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History
1. 빌 게이츠
2. 마이크로-소프트 창업
3. MS의 성장
Ⅱ. 본문
1. MS 운영체제
2. 마이크로소프트와 국내 경쟁사 분석; 한글과 컴퓨터
3. 마이크로소프트의 실패 사례 분석; 킨(KIN)폰
4. 마이크로소프트의 조직과 관리
Ⅲ. 시사점
1. 창조적 모방
2. 해외 시장파악의 중요성 (MS의 국내진입)
3. 뒤늦은 시장대응
4. MS사 하락의 원인
5. 마이크로소프트의 강점 및 약점
Ⅳ. 출처

본문내용
1.2.1) Windows 95 성공요인
▶초기 DOS기반의 윈도우 버전과 달리 DOS와 윈도우를 통합하였고, 기존 DOS와 윈도
우의 프로그램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는 MS-DOS 사용자들이 다른 GUI운영
체제로 넘어가는 것을 막고 윈도우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명령이나 작업을 문자로 직접 입력하는 방식의 DOS나 타 OS와 달리 윈도우95는 마우
스클릭으로 웬만한 작업을 쉽게 할 수 있게 만들었고, 동시에 여러 작업을 하는 멀티
태스킹을 거의 완벽하게 구현함으로써 PC사용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1.2.2) Windows bistar 실패 요인
▶하위 호환성 문제 : 윈도우98이나 xp 버전에서 잘 사용하던 어플리케이션이 제대로 동
작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ActiveX 사용문제 : 윈도우xp와 달리 ActiveX의 설치가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에 인터넷
사용에 있어서 제약을 많이 받음. 국내 웹사이트의 다수가 ACtiveX나 nProtect등의 프
로그램이 깔려야 이용이 가능한데 설치가 제대로 안되어서 사용자들의 불편과 불만이 많
았음

1.2.3) Windows 7 성공요인
▶사용자들의 의견과 아이디어 적극반영 : 윈도우7을 발표하기 전 10개월 동안 전세계 8
백만 명의 베타테스터와 윈도우7 베타버전을 평가하고 개선점을 파악하는데 주력해 왔
다.또 1만6천회에 걸친 사용자 대상의 인터뷰와 4만여 시간에 걸친 사용자 사례 분석을
통해 PC 사용자들이 어떻게 PC를 사용하는 지 이해하기 위해 노력했고, 이를 통해 PC를
사용함에 있어서 어떤 점들을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원하는 지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고
윈도우7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였다
▶개선사항에 중점:사용자들이 엄청난 혁신이나 변화보다는 실제 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작은 개선들에 훨씬 더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려고 노력했
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원하는 것은 다음과 같다 ;
1) 빠른 부팅시간을 원함 : 부팅시간을 30초 이내로 짧게 만들어서 빠른 시간 안에 부
팅이 되어 일을 빨리 시작하고 집에 갈 때도 PC가 빠르게 꺼질 수 있게 했다.
2) 자주 쓰는 기능을 빠르게 쉽게 하길 원함 : 점프목록이나 에어로피크와 에어로쉐이
크 기능을 추가해서 특정 작업을 간단하게 마우스로 할 수 있게 했다.
3) 기능을 쉽게 익히길 원함 : 노인들이나 막PC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윈도우를 쉽게
익히게 해주는 디바이스 스테이지 기능을 넣었다.
4) 멀티미디어 성능 향상을 원함 : 윈도우 미디어 센터프로그램을 넣고 다양한 기능
개선들을 통해 동영상이나, 사진, 음악들을 윈도우 미디어 센터 하나로 편하게 이용할

참고문헌
*다케우치 가즈마사, (평전) 스티브잡스 vs 빌게이츠, 김정환 옮김, 플루토미디어, 2010년
*로버트헬러, 한 권으로 읽는 비즈니스 세계의 거장들, 형선호 옮김, 황금가지, 2000년
*오카지마 유시 지음,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三國志, 김정환 옮김, 예인, 2010년
*메리 조 폴리, 빌 게이츠, Next page, 양승민 옮김, 웅진씽크빅: 엘도라도, 2009년
*마이클 A. 쿠스마노 ; 리차드 W. 셀비, 마이크로소프트의 비밀, 최정민 공역, 삼성경제연구소, 1997년
*전자공시시스템, 한글과 컴퓨터, 분기보고서(2011.03), 접수일자 2011/05/16
http://dart.fss.or.kr/dsaf001/main.do
*기업도 늙는다…젊음 유지하려면?, 아시아경제, 2011/05/25,
http://www.asiae.co.kr/news/view.htm?sec=it99&idxno=2011052510324158936
*한컴, 올해 오피스 시장점유율 20% 달성, 이티뉴스, 2011/05/06,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105040169
*컴퓨터 업계 거인 HP의 4G 스마트폰은?, 이티뉴스, 2011/05/05,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105050004&&mc=m_013_00004
*한컴, 상장폐지 위기 벗어났다, 이티뉴스 2010/04/22,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4220012
*참고사이트
1) 위키리스크 http://www.wikileaks.ch/
2) 이데일리 http://http://www.edaily.co.kr/
3) 머니투데이 http://http://www.mt.co.kr/
4) 라디오키즈 @lifelog http://its.tistory.com/m/2463957
5)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유익하고 내용도 좋았습니다.
  • dkse***
    (2014.11.28 01:57:32)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마이크로소프트 사례분석
  • 1. 마이크로소프트 연혁1975년 - 마이크로소프트 설립1981년 - 마이크로소프트 16비트 운영체제인 MS-DOS의 PC발표1986년 - 마이크로소프트, 워싱턴주 레드몬드 캠퍼스로 이전마이크로소프트 주식상장1990년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3.0 발표1995년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95 전 세계적으로 발표1998년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98 전 세계적으로 발표1999년 -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2000 세계적으로 발표2000년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 [MS(마이크로소프트) 기업분석] MS(마이크로소프트) 실패요인분석 보고서
  • MS(마이크로소프트)실패요인분석 보고서목 차Ⅰ. MS 태블릿 PC 개발 중단 사례 3Ⅱ. 혁신적인 기업문화 부족 4Ⅲ. 안전 중심의 경영전략 5Ⅳ. 특정 제품에만 투자집중 6Ⅴ. 도전정신과 독창성이 필요 6Ⅰ. MS 태블릿 PC 개발 중단 사례 2010년 봄.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는 ‘쿠리어’ 개발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쿠리어는 터치스크린에 스케치를 하거나 메모할 수 있는 태블

  • [MS(마이크로소프트) 기업분석] MS(마이크로소프트) 실패요인분석 PPT자료
  • MS(마이크로소프트)실패요인분석 보고서목차Ⅰ. MS 태블릿 PC 개발 중단 사례Ⅱ. 혁신적인 기업문화 부족 Ⅲ. 안전 중심의 경영전략Ⅳ. 특정 제품에만 투자집중Ⅴ. 도전정신과 독창성이 필요Ⅰ. MS 태블릿 PC 개발 중단 사례 *Ⅰ. MS 태블릿 PC 개발 중단 사례 2010년 봄.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는 ‘쿠리어’ 개발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쿠리어는 터치스크린에 스케치를 하거나 메모할 수 있는 태블릿PC다. 애플 아이패드보다도 먼저 세상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 기업보고서(NR1)
  • [MS(마이크로소프트)] MS(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지식경영과 조직전략 분석
  • 마이크로소프트 구성원들의 창의력이 실제로 발휘되는 과정으로서, 그들의 노력이 항상 거대한 대중시장에 초점을 맞추어 효율적으로 활용되도록 이를 유도한다. 팀 구성원들에게는 최대의 자율성과 신축성을 부여하여 시장경쟁상황의 변동에 따라 제품개발의 방향과 절차 및 활동을 수정하도록 한다.5. 동시에 병렬 형태로 모든 작업을 추진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팀은 제품의 설계, 개발된 소프트웨어의 시험, 문제의 탐색 및 분석과 해결 등 제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