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생과일 주스 전문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환경분석❞

Ⅰ. 거시적 환경

1. 인구관련 환경 - 사회적 환경

1) 학교 근처 자취생, 1인 가구의 증가

2) Well-Being에 대한 인식 증가

3) 브랜드 커피의 비싼 가격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증가

4) 외식문화 발달로 인한 외식업의 강세

2. 경제적 환경

1) 경제 침체로 인한 소비자의 구매력 감소

2) 과일값의 상승으로 과일 구매가 힘들어짐

3. 기술적 환경

1) 당도가 높은 과일 개발

2) 과일의 장기보관이 용이해짐

Ⅱ. 미시적 환경

1. 산업구조분석

1) 기존 경쟁업체들간의 경쟁

① 스무디킹

② 캔모아

③ 레드망고

2) 새로운 경쟁업체의 진입가능성

2. 경쟁분석
1) 경쟁기업의 파악

2) 경쟁기업의 일반적 정보, 특징

Ⅲ. SWOT분석
❝STP분석❞
Ⅰ. Segmenting

1. 시장세분화의 요건

2. 시장세분화

1)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의한 시장세분화

Ⅱ. Targeting

Ⅲ. Positioning

❝4P전략❞
Ⅰ. Product
1. 설탕 무첨가

2. 과일 관련 외 타 메뉴 배제

Ⅱ. Price

1. 합리적인 가격

Ⅲ. Place

Ⅳ. Promotion

본문내용
2) 새로운 경쟁업체의 진입가능성
소비자들의 기호가 다양해지고 과다한 카페인 섭취에 질린 소비자들에게 생과일주스 사업은 미래가 밝은 사업이다. 또한 커피시장은 이미 스타벅스나 커피빈, 그루나루 같이 대기업이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상태라 또 다른 경쟁업체가 생기기는 힘들지만 생과일 주스의 경우는 스무디킹의 매출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지만 캔모아나 레드망고의 성장률이 둔화되는 상황을 감안한다면 생과일주스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업체의 진입가능성은 높다고 판단된다. 잠재적 경쟁업체의 진입을 결정하는 요인인 투자규모, 유통업체 및 원자재 공급업체의 확보, 전환장벽 등을 따져본다면 투자규모에 있어서는 생과일주스점이 다른 패스트푸드점이나 호프보다 투자비용이 적게 든다.



2. 경쟁분석


·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소재 한국외국어대학교 정문, 후문 상권을 범위로 한다.
· 음료를 (주력 상품으로) 제공하는 상점들을 경쟁관계에 있는 업체로 선정 (알콜 음료 제외)
· 상권이 비교적 좁고, 상권 내 다양한 산업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산업간 경쟁을 기준으로 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본다.
· 소비자욕구에 따른 경쟁관계는 설문조사를 통해서 추후 알아보기로 한다.



1) 경쟁기업의 파악

① 우리 조는 Take out 방식으로 생과일주스를 제공하는 가게를 열고자 하기 때문에, 음료를 제공하는 상점을 경쟁기업으로 파악한다.

② 대형 프랜차이즈(커피빈, 스타벅스, 커핀그루나루, 이디야, 요거프레소, 로티보이, 스윗번, 그라찌에 등), 비(非)프랜차이즈(L-brothers coffee, The Yang, 카페302, 카페115, The corner shop, 노엘, BROWN COFFEE, 달콤한 이층, Think-in coffee, 카페 오디너리, 카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종 주스 창업계획서
  • 주스 M 2000원 L 2900원(오렌지 파인애플 바나나 자몽 딸기 키위 망고 토마토)아메리카노(hot/ice)토스트 (햄, 치즈)경영 전략경영 전략차별화 전략-안정적인 직원 고용경영 전략차별화 전략-안정적인 직원 고용1. 직원의 근속 기간을 늘리자!2. 교육 매뉴얼을 제작하자!3. 내 카페에 맞는 사람을 채용하자!경영 전략가격 경쟁력 확보 전략-온라인 직거래를 통한 유통가격 절감.경영 전략가격 경쟁력 확보 전략-빨대, 컵, 컵 홀더의 일체화마케팅

  • [마케팅] [마케팅]구매력 강화를 위한 웰치스(Welch`s) 커뮤니케이션전략(A+리포트)
  • 염색천을 웰치로 직접 염색하면 손수건, 머플러, 옷,넥타이,가방 같은 제품으로 가공하여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연인에게, 친구에게 직접 만든 옷을 선물하세요!웰치 place회사건물 한 모퉁이에 여성 휴게실, 휘트니스 센터와 같은휴식 공간 등을 꾸며주는 것여성이 많은 중소업체 대상직장인의 신청을 받고 1년동안 무료로 웰치 주스를 제공 한다 전체적으로 웰치 톤으로 인테리어 한다여성 전용 휴식공간

  • [창업계획서] 생과일 쥬스 전문점
  • 주스 M 2000원 L 2900원(오렌지 파인애플 바나나 자몽 딸기 키위 망고 토마토)아메리카노(hot/ice)토스트 (햄, 치즈)경영 전략경영 전략차별화 전략-안정적인 직원 고용경영 전략차별화 전략-안정적인 직원 고용1. 직원의 근속 기간을 늘리자!2. 교육 매뉴얼을 제작하자!3. 내 카페에 맞는 사람을 채용하자!경영 전략가격 경쟁력 확보 전략-온라인 직거래를 통한 유통가격 절감.경영 전략가격 경쟁력 확보 전략-빨대, 컵, 컵 홀더의 일체화마케팅

  • 사업계획서-생과일주스전문점
  • 생과일주스전문점HAPPY FRUIT사업계획서담당과목: 정보시스템기초담당교수: 김 근 형제 출 일: 2005.11.30.학 과: 생물산업학부학 번: 0000000000이 름: ○ ○ ○ 목 차Ⅰ. 회사개황 1. 회사명(가칭) 2. 사업계획서 작성 연, 월 3. 경영이념 4. 자본금 Ⅱ. 사업의 목적 (경영전략) 1. 사업의 목적(MISSION) 2. 창업 동기 3.기대효과 Ⅲ. 마케팅 계획(마케팅 전략) 1. 타겟 시장 및 고객 2. 관련산업의 최근 동향 3. 업종전망 4. 마케팅전략 Ⅳ. 재무관리계획 1.

  • [사업계획서]생과일 전문점 사업계획서
  • 다른 역세권에서의 생과일 전문점 하루 이용고객은 200명정도 이지만 처음 창업 하는 입장에서 반정도로 줄임)450만원 (창업자 3인 X 150만원)인건비100만원재료비650만원총50만원공과금 50만원임대료월 지출비V. 재무계획4. 손익분기분석-B일 매출  3천원 X 100명 = 30만원월 매출  30만원 X 30일 = 900만원순이익  900만원 – 650만원 = 250만원1년 순수익  250만원 X 12개월 = 3000만원초기 투자비용 6,600만원으로 약 2년 후가 손익 분기점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