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조사] `카페베네`에 대한 대학생 소비자 인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제 1 장 조사 배경

제 2 장 조사 대상

제 3 장 조사 내용

제 1 절 이성적 부문 설문 구성
1. 커피에 대한 설문 구성

1.1 커피의 종류

1.2 가격대

1.3 커피의 맛 & 첨가 기호식품

2. 사이드 메뉴에 대한 설문 구성

2.1 즐겨 먹는 사이드메뉴

2.2 사이드 메뉴를 찾는 이유

2.3 기타 질문

3. 부대시설에 대한 설문 구성

3.1 부대시설 이용 여부

3.2 부대시설 이용 빈도

3.3 관련 기타 질문

제 2 절 감성적 부문 설문 구성
1. 분위기에 대한 설문 구성
1.1 라디오 방송

1.2 분위기 관련 인식 문항

2. 서비스에 대한 설문 구성

3. 브랜드가치에 대한 설문 구성
3.1 어울리는 단어 고르기 문항

3.2 브랜드 가치에 대한 인식 문항

제 3 절 신뢰도와 타당도

제 4 장 조사 방법

제 5 장 조사 결과

제 1 절 커피

제 2 절 사이드 메뉴

제 3 절 부대시설

제 4 절 음악 & 분위기

제 5 절 서비스

제 6 절 브랜드 가치

제 7 절 혼합 분석
1. 커피와 사이드 메뉴

2. 성별 이외의 인구통계학적 특징

제 6 장 전략적 시사점
제 1 절 Fishbein의 다속성 태도 모형을 통해

제 2 절 기타 전략적 시사점


[ 그림 ] 현재 진행중인 카페베네 광고
1. 커피 제품 자체와 관련하여

2. 부대시설과 관련하여

3.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 7 장 한계점 및 향후 조사방향
제 1 절 한계점
1. 표본 추출 방식의 한계

2. 표본 수가 너무 적음

3. 기본조사나 예비조사 필요

4. 설문지의 설문 내용 문제

제 2 절 향후 조사 방향

참 고 문 헌

부 록. 설문조사지

본문내용
5장의 분석 결과를 정리하면, Fishbein의 다속성 태도 모형(Multi-attribute Attitude Model)으로 나타낼 수 있다. 다속성 태도 모형이란 어떤 제품에 대한 태도가 제품의 다양한 속성에 대한 개인의 신념과 평가(중요도)에 의해 결정된다는 개념이다. 특정브랜드가 속성을 얼마나 만족시키는가에 대한 소비자 신념에다, 속성에 대해 부여하는 중요성의 정도를 곱한 것이 다속성 태도모형이다. 보다 쉽게 표현하자면 ‘속성 중요도X속성 만족도’라고 생각할 수 있다.[2] 여기서 신념이란 조사 대상이 특정 대상, 즉 카페베네의 속성 분류에 대해 갖게 되는 정보를 얼마나 가지고 있는가를 의미한다. 평가는 신념의 중요도로써, 얼마나 비중을 가지는지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속성태도란 신념과 평가의 곱한 값이다.

카페베네에 관한 20대 남녀 대학생 대상 설문조사의 결과 신념의 전체 평균은 2.9660점으로 카페베네에 대한 전체적인 인식은 중위권 브랜드 커피전문점으로 나타다고 있다. 또한 각 분류에서 신념의 평균값을 내림차순으로 정리해보면, 분위기 > 커피 제품 자체 > 서비스 > 사이드 메뉴 > 부대시설 > 브랜드 가치 순으로 나타난다.


[ 그림 ] 중요시하는 커피전문점의 속성 1순위


평가 값의 경우 본 설문 조사지의 평가 값을 측정하기 위한 문항이 등간 혹은 비율 척도가 아니라 순위 척도로 되어 있어, 임의로 일 순위 빈도 수치를 평가 값으로 설정하였다. 이는 본 설문 조사의 한계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다속성 태도 모형 분석 결과에 따라, ①신념의 변화, ②평가의 변화, ③새로운 속성 추가라는 세 가지 방향으로 전략적 시사점을 도출해 보았다.
신념의 변화 측면에서는, 카페베네가 가장 큰 강점을 가지는 ‘분위기(평균 3.2680점)’에 대한 신념, 카페베네의 가장 큰 약점인 ‘브랜드 가치(평균 2.3750점)’에 대한 신념 두 가지를 강화시키는 방안을 생각해 보았다. 우선 분위기 문항에
참고문헌
[1]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preview/at_prev_pg.aspx?CNTN_CD
=A0001569485
[2] 마케팅 보고서, 황민우 저. 2007년 11월 10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AFFEBENE 카페베네 브랜드 마케팅 SWOT,4P전략분석과 카페베네 3C분석과 카페베네 현문제점분석과 카페베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3년 연속)해외 1호점 뉴욕타임스퀘어 오픈(주)푸르밀과 MOU체결20132013년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수상카페베네 전 세계 1000호점 돌파 기념행사2008년 3월 직영 1호점 매장을 열고 카페베네라는 대한민국 커피 전문점을 시작하였다.2009년 연예기획사 싸이더스 HQ와 MOU 체결하여 한예슬, 최다니엘과 같은 연예인을 활용한 광고와 프로모션을 통한 스타마케팅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결정적으로 기여한 시트콤

  • 카페베네 서비스전략 제시
  • 카페베네 서비스 공모전)< 개 요 >● 문제의 정의1.문제의 정의2.문제의 발견3.요구사항4.제한 요소5.설계사양● 정보 탐색 및 자료 조사(Information Search & Information Evaluation)1. 롤 모델 리서치 (다른 사람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2. 자사조사3. 타사조사4. 소비자조사5. 타겟조사 : 얼리 싱글족6. 전체적 시장 동향 조사● 해결해야 할 구체적 문제들 (관찰, 패턴, 타운와칭, 피쉬본, 육색모자)1. 제시된 문제 안에서 찾은 근본적 문제의 발견의

  • 아름다운 커피 PR기획안
  • 대학생&시민대사 활용•SNS2차 자료조사•LG경제연구원자료•포커스신문설문조사•DMC자료연구심층인터뷰•편의표집•20대,30 대5명식 FGI실시•아름다운커피 측과 개별 인터뷰3• 조사활동 4단계로 진행• 현황에 대한 보도자료, 웹사이트, 통계 등의 기존 자료 수집 및 분석• 조사의 양적 결과를 질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심층인터뷰 진행• 기존 캠페인 분석을 통해 ‘아름다운커피’의 홍보의 취약점 분석We are PRetty1-1. 자회사/산업군

  • [경영통계] 글로벌 커피 전문점의 원산지 국가 이미지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커피빈을 중심으로
  • 에(김맹진, 2008) 국내 커피소비자들이 글로벌 커피점문점 브랜드를 이용하는데 원산지 국가이미지가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제 2 절 연구의 목적본 연구를 통해 국내 커피전문점 소비자들에게 글로벌 커피브랜드의 원산지 국가 이미지가 브랜드자체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나아가 커피전문점 브랜드의 원산지를 제대로 인식하고 있는 소비자 그룹과 원산지 국가와 전혀 다른 나라

  • [마케팅] 스타벅스의 카페베네 경쟁 전략
  • 에서도 커피전문점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는 사실이다.두 번째 표를 보면, IMF때 국민소득이 급감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은 ‘자기위안형’ 소비재로서 커피소비를 촉진된 것으로 분석된다. 단순한 각성효과를 지닌 음료가 아닌 현재에서의 감성적 실용적 체험의 매개체가 된 커피시장에 대해 우리 조는 흥미를 느끼고 이에 대표적인 스타벅스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그러던 중 ‘카페베네,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고객만족도 조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