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조직설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Ⅱ. 본론
1. 조직결정요인에 따른 조직구성요소
(1) 연령
(2) 규모
(3) 환경
(4) 기술
(5) 전략
(6) 문화
(7) 권력
2. 현대자동차의 조직형태
(1) 조직구조 변화과정
(2) 조직구조
Ⅲ. 결론
1. 성공적인 조직문화 변화관리를 위한 제언
2. 현대자동차의 개선사항
3. 경영상 시사점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③ 브랜드가치 향상
브랜드가치 향상을 바탕으로 판매확대는 물론이고 보다 높은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는 또한 중형차 시장에 이어 고급차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항목이라 할 수 있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현대자동차는 지속적인 품질개선, 판매 전후의 대고객 서비스 강화, 고객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④ 지속가능 경영체계 구축
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윤리경영과 투명경영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자발적으로 준수하고 또한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는 현대그룹의 새로운 경영정책인 가치경영, 자율경영, 환경경영의 원칙과도 궤를 같이 한다.
⑤ 글로벌 경영혁신 추진
급속하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기존의 경영 패러다임만으로는 더 이상 글로벌 시대에 살아남지 못한다. 따라서 현대자동차는 고객중심의 글로벌 프로세스를 확립하여 변화에 적응하고 혁신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신뢰경영, 현장경영, 투명경영의 3대 경영방침을 통해 5대 글로벌 전략을 착실하게 실현하고 있다. 신뢰경영은 생산적 노사관계와 상하 간 신뢰관계, 고객과의 관계를 공고히 하고자 하는 목적이고 현장경영은 ‘품질과 서비스 최우선’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함이다. 마지막으로 투명경영은 모든 업무를 투명한 기준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따라 처리하고 사업 파트너와는 상호 공정한 거래 관계를 유지하겠다는 구체적인 목표를 가진다.
전략이란 조직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 또는 조직목적의 수립과 달성을 위한 일련의 과정이다. 전략의 특성은 바로 전략의 공격성으로 파악하게 된다.
전략의 공격성 -> 높은복잡성(+), 낮은공식화(-), 낮은집권화(-)
- 참고문헌
-
Ⅳ. 참고자료
최만기 - 조직설계론
http://www.hyundai.com/kr
http://www.seri.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