
- 새로 부임한 고위층 간부 중 상당수는 5~60년대 출생인 젊은 층
- 국유기업 출신 리더가 주목 받음
(석유, 철강, 금융, 전신, 철도, 군사, 조선 등의 국유기업 출신자 무려 26명)
- 젊은 정치인들은 비교적 낙후지역의 간부로 임명
(정부의 지역균형발전정책)

웨이보- 미니블로그, 140자 메시지. 중국판 트위터 성행

중국 이주민 시위와 음식값 상승
- 낮은 임금에 더해진 음식값의 상승으로 노동자와 저소득층 계층의 불만과 분노 폭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중국시장 진출도 계속 가속화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국내에서 갈고 닦은 경험을 바탕으로 경영노하우, 기술노하우, 브랜드 노하우 등을 판매하고 그에 대한 로열티를 받는 등 계속해서 많은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중국 시장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그러나 우리 프랜차이즈 기업 중에는 단순히 시장성만을 보고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실패한 사례가 많았고 거슬러 올라가면 국내의 대기업뿐만 아니라 국내의 프랜차이즈 노하

  • [조직관계] 제너시스와 프렌차이즈 가맹점과의 관계분석
  •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GNS ADGNS AD 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최고의 Brand 가치를 추구하는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 Communication Strategy, Creatives Marketing, Consulting, Sales Promotion, Media Planning, Execution등 Total Marketing, Communication Solution을 제공한다. 변화하는 시장환경과 브랜드 경쟁력, 소비자의 마음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클라이언트의 Brand 가치를 최상으로 높이는 것이 GNS AD의 진정한 커뮤니케이션 파워이다.(2) 원.부자재 개

  • [국제마케팅] `돈데이`의 중국진출 전략
  • 중국소비자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연구,”국제경영연구② Targetingㄱ.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 자료에서, 샤오킹 족과 신세대 족이 돈데이의 주요 고객층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안정적 생활을 유지하는 평균 소비 수준을 대표하는 샤오킹 족은 돈데이의 가족단위를 중심으로 하는 편안한 분위기를 고수하는 이미지와 적절히 어우러진다. 한국에서 10년 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한 것처럼 중국 진출시, 합리적인 가격 선에서 주 고

  • [국제경영론] 놀부의 중국진출 분석
  • I. 서론II. 기업소개1. 비전 및 경영이념 2. 연혁III. 외부환경분석1. 시장분석 - 중국 외식시장2. 5 Forces 분석IV. 내부역량분석1. BCG Matrix2. 7S 분석3. 3C 분석4. 4P Mix 분석5. STP 분석6. SWOT 분석V. 결론서론2000년대 들어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해외 진출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 시장조사의 부족과 현지화의 실패로 성과를 내는 곳은 일부 브랜드에 불과하다. ㈜놀부NBG(이하 놀부) 역시 지난 91년 국내 외식업계 최초로 말레이시아에

  • CRM을 이용한 프랜차이즈 업계 활성화 방안 - 우수 보고서 일반 교과 부문
  • 경영자들의 능력이 필요한 때이다. 산자부의 실태 조사에 따르면 국내 가맹본부 사업자의 평균사업기간은 6.8년으로 일반 자영업종의 사업기간인 5.8년 국민은행 연구원. 2007.12에 비하면 1년 더 길지만, 기업에 비해 자영업자들의 정보 및 자금의 부족 등을 고려했을 때 그리 길다고 할 수 없는 기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그리고 이런 짧은 사업 기간의 이면에는 CRM을 활용하지 못하여 고객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데 그 원인이 있다고 말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