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조사] `카페베네`에 대한 대학생 소비자 인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제 1 장 조사 배경
제 2 장 조사 대상
제 3 장 조사 내용
제 1 절 이성적 부문 설문 구성
1. 커피에 대한 설문 구성
1.1 커피의 종류
1.2 가격대
1.3 커피의 맛 & 첨가 기호식품
2. 사이드 메뉴에 대한 설문 구성
2.1 즐겨 먹는 사이드메뉴
2.2 사이드 메뉴를 찾는 이유
2.3 기타 질문
3. 부대시설에 대한 설문 구성
3.1 부대시설 이용 여부
3.2 부대시설 이용 빈도
3.3 관련 기타 질문
제 2 절 감성적 부문 설문 구성
1. 분위기에 대한 설문 구성
1.1 라디오 방송
1.2 분위기 관련 인식 문항
2. 서비스에 대한 설문 구성
3. 브랜드가치에 대한 설문 구성
3.1 어울리는 단어 고르기 문항
3.2 브랜드 가치에 대한 인식 문항
제 3 절 신뢰도와 타당도
제 4 장 조사 방법
제 5 장 조사 결과
제 1 절 커피
제 2 절 사이드 메뉴
제 3 절 부대시설
제 4 절 음악 & 분위기
제 5 절 서비스
제 6 절 브랜드 가치
제 7 절 혼합 분석
1. 커피와 사이드 메뉴
2. 성별 이외의 인구통계학적 특징
제 6 장 전략적 시사점
제 1 절 Fishbein의 다속성 태도 모형을 통해
제 2 절 기타 전략적 시사점
[ 그림 ] 현재 진행중인 카페베네 광고
1. 커피 제품 자체와 관련하여
2. 부대시설과 관련하여
3.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 7 장 한계점 및 향후 조사방향
제 1 절 한계점
1. 표본 추출 방식의 한계
2. 표본 수가 너무 적음
3. 기본조사나 예비조사 필요
4. 설문지의 설문 내용 문제
제 2 절 향후 조사 방향
참 고 문 헌
부 록. 설문조사지
- 본문내용
-
5장의 분석 결과를 정리하면, Fishbein의 다속성 태도 모형(Multi-attribute Attitude Model)으로 나타낼 수 있다. 다속성 태도 모형이란 어떤 제품에 대한 태도가 제품의 다양한 속성에 대한 개인의 신념과 평가(중요도)에 의해 결정된다는 개념이다. 특정브랜드가 속성을 얼마나 만족시키는가에 대한 소비자 신념에다, 속성에 대해 부여하는 중요성의 정도를 곱한 것이 다속성 태도모형이다. 보다 쉽게 표현하자면 ‘속성 중요도X속성 만족도’라고 생각할 수 있다.[2] 여기서 신념이란 조사 대상이 특정 대상, 즉 카페베네의 속성 분류에 대해 갖게 되는 정보를 얼마나 가지고 있는가를 의미한다. 평가는 신념의 중요도로써, 얼마나 비중을 가지는지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속성태도란 신념과 평가의 곱한 값이다.
카페베네에 관한 20대 남녀 대학생 대상 설문조사의 결과 신념의 전체 평균은 2.9660점으로 카페베네에 대한 전체적인 인식은 중위권 브랜드 커피전문점으로 나타다고 있다. 또한 각 분류에서 신념의 평균값을 내림차순으로 정리해보면, 분위기 > 커피 제품 자체 > 서비스 > 사이드 메뉴 > 부대시설 > 브랜드 가치 순으로 나타난다.
[ 그림 ] 중요시하는 커피전문점의 속성 1순위
평가 값의 경우 본 설문 조사지의 평가 값을 측정하기 위한 문항이 등간 혹은 비율 척도가 아니라 순위 척도로 되어 있어, 임의로 일 순위 빈도 수치를 평가 값으로 설정하였다. 이는 본 설문 조사의 한계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다속성 태도 모형 분석 결과에 따라, ①신념의 변화, ②평가의 변화, ③새로운 속성 추가라는 세 가지 방향으로 전략적 시사점을 도출해 보았다.
신념의 변화 측면에서는, 카페베네가 가장 큰 강점을 가지는 ‘분위기(평균 3.2680점)’에 대한 신념, 카페베네의 가장 큰 약점인 ‘브랜드 가치(평균 2.3750점)’에 대한 신념 두 가지를 강화시키는 방안을 생각해 보았다. 우선 분위기 문항에
- 참고문헌
-
[1]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preview/at_prev_pg.aspx?CNTN_CD
=A0001569485
[2] 마케팅 보고서, 황민우 저. 2007년 11월 10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