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BPR 도입사례 및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서론
1. BPR의 유래
2. BPR이 등장하게 된 배경
Ⅱ. BPR의 의의
1. BPR의 개념
2. BPR 필요성
3. BPR의 관점
Ⅲ. 우리나라의 주요공급자 및 도입사례
1. BPR주요공급자 및 제품명
2. 국내외 도입사례
Ⅳ. BPR의 장 · 단점
1. BPR의 기대효과
2. BPR 도입 시 고려사항
Ⅴ. 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2. 고객가치관점

1) 사업의 관점
새로운 사업 영역에 진출하여 새로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재공하게 되는 경우이다. 예를 들어 같은 그룹의 완성차 업체 중심으로 영업을 하던 부품 업체가 다른 완성차 업체나 After Market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경우, 고객의 정의부터 상품, 유통 경로 까지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게 되는 것이다. 즉 스스로 시장 상황을 판단하고 예측해야 하는 등 커다란 변화를 맞이하는 것이다.


2) 제품의 관점
현재 사업 영역에서 제품을 세트화 한다든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부가가치를 높이는 경우이다.

3) Delivery 관점
같은 상품이라도 납기를 단축하거나 설치 등의 보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리엔지니어링을 수행할 때 이중 어떠한 고객 가치를 어떠한 비중으로 목표를 구성할 것인가에 대한 합의가 기업 조직 내에서 결정되어야 한다. 이 결정에 따라 각각 기업의 리엔지니어링의 성격과 특징이 결정되고 동시에 최고 경영층이 리엔지니어링에 관하여 어느 정도의 인적, 물적 자원을 투입 할 것인가에 대한 의사결정도 하게 된다.

3. 프로세스(Process) 관점
Core-Process를 리엔지니어링 할 때에는 기존조직이나 업계의 관행 등을 넘어 협력 회사, 공급자로부터 유통망, 심지어 고객까지 하나의 프로세스로 묶어 생각해야 한다.

1) 연결
예를 들어 영업부서, 기술개발부서, 제조부서가 담당하는 업무 기능을 동기화 하여 하나의 프로세스로 통합하는 것이다.(Concurrent Engineering)

2) 통합
기업의 운영에는 기업 자체뿐만 아니라 협력 회사, 대리점, 고객 등을 포함해 기업이라는 범주를 넘어 중복되는 부분들이 있다. 예를 들면 기업의 수주관리와 대리점의 발주 관리, 또는 기업의 발주 관리와 공급업체의 수주관리 , 자사의 상품 기획과 고객의 구매 패턴 등이다. 이러한 중복, 연관 있는 것들을 통합하여 하나의 흐름으로 생각하는 것. 예로 GM이 Saturn공장(Tennessee, Spring Hill)에 자사의 부품 공급업체들이 사용 할 수 있는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를 설치해 공급업체들이 구매 주문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상의 Data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ERP 시스템의도입사례 및 기대효과, 장단점 분석
  • 사례 2) 실패사례 3) 시사점정보 기술 속에서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ERP시스템 도입 필요철저한 준비 후의 ERP시스템 도입 필요사전 교육ERP시스템의 필요성에 대한 이해실패사례에 대한 이해단기적 관점에서 벗어나 중장기적 관점 필요ERP 보급업체의 ERP도입 기업의 문화에 대한 이해 필요시사점기대효과 및 장단점41)기대효과2)장단점ERP의 기대효과측면효과효율성정보기술시스템의 통합 -유지관리 비용의 최소화재무관리 -표준화된

  • [경영정보] SCM의 도입배경 및 장단점, 실제 사례 -삼성전자&삼보컴퓨터
  • SCM 탐구(SCM의 도입배경 및 장단점,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서 론1. 서 론본 론2. SCM 개념 및 정의3. SCM의 등장배경 4. SCM의 도입 효과와 SCM 시장 전망5. SCM 도입 단계6. SCM의 장점7. SCM 구현시 발생 가능한 문제점8. SCM 도입 사례8-1. 성공사례 : 삼성전자8-2. 실패사례 : 삼보컴퓨터결 론9. 결론10. 참고 문헌 및 URL서 론서론적은 수의 제품을 만들거나 적은 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그마한 회사를 경영한다면, 공급업체 또한 적을 것이다. 그러나 복

  • [전자상거래] ERP개론
  • ERP overview목 차ERP의 정의등장/정의/특징/장단점을 중심으로ERP의 도입배경도입동기/BPR/기존시스템과의차이를 중심으로ERP의 기대효과기대효과/환상/실패및성공요소를 중심으로ERP 구현의 이해 구현방법론/구현사례를 중심으로ERP 시장 현황국내외 시장 전망/국내외 시장 현황을 중심으로첨부 : KPI의 중요성목 차ERP의 정의등장/정의/특징/장단점을 중심으로ERP의 도입배경도입동기/BPR/기존시스템과의차이를 중심으로ERP의 기대효과기대효과/

  • [조직행위론]한국형 동기부여(모티베이션) 방안 연구
  • 사례를 통해 한국적 특성(체면 중시, 외래문화 적극적 수용, 신바람(흥))을 이용한 성과급제를 도입함으로써 임금 기준의 공정성을 제고하는 방법, 쌍용정보통신의 사례를 통한 메리트 임금제도와 인센티브 시스템에 의한 연봉제에 대해 논의하고 서구기업의 제도를 한국인의 특성과 본질에 맞도록 변형시켜 적용한 한국기업 보상관리의 특징과 한계 및 새로운 성과에 대해 서술한다. 4. 개인 임파워먼트의 실행임파워먼트는 임무를 강제로 부과하기

  • [로지스틱스] VMI 개념 및 기업 도입 사례
  • VMI 개념 및 기업 도입 사례 차례서론1. VMI ( Vendor Managed Inventory ) 정의2. VMI 개요 및 역사3. VMI 목적4. VMI 전략①VMI의 기본 조건 - 유통 채널과의 관계 강화②고객허용 Lead Time < 공급Lead Time MI전략5. 국내 VMI 시스템 도입 관심 증가6. VMI 장단점①VMI를 도입했을 때 나타나는 장점② VMI를 도입했을 때 나타나는 단점7. VMI 도입 사례와 효과분석①물류혁신 이렇게 했다, 롯데마그넷 - LG생활건강 CRP로 윈윈② Magnet & 유한킴벌리 CR 사례 (VMI Process)③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