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커스텀사(Custom Molds, Inc)의 상세 프로세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Ⅰ. 서론
1. 본문내용
(1) CASE Custom Molds, Inc
(2) Production Processes
(3) The Changing Environment
2. 회사소개
Ⅱ. 본론
1. 현재 커스텀사의 상세 프로세스 분석
(1) 현재 Custom Moldes사의 프로세스 과정
① 주형 공정 프로세스
② 플라스틱 공정 프로세스
(2) 프로세스 전략
① 프로세스 구조, 배치 포함
② 고객 관여도
③ 자원유연성
④ 자본집약도
(3) 프로세스구조
① 다품종 소량생산
② 높은 고객접촉도
③ 낮은 자본집약도
④ 자원의 유연성이 높다
(4) 경쟁우위
① 정밀주형의 설계
② 높은 품질
③ 주문형 Customize
2. 환경변화
(1) 산업 환경의 변화 추세
(2) 환경 분석 결과
① 수직적 통합 감소 아웃소싱 증가
② 플라스틱 수요량 증가
3. 문제는 무엇인가?
4. 현재 생산 공정 흐름도
(1) 현재 생산 공정 흐름도
(2) 현재 플라스틱 공정 흐름도
(3) 개선방안
5. 해결해야할 주요문제
(1) 환경변화로 인한 문제점
① 납기지연
② 불량품의 증가
③ 병목현상
6. 문제해결
(1) 핵심역량파악
①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설계능력 및 기술력
② 과거 동안 인정받아 온 고객들과의 신뢰관계
(2) 경쟁우위 파악
① 제시간 배송
② 일관된 품질
③ 생산의 유연성
④ 고객맞춤화
(3) 수요 예측
(4) 프로세스 재설계
① 주형 프로세스 재설계
② 플라스틱 프로세스 재설계
- 병목 공정 파악
- 개선시 예상 공정 흐름도
- 재배치 구조
③ 기존의 프로세스 구조 Job Process Batch Process로 변화
Ⅲ. 결론
(1) 우리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
(2) 결론
- 본문내용
-
(3) The Changing Environment
2009년 초에 밀러 부자는 자신들의 회사와 자신들이 부품을 납품하던 전자업계의 환경이 변하고 있음을 깨달았다. 전자산업의 제조업자들은 비용절감과 부품의 적시공급을 위하여 제조공정의 각 파트에 전통적으로 수직적 통합을 사용해 왔지만 1990년 후반이 되면서 이 경향은 바뀌었다. 제조업자들은 양질과 비용효과적인 부품의 적시공급을 보장하기 위하여 부품공급자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개발하고 있었고 이러한 접근은 재정을 더 큰 투자수익률을 제공하는 다른 곳으로 돌리게 하였다.
이러한 환경 변화가 Custom Molds에 미치는 영향은 지난 3년 간 의 매출 관련 수치를 보면 알 수 있다. 주형 제작에 대한 연간 총 주문량은 거의 일정하게 유지되었으나, 복합 주형의 주문이 감소하고 있었다. 플라스틱 부품에 대해서는 반대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연간 전체 주문 수는 감소하고 있으나 주문의 크기는 커지고 있다.
이 기간 동안 Custom Molds는 납품의 문제도 발생하였다. 고객들은 부품에 대한 주문이 공표된 3주가 아니라 4‐5주나 되어야 납품되었다. 이 때문에 생산 일정에 문제가 발생한다고 고객들의 불평이 발생하였다. 일정관리자에게 문의하였더니 특정 주문을 언제 납품할 수 있을지 결정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했다. 생산 공정에 병목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인데 언제 어느 부분에서 병목이 발생할지는 알 수 없다. 병목현상이 생산단계 이곳저곳을 옮겨 다니는 양상을 보였다.
Tom Miller 는 주형 제조 부문에서 노동 가용력이 초과되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일정에 늦은 주문들을 처리하는 것을 돕기 위해 기능장 1인으로 하여금 늦어진 주문을 파악하고 이를 재촉하는 일을 하게 하였다. 그러나 그 전략은 그렇게 도움이 되는 것 같지는 않았다. 납품 지체에 대한 불만이 여전하기 때문이다. 뿐만아니라 최근에는 불량 부품의 수가 많아서 두 번의 납품물이 되돌아오는 일까지 발생했다. 밀러 부자는 무언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 문제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였다.
2. 회사소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