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JYP 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전략의 성공,실패 요인 분석과 대안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업 소개 및 선정 동기

1) JYP 기획사 소개

(1) 설립 및 운영

(2) 소속 연예인

2) 활발한 해외진출

2. JYP의 해외 마케팅 전략과 사례 분석

(1) 현지화 전략

(2) 현지 음반사/에이전시/프로듀서와의 커넥션

(3) 현지 음반 시장의 메이저 라인 공략

(4) 표적 소비층을 기반으로 마케팅

(5) 해외 진출 사례 - 가수 비

- 세계 문화의 중심인 미국으로

3. 경쟁사 분석

1) SM엔터테인먼트

2) YG엔터테인먼트

4. 국가별 SWOT 분석

아시아
미국
5. 해외 진출 전략의 문제점과 대응 방안

1) 자금문제

2) 가수로서의 경쟁력과 내적인 역량

3) 국가별 전략 보완

(1) 중국

① place

② product

③ price

④ promotion

(2) 일본

(3) 미국

① Place
② product
③ price
④ promotion
4) 박진영 리더십 - 소통의 부재

5) JYP의 부정적 이미지 쇄신

6. 결론 및 정리


본문내용

(3) 현지 음반 시장의 메이저 라인 공략

"JYP의 해외 시장 진출 전략은 기본적으로 ‘정공법’이다. 해외 메이저 시장을 직접 공략한다는 의미다. 원더걸스가 한국에서 가장 핫 했을 때 미국에 갔다. 그 나라의 메인스트림을 공략하려면 직접 그 나라에 가서 움직이는 게 맞다고 판단했다. 미국에 법인 회사를 차린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 JYP 정 욱 대표 인터뷰 中


JYP의 미국 시장 기본 전략은 미국에서 팔리는 음악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팝문화’에 기반하고 있는 미국인들의 정서와 취향을 고려하고, 그것을 반영해야 한다. 따라서 JYP는 그들의 음악을 미국의 색깔에 맞춘다. 동시에 가수 개개인의 개성 있는 스타성을 부각 시키는 방향을 추구한다. 이렇게 미국 음반시장에서 주류라고 할 수 있는 메이저 라인을 노리는 이유는 안정적인 수익 구조 때문이다. 해외진출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박진영 대표는 흑인 음악을 다채롭게 연구하고 본인 스스로도 흑인 음악을 주로 해왔다. 그렇기 때문에 박진영 대표가 미국 시장 진출의 열쇠를 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원더걸스가 빌보드 차트(미국의 가장 권위 있는 대중음악 순위 차트) 76위를 기록한 것은 미국 메이져 라인에 진입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4) 표적 소비층을 기반으로 마케팅

음반 산업 선진국들의 10대, 2~30대 소비계층들의 선호도는 일반적으로 비슷한 성향을 가진 것으로 보이며, 그 중 세계 1, 2위 시장인 미국과 일본에서는 10대에서 2~30대의 미소녀 여성 디바들의 시장 지배력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음반 구매력이나, 콘서트 등을 갈 수 있는 경제적 여유가 있는 30대 까지 범위를 정하였다. 미국의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일본의 우타다 히카루 등이 이러한 시장 흐름을 주도하는 좋은 예이다.
원더걸스는 대중문화의 최대 소비층은 10대를 겨냥하여 음반 판매에 있어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 하였다. 미국 전역에 100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10대 의류매장 'JUSTICE' 에서 원더걸스의 미국판 CD를 판매한 것이다. 가격은 1달러로 부담 없는 가격으로 출시되었고 이 싱글 앨범은 CD매장에서도 사람들의 눈에 잘 띄고 잘 팔릴 수 있도록 계산대 바로 옆에 놓고 판매하였다고 한다. 또한 의류매장 2000여 명의 직원들에게 원더걸스에 대한 교육을 선행하여 고객들의 궁금증에 즉각 답해 줄 수 있도록 하였다. 새로운 것에 보다 더 개방적인 10대들을 대상으로 한 이 마케팅은 일주일에 3만 4백장 판매라는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
  • 해외진출의 중요성 Ⅲ.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 현황1.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 활동2. 해외시장 진출 강화와 수출전략상품 개발Ⅳ. 국내외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1. 해외마케팅 사례2. 사례의 종합분석Ⅴ.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1. 전략적 해외마케팅 및 홍보 체제 강화2. 문화콘텐츠 전략적 해외홍보 체제구축3. 문화콘텐츠 국제교류 협력과 유대강화 지원4. 종합정보시스템 구축5. 문화콘텐

  • 경제경영 CJ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국제경영인 만큼 이 기업이 해외 진출 방법과 과정 및 전략을 초점으로 연구를 하였다. 이어서 CJ그룹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CJ 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하고 있는 시장과 현재 한국영화, 공연시장에 대해 알아보겠다. 그리고 CJ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을 통해서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를 알아보고 실제로 CJ 엔터테인먼트가 해외시장에 진출한 과정과 성공사례를 살펴본 후 마케팅전략에 대해 분석해보겠다. 마지막으로는 CJ 엔터테인먼트의 향후 발전

  • CJ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분석,글로컬라이제이션,CJ엔터테인먼트해외시장진출
  • 국제경영인 만큼 이 기업이 해외 진출 방법과 과정 및 전략을 초점으로 연구를 하였다. 이어서 CJ그룹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CJ 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하고 있는 시장과 현재 한국영화, 공연시장에 대해 알아보겠다. 그리고 CJ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을 통해서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를 알아보고 실제로 CJ 엔터테인먼트가 해외시장에 진출한 과정과 성공사례를 살펴본 후 마케팅전략에 대해 분석해보겠다. 마지막으로는 CJ 엔터테인먼트의 향후 발전

  • [중국경영론] 중국진출 오리온 초코파이의 현지경영 성공사례 분석
  • 분석好丽友 好朋友․派◆ 목 차 ◆Ⅰ서론 Ⅱ본론1. 기업개요 (1) 오리온의 역사 (2) 기업 현황 2. 중국진출 배경 (1) 업계현황 (2) 중국 제과시장 현황 (3) 투자결정3. 중국진출 현황 및 현지 경영성과 분석 (1) 중국 진출 현황- SWOT 분석(2) 현지 경영성과 분석 - 성공요인분석4. 향후 전망 (1) 오리온의 전망(2) 경쟁사분석&평가5. 바람직한 중국 현지경영 전략 도출 Ⅲ. 결론Ⅰ. 서론이미 보편적인 현상이 되어가고 있는 기업의 국제화는 해외의

  • [관광경영전략론] 제주항공 경영전략
  • 국제선 노선인 인천-방콕 노선을 취항하여 6월 28일까지 주 2회 운항 할 예정이다.즉, 현재 제주항공은 국내외 노선 포함하여 총 7개의 노선을 취항하고 있다.Ⅱ. 제주항공 분석1. 제주항공의 서비스 경영전략의 기본 체계1) 고객 계층 선택대형항공사에 비하여 저렴한 항공료, 저렴한 가격에 비하여 좋은 서비스와 안전성을 원하는 제주도민과 제주도를 찾는 방문객을 포함한 국내 또는 가까운 해외를 방문하고자 방문객으로 20~30대의 젊은 층을 타겟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