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산업론] 국내 스포츠 골프웨어시장 동향과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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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설

Ⅱ. 스포츠/골프웨어 시장의 규모
1. 의류시장에서의 스포츠웨어의 규모
2. 스포츠웨어 중 골프웨어의 규모
3. 골프웨어 브랜드 별 매출
4. 매출 목표
5. 캐포츠 룩 확산

Ⅲ. 스포츠/골프웨어 시장의 특성
1. 소비자 특성
2. 브랜드 특성
3. 상품 특성
4. 가격 특성
5. 촉진 특성
6. 유통 특성

Ⅳ. 스포츠/골프웨어 시장 내의 브랜드 현황과 주요 대표 브랜드 현황
1. 등산복
2. 수영복
3. 골프웨어

Ⅴ. 현 스포츠/골프웨어 시장
1. The NORTH FACE
2. ARENA
3. 닥스 골프

Ⅵ. 스포츠/골프웨어 시장의 동향과 미래
1. 시장의 성장 과정과 최근 동향
2. 성장 가능성과 바람직한 방향

Ⅶ. 결어

Ⅷ.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설

전체 의류시장에서 스포츠/골프웨어 시장의 비중을 살펴보면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올해 의류시장 규모가 소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21일 삼성패션연구소와 패션협회에 따르면 올해 의류시장은 골프웨어와 아웃도어의 폭발적인 성장에 힘입어 전년대비 3.4% 신장한 18조2280억원으로 예상된다. 또 내년에도 시장규모는 3∼5% 증가한 19조2320억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특히 여가 확산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골프웨어는 지난해 대비 32.7% 증가한 1조4580억원, 스포츠 및 아웃도어웨어는 39.3% 신장한 1조2760억원을 기록했다. 이같은 추세는 내년도에도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본고에서는 이런 스포츠/골프웨어 시장의 규모부터 시작하여 특성, 의류시장내의 브랜드 현황, 주요/대표 브랜드 현황, 의류시장의 동향과 미래에 대해서 피력해 보도록 할 것이다.

1. 의류시장에서의 스포츠웨어의 규모

골프 및 스포츠웨어 시장은 2조6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여 2001년 1조3000억원, 2002년 2조원에 이어 신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에따라 패션업체들도 이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 그리고 2004년은 2조 8000억 원으로 규모의 증가를 눈으로 확인 가능하다.
그리고 다음에서는 스포츠 웨어 중 골프웨어가 크게 성장하기에 그 골프웨어의 규모에 대해 언급해 보는 바이다.

2. 스포츠웨어 중 골프웨어의 규모

2003년 상반기 시장은 특히 골프웨어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2002년 같은 기간과 비교한 성장률은 32.7% 증가한 1조 4580억 원이었다. 그리고 2004년은 2003년에 비해 26% 가량 신장한 1조 2375억 원이다. 그리고 평균 매출은 50% 상승한 206억 원에 달한다. 그리고 4월 일정 규모 갖춘 골프웨어 브랜드수 61개로 작년에 비해 9개 가량 줄었든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경기침체로 인한 영향을 배제하지 않을 수 없다는 의견이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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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insports.co.kr/
http://www.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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