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더 바디샵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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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1. BODY 라이프스타일
2. 선정동기
3. 기업소개


Ⅱ. 본론

1. 시장 환경 분석
(1) 남성 화장품 소비 특성
(2) 남성 화장품 시장 특성
(3) 남성 화장품 시장 전망

2. 경쟁사 분석
(1) 시슬리
(2) 더 페이스샵

3. 더 바디샵 SWOT 분석

4. 더 바디샵 STP 전략 수립

5. 더 바디샵 4P 전략 수립


Ⅲ. 결론

Ⅳ. 부록

본문내용
(3) 남성 화장품 시장 전망
블루슈머(bluesumer or blusumer)는 경쟁자가 없는 시장을 의미하는 블루오션(blue ocean)과 소비자 (consumer) 의 합성어로 블루오션, 즉 경쟁이 없는 시장의 새로운 소비자 집단을 의미한다. 경쟁자가 없는 시장을 의미하는 블루슈머에 남성용 패션 및 메이크업 제품이 유망산업으로 뽑혔을 만큼 남성 화장품 시장의 전망은 긍정적이라 할 수 있다. 외모를 가꿀 수 있는 남성 화장품 시장과, 남선 전용 성형외과, 남성 악세사리 시장까지 그 범위는 점점 넓어지고 있다. 더 이상 화장하는 남자는 극소수가 아니고 자신을 꾸밀 줄 아는 자기 관리를 하는 사람으로 인식되는 추세이다.

출처 : 데일리코스메틱 업계추정

남성화장품 시장규모를 살펴보면, 남성의 화장품 소비가 늘면서 2006년 4700억원에 불과했던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의 규모가 2009년에는 6500억원으로 확대됐고 매년 평균 15%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난해에는 8000억 시장을 형성, 2011년에는 1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남성들의 아름다움, 미용 등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앞으로 남성 화장품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고 더 다양한 제품이 등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남성 화장품 시장은 블루슈머(bluesumer or blusumer)라고 불릴 만큼 잠재적 성장가능성이 높으며, 시장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할 수있다.

2. 경쟁사 분석

1) SISLEY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thebodyshop.co.kr/ 더바디샵
http://www.sisley-cosmetics.co.kr/ 시슬리
http://www.thefaceshop.com/ 더페이스샵
http://www.dailycosmetic.com 데일리코스메틱
http://up1024.tistory.com/115 라이프 스타일

http://news.donga.com/3/all/20111013/41079243/1
백화점 남심 잡기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80604000270
양성브랜드
http://kate485.blog.me/90091715520
그루밍족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6328254&cloc=olink|article|default
그루밍족 병영시대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24432
남성화장품 시장으로써의 한국
http://blog.naver.com/alswndlsi?Redirect=Log&logNo=120018923492
여성용화장품 사용현황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0&aid=0000255273
화장품 구매상황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1521926596443752&DCD=A00204&OutLnkChk=Y
화장품 매출
http://cafe.naver.com/hk1045.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665&
화장품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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