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자발적 동기부여를 통해 가치창출 -레고, 포스퀘어, 징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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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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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LEGO)

1.소개

①기업소개

②제공 서비스소개

2.혁신과 4I, S-D LOGIC

①혁신 전, 혁신 과정, 혁신 후

②4I 극복

③S-D Logic

3. LEGO의 성공가능성과 향후 전망

<포스퀘어>

1. 소개

① 기업소개

② 제공서비스 소개

2. 혁신과 4I, SD-logic

① 혁신 전, 혁신 과정, 혁신 후

② 4I 극복

③ S-D logic

3. 문제점과 개선사항

① 경쟁사의 성장

② 거짓 Check-in

③ 프라이버시 침해

4. 포스퀘어의 성공 가능성과 향후 전망

<징가>

1. 소개


① SNG(Social Network Game)의 개념

② 기업소개

③ 징가의 대표 게임

2. 혁신과 4I, SD-logic

① 4I 극복

② S-D logic

3. 징가의 문제점과 대처 방안

* Back-up

① 징가 분기별 부킹/매출 추이

② 글로벌 Top 5 업체 “ Top 5 PC SNG Operators in 2010"

③ 징가 매출, 손익, 이용자

참고 자료 :


본문내용
③S-D Logic

예전에는 예쁘고 멋지고 구상이 좋은 제품들을 ‘디자인’이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했고 많은 제조기업들은 이에 따라 ‘제품 디자인’에 신경을 쓰고 온 힘을 기울였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사용자 경험과 제품에 서비스가 융합하거나, 서비스와 제품이 연계된 형태의 새로운 비즈니스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서비스 디자인이 중요한 영역으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그 중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연계해서 디자인하는 학문 및 분야가 생겨나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제품-서비스 융합(PSS-Product Ssevice System)이다. 이와 같은 변화는 산업이 표준화 및 대량생산으로 대표되는 제품 패러다임에서 서비스 패러다임으로 바뀌어 가는 바탕에 두고 있음을 이해해야 한다. 최근 스마트폰의 선풍적인 인기를 이끌어 낸 아이폰 같은 경우에도, 과거 같으면 하드웨어만 잘 만들어 팔았으면 되었겠지만 이제는 운영체제도 잘 만들어야 하고, 여기에 앱스토어라는 소프트웨어 판매 서비스 마켓 및 아이튠스라는 콘텐츠 마켓까지 유기적으로 연계된 PSS의 전형적인 모범 케이스로 볼 수 있다. 제품 및 하드웨어만 대량생산해서 저가로 납품하면 되던 시대는 지나가고 있는 것이다. 이왁 KX이 서비스 분야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져만 가고 있다. 서비스 패러다임은 제품과 기술에서 솔루션으로의 전환, 그리고 소유에서 사용의 즐거움을 느끼는 것으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그리고 판매가 아니라 관계를 구축하고, 고객에게 서비스를 잘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제속적인 고객 관리가 가장 중요한 사회로 바뀌어가게 되는 것이다.
좋은 서비스를 위해서는 좋은 서비스 디자인이 필요하다. 서비스 디자인이라는 것은 디자인적인 사과와 디자인 방법론을 서비스에 적용한 것이다. 유용하고, 효율적이고, 차별화하는 디자인 요소를 서비스도 가질 수 있도록 만드는 작업이 바로 서비스 디자인이다./ 서비스도 일반 제품처럼 여러 가지 형태의 전략을 수립하고 만들어야 한다. 레고사의 경우, 오프라인의 장남감을 온라인으로 끌어들여 네트워크를 만드는 재미있는 서비스를 디자인 하는데 초
참고문헌

참고 자료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소셜 네트워크 게임 동향과 플랫폼”, 2011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소셜 게임 동향 및 특성”, 2011
한국 콘텐츠 진흥원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현황과 전망”, 2010
LG경제 연구원 “게임이 일상으로 들어오고 있다”, 2010
DMC Media "소셜 네트워크 게임 시장 현황 및 전망“, 2010
루비콘 게임즈, “ 소셜 게임의 거의 모든 것”, 2010
Business Insider www.businessinsider.com
Silicon Alley Insider www.alleyinsider.com
Socialbakers http://socialbakers.com
위키피디아 www.wikipedia.org
지디넷코리아 www.zdnet.co.kr
전자신문 www.etnews.com
아이뉴스 www.inews24.com
KOTRA GlobalWindow www.globalwindow.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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