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커스텀사(Custom Molds, Inc)의 상세 프로세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 서론
1. 본문내용
(1) CASE Custom Molds, Inc
(2) Production Processes
(3) The Changing Environment

2. 회사소개

Ⅱ. 본론
1. 현재 커스텀사의 상세 프로세스 분석
(1) 현재 Custom Moldes사의 프로세스 과정
① 주형 공정 프로세스
② 플라스틱 공정 프로세스

(2) 프로세스 전략
① 프로세스 구조, 배치 포함
② 고객 관여도
③ 자원유연성
④ 자본집약도

(3) 프로세스구조
① 다품종 소량생산
② 높은 고객접촉도 
③ 낮은 자본집약도
④ 자원의 유연성이 높다

(4) 경쟁우위
① 정밀주형의 설계
② 높은 품질
③ 주문형 Customize

2. 환경변화
(1) 산업 환경의 변화 추세
(2) 환경 분석 결과
① 수직적 통합 감소  아웃소싱 증가
② 플라스틱 수요량 증가

3. 문제는 무엇인가?

4. 현재 생산 공정 흐름도
(1) 현재 생산 공정 흐름도
(2) 현재 플라스틱 공정 흐름도
(3) 개선방안

5. 해결해야할 주요문제
(1) 환경변화로 인한 문제점
① 납기지연
② 불량품의 증가
③ 병목현상

6. 문제해결
(1) 핵심역량파악
①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설계능력 및 기술력
② 과거 동안 인정받아 온 고객들과의 신뢰관계

(2) 경쟁우위 파악
① 제시간 배송
② 일관된 품질
③ 생산의 유연성
④ 고객맞춤화

(3) 수요 예측
(4) 프로세스 재설계
① 주형 프로세스 재설계
② 플라스틱 프로세스 재설계
- 병목 공정 파악
- 개선시 예상 공정 흐름도
- 재배치 구조
③ 기존의 프로세스 구조 Job Process  Batch Process로 변화

Ⅲ. 결론
(1) 우리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
(2) 결론

본문내용

(3) The Changing Environment
2009년 초에 밀러 부자는 자신들의 회사와 자신들이 부품을 납품하던 전자업계의 환경이 변하고 있음을 깨달았다. 전자산업의 제조업자들은 비용절감과 부품의 적시공급을 위하여 제조공정의 각 파트에 전통적으로 수직적 통합을 사용해 왔지만 1990년 후반이 되면서 이 경향은 바뀌었다. 제조업자들은 양질과 비용효과적인 부품의 적시공급을 보장하기 위하여 부품공급자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개발하고 있었고 이러한 접근은 재정을 더 큰 투자수익률을 제공하는 다른 곳으로 돌리게 하였다.
이러한 환경 변화가 Custom Molds에 미치는 영향은 지난 3년 간 의 매출 관련 수치를 보면 알 수 있다. 주형 제작에 대한 연간 총 주문량은 거의 일정하게 유지되었으나, 복합 주형의 주문이 감소하고 있었다. 플라스틱 부품에 대해서는 반대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연간 전체 주문 수는 감소하고 있으나 주문의 크기는 커지고 있다.

이 기간 동안 Custom Molds는 납품의 문제도 발생하였다. 고객들은 부품에 대한 주문이 공표된 3주가 아니라 4‐5주나 되어야 납품되었다. 이 때문에 생산 일정에 문제가 발생한다고 고객들의 불평이 발생하였다. 일정관리자에게 문의하였더니 특정 주문을 언제 납품할 수 있을지 결정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했다. 생산 공정에 병목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인데 언제 어느 부분에서 병목이 발생할지는 알 수 없다. 병목현상이 생산단계 이곳저곳을 옮겨 다니는 양상을 보였다.
Tom Miller 는 주형 제조 부문에서 노동 가용력이 초과되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일정에 늦은 주문들을 처리하는 것을 돕기 위해 기능장 1인으로 하여금 늦어진 주문을 파악하고 이를 재촉하는 일을 하게 하였다. 그러나 그 전략은 그렇게 도움이 되는 것 같지는 않았다. 납품 지체에 대한 불만이 여전하기 때문이다. 뿐만아니라 최근에는 불량 부품의 수가 많아서 두 번의 납품물이 되돌아오는 일까지 발생했다. 밀러 부자는 무언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 문제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였다.

2. 회사소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상운영관리] POSCO(포스코) 자동차 강판 판매실 인터넷 JIT 사례
  • 생산 프로세스2. JIT 프로세스3. JIT 실행과정4. POSCO 자동차 강판 판매실의 JIT 프로세스5. JIT 도입 이후 성과Ⅳ.JIT의 한계Ⅴ.ConclusionI. Introduction1. 업체 선정동기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대상 기업을 찾던 과정에서 우리는 원래의 목표였던 인터넷 기업의 사례를 찾는다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절감했다. JIT 시스템은 일본 Toyota 자동차회사에서 개발된 생산 관리 기법이기 때문에 제조 외 다른 분야에서 이를 성공적으로 구현하고 있는 사례가 없다

  • [경영정보학] 고객 관리 시스템(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 생산성을 보장하는 데이터스테이지가 큰 역할을 담당하였다.3. 주요 활동 및 성과 (1)일원화된 데이터 소스 통해 마케팅 활동의 근간될 자료 축적 데이터스테이지를 통해 처리하는 매출과 고객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데이터의 양이 하루 평균 500만 건 이상인 롯데백화점은 CRM을 구축한 이후, 고객의 데이터를 지점에 관계없이 일원화해 관리할 수 있게 되었고, 이에 따라 고객 특성별 타겟 마케팅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해졌다. 또한, 일원화된 데이터 소

  • CRM(고객관계관리) 전략
  • 분석한다. 이에 반해, 전략산업의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은 CRM을 장기적 관점에서 고객에 대한 정의, 선정, 개발, 평가 등을 수행하는 전략‘이라고 나름의 정의를 내린다. 이에 따라 여러 정의를 바탕으로 CRM의 근간이 되는 핵심요소들을 통합해 보면 CRM이 란 고객관리에 필수적인 요소들(기술 인프라, 시스템 기능, 사업전략, 영업 프로세스, 조 직의 경영능력, 고객과 시장에 관련된 영업 정보 등)을 고객중심으로 정리, 통합하여 고 객활동(customer interac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생산한다거 나 농업 폐기물에서 플라스틱이나 세제 따위를 만들어낸다. 6. 임시회의집회요구가 있을 때에는 의장이 7일전에 공고해야 한다가 틀림(3일전) 7. UL마크미국의 UL(Underwriters Labaratories Inc)은 소비용품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운영하는 인증제도이다1894년 비영리기관으로 설립돼 미국 델러웨이주 법률에 의해 인가를 받아 공식 출범했다. UL은 오랜 역사, 풍부한 경험과 능력 등을 바탕으로 오늘날 미국내 최고의 안전시

  • 한국타이어 RFID를 통한 SCM관리
  • 운영관리 관점에서 RFID의 응용의 발전 3.1. RFID 도입의 한계3.2. RFID 도입의 해결과제4. 결론 및 전망< 참고문헌 >글로벌 경영전략에 따른 시장의 세계화로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치열한 국제경쟁 속에서 경쟁우위 확보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과거 기업 경영의 초점인 가격과 품질이 아닌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얼마나 신속하게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할 수 있을 것인가의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이 초점이 됨에 따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