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타타 자동차 TATA MOTERS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가 소개 및 경제상황
2. TATA그룹 소개
3. TATA MOTORS
4. SWOT 분석
5. 경쟁업체 소개
6. TATA MOTORS 향후 전망
7. 출처

본문내용
3.3 TATA MOTORS 초소형 자동차


세계에서 가장 싼 자동차 TOP5에 들고 있는 초소형 자동차 이다.
인도 최대의 자동차업체인 타타모터스가 2008년 출시한 나노는 당시 10만루피(한화 약244만원)의 가격으로 판매됐다. 타타그룹의 라탄타타 회장은 “나노를 착안하게 된 건, 일가족 3명이 스쿠터를 탄 것을 보았을 때”라며 “오토바이 사고로 피해를 입는 많은 인도 국민을 위해 저렴한 차를 생산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나노는 33마력의 624CC 2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고 연비는 리터당 23km에 달한다. 최고속력은 105km다. 한편, 생산력과 원가절감을 위해 사이드미러와 와이퍼는 한 개만 존재한다.

3.4 재규어 & 랜드로버 인수
재규어 [Jaguar]
재규어는 영국의 럭셔리 세단 자가용 제조업체로 잉글랜드 코벤트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재규어는 인도 자동차 회사인 타타모터스의 계열사이다. 자동차 광이었던 윌리엄 라이온스(William Lyons)와 윌리엄 웜슬리(William Walmsley)는 1922년
참고문헌
7. 출 처
[인도 자동차시장 현황 및 전망& 경쟁업체 정보]
KIET 해외산업정보 : http://www.kiet.go.kr/servlet/isearch
KOTRA GlobalWindow :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 http://keri.koreaexim.go.kr/
인도자동차공업협회 SIA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vkdemfp***
    (2015.11.07 16:57:5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간략하게 잘 설명되어있는듯..
  • fltk***
    (2014.03.15 18:03:28)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
  • 자동차의 현황 41. 현대자동차의 역사 42.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 43.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 54. 인도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황 6Ⅳ. Environment - 71. 외부 환경 분석 72. 내부 환경 분석 163. SWOT 분석 17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투자
  • 자동차는 전년 대비 23% 증가한 70만 3,008대를 중국 시장에 판매하여, 해외 단일 시장에서 최초로 연간 70만 대를 판매하였다. 판매 순위는 지난해에 이어 4위를 유지하였고 점유율은 전년대비 소폭 하락한 6.3%(2009년 6.9%)를 기록하였다. 이번 판매 상승은 신형 투싼(2010년 4월, 현지명ix35) 및 베르나(2010년 8월)가 성공적으로 출시되고, 신구형 차종의 병행 판매 전략이 다양한 수요층을 가진 중국 시장에 주효했던 결과라고 분석된다. 또한, 2010년 하반기부터

  • [경제학] 인도 경제 분석 및 한국과의 관계
  • Moters1996년 인도 남부 첸나이에 자동차 생산공장을 설립시장 진출2년만에 인도 소형차 점유율 1위2006년 3월 100만대째 생산-인도내 최단기간 기록 갱신(8년)현재 약 20%의 시장점유율로 인도내 승용차 시장에서 판매 2위시장상황 고려한 제품개발효과적인 마케팅과AS망 구축철저한 조사,분석과감한 투자결론 및 과제세계 최대 선진국으로 부상뛰어난 인력풍부한 인구안정적인 정치상황법-제도 정비인프라구축지속적인 성장23일반인의

  • [비교경영론] 현대 자동차와 타타 자동차의 인도시장 비교 분석
  • 현대 자동차와 타타 자동차의인도시장 비교 분석1. 서론2. 인도시장분석2-1. 인도시장 투자의 고충2-2.인도 자동차 산업 전반2-3.인도 자동차 산업의 발전단계2-4.국제시장에서 인도 자동차 산업3. Tata Motors 기업 소개3-1. 생산 기지3-2. 인력3-3. 기업구조3-4. 연혁4. 인도시장 진입방식 비교 4-1. 현대자동차 진입방식4-2. TATA MOTORS 인도 점유 방식 5. SWOT분석 비교 5-1. 현대자동차 SWOT분석5-2. TATA 자동차 SWOT분석6. 현대 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전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전략
  • < 목차 >서 론1) 자동차 산업 분석의 선정배경 (현대 자동차)2) 국제 자동차시장의 급변하는 환경 3) 국제 자동차 시장의 공급 과잉 현상본 론 1 1) 현대 자동차의 인도 시장에서의 성과2) 현대 자동차의 인도 시장 성공 요인본 론 21. 인도시장 주요 경쟁사 분석2. 현대자동차 인도 내 시장성과 및 현황1) 5 Forces-Model2) SWOT 분석3. 시나리오 분석1) 낙관적 시나리오2) 부정적 시나리오결 론현대 자동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맺음말서 론1. 현대자동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