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해태-가루비, 오리온-프리토레이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해태-가루비(Calbee)
1-1. 회사 소개
해태
가루비
1-2. 제휴 배경
1-3. 제휴 내용
1-4. 제휴 결과물
- 후르츠 그래놀라
1) 그래놀라란
2) 후르츠 그래놀라의 변화과정
calbee 시리얼의 탄생 (1988년~)
후르츠 그래놀라의 탄생 (1991년~)
계속되는 진화 (2002년~)
그리고, 앞으로 (2005년~)
3) 성장률 분석 [2011년 3월기 자료]
- 오사쯔
1-5. 제휴 평가
2. 오리온-프리토레이(Frito-Lay)
2-1. 회사 소개
오리온(구. 동양제과)
프리토레이(Frito-Lay)
2-2. 제휴 배경
2-3. 제휴 내용
2-4. 제휴 결과물
치토스
2-5. 제휴 평가
Ⅲ결론
- 본문내용
-
2-4. 제휴 결과물
치토스
치토스는 1948년부터 시작되어 6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국내에는 1987년 美펩시 계열 프리토레이社와 오리온(동양제과社) 두 회사가 오리온프레토레이社를 설립 후 음료 및 감자와 옥수수를 재료로 하는 스낵시장 합작 진출을 노리게 된다.
1988년 프리토레이를 견제하기 위하여 농심社와 한국야쿠르트社가 스낵 시장에 뛰어들면서‘감자깡’과 포테이토칩을 선보이며 마치 프로 야구팀의 경기를 보듯 농심, 빙그레, 한국야쿠르트, 삼양, 삼립식품, 롯데, 해태, 크라운, 프리토레이의 스낵전이 펼쳐진다. 이 때 100원, 200원 대 제품이 주종을 이루던 가운데 고급화를 선언하며 1.000원 짜리 제품이 첫 선을 보이기 시작한다. 1992년 월 매출 30억원, 년 매출 334억원의 수입을 거두고 있는 효자상품‘치토스’는 당시 동양제과 수입의 15%에 해당하는 어마어마한 매출효과를 가져다주었다. 1971년부터 20여년 넘게 국민과자로 불리우던‘새우깡’판매에 제동을 걸며 그 아성을 깬 제품이 바로 동양제과의‘치토스’였다. 인기의 주 요인은 일반적으로 과자의 단맛에만 익숙해있던 소비자에게 한국인 입맛에 맞게끔 매콤한 맛을 처음으로 도입한 것과 캐릭터 광고 영업의 효과를 톡톡히 본 것이다.
특히 치토스의 광고는 광고 영상 업계의 새로운 유행을 몰고 오기도 했다. “언젠가 먹고말거야”의 강하고 짧은 섹스어필적 멘트의 광고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고 이 때문에 당시 같은 전략을 이용한 영상물이 넘쳐나기 시작한다. 또한 다이어트 열풍에 발맞추어 무칼로리 저지방의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 만드는 방식의‘화이트 치토스’를 출시하기도 한다.
치토스 성공의 또 다른 요인은 바로 프리토레이에게 전수받은 과자 안에 스티커를 넣는 마케팅(따조)이었다. 당시 피자나 햄거거 등 패스트푸드 업체들이 제과시장을 잠심해 들어오자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도입한 것이었다. 처음 따조를 도입할 때는 해당 스티커 제조 능력에 없어 전량 수입해야 했지만 인쇄기술과 특수 플라스틱 공법을 연구하여 순수 국내기술로 100% 국산화에 성공한다. 뿐만 아니라 96년에는 홀로그램을 삽인한 따조를 세계최초로 만들어 역수출하는 쾌거를 올리기도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