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생활과 디자인] 자동차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880~1919 수공업 시대
1920~1929초기 대량생산 시대
1930~1939디자인 개념의 정립
1940~1949스타일의 다양화
1950~1959디자인의 전성시대
1960~1969개성화와 스포츠카 시대
1970~1979소형차와 에어로 다이나믹스
1980~1989RV붐과 프로세스 혁신
1990~1999디자인의 동질화와 곡면화
21세기 미래의 디자인
본문내용
21세기 미래의 디자인

차체의 성형성이 증대 - 디자인 자유도는 더욱 높아짐.
기술의 변화에 따라 지금의 자동차와 전혀 다른 형식의 자동차 출현도 예견됨.
자동차의 개념변화(디자인 개념의 변화)
- 21세기 디자인의 방향
첫째, 대량생산 대량소비를 통한 대중화에서 개인의 가치추구에 부응하여 개성과 질을 존중하는 개성화 개념으로 디자인의 목표설정.
둘째, 안전하고 빠른 이동을 목표로 하던 자동차의 개념은 인간의 다양한 감성에 부응함으로써 인간생활의 질을 높이는 문화창출 수단의 개념으로 변화.
셋째, 자동차 디자인은 사회의 변화 요구에 따라 환경과 인간이 공존과 조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 디자인의 진화디자인의 부상 배경디자인 활용 전략Ⅱ 대상 기업 개요 및 연혁기업 개요주주현황기업 연혁Ⅲ 기아자동차 디자인 경영 실시 배경과거의 실패현대자동차의 합병과 그늘정의선 사장의 취임, 야심작 ‘로체’의 실패Ⅵ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추진 과정핵심역량으로써의 디자인 선언피터슈라이어 부사장 영입기아차 다자인 방향 제시디자인 기업 PR 광고글로벌 디자인 네트워크 구축패밀리룩(Family Look) 탄생디자인 경영 생활

  • 기아자동차 디자인 경영
  • 디자인Ⅱ 대상 기업 개요 및 연혁 1. 기업 개요   ㆍ회사명: 기아자동차ㆍ대표이사: 정성은, 서영종ㆍ대표업종: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ㆍ설립일: 1944년 12월 11일ㆍ자산총계: 15,452,278백만원ㆍ자본금: 1,848,652 백만원ㆍ결산기: 12월 결산ㆍ본점주소: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1번지ㆍ상장일: 1973년 07월 21일ㆍ대표전화: 02) 3464-1114  2. 주주현황 구 분성명주식의 종류소유주식수지분율비 고최대주주현대자동차보통주134,285,

  • [디자인] 자동차디자인에 대해서
  • REPORT- 관심 있는 디자인 분야에 대하여 연구하고 자료조사하기`자동차 디자인`에 대해과 목 : 디자인과 생활담당교수 : 학 과 : 학 번 : 이 름 : 1. 서론현대 사회에서 자동차가 없는 생활을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우리 생활에 너무도 밀접하게 자리잡고 있는 자동차는 흡사 사람을 닮아가고 있는 것 같다. 현대 자동차의 디자인은 너무도 다양하다. 그러나 따지고 보면 전반적으로 유선형의 형태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과거 최초의 자

  • [경영학] 디자인경영
  • 목 차 Intro-21세기 키워드, 디자인 경영서 론디자인 경영의 정의디자인 경영의 중요성본 론한.미 주요 상품 디자인 경영 비교자동차 부문 – Ford 자동차 VS 현대 자동차디지털 제품 부문컴퓨터, MP3 Player -애플 VS 삼성핸드폰 – 모토로라 VS 삼성생활용품 부문 – P&G VS CJ한.미 디자인 경영 평가결 론-한국 디자인 경영 제고 방안Outro-디자인 강국 KOREAIntro21세기 키워드는 디자인이다. 최근 디자인이 전략적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면

  • 창의적 공학설계 - Concept Design[여성 및 안전을 위한 자동차]
  • 자동차를 사용하고 있는 인구는 00중 00에 달한다. 이는 전체 인구의 00%에 달하는 수치이다. 심지어 한 가정에 자동차가 두 대 이상씩 있는 집도 많다. 이처럼 자동차는 현대 사회 생활에서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다. 하지만 대다수의 운전자들이 승용차에 탑승하는 시간동안 불편함을 호소하는 일이 적지 않다. 특히 3-4년 전에는 운전자들이 승차감과 차체 안정감에 불만이 많았다. 분명 자동차의 연비나 엔진 등 성능 면에서는 개량이 충분히 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