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마케팅의 성공 요인 -현대 기업 환경에서 마케팅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유니클로 마케팅의 성공요인
(현대 기업 환경에서 마케팅의 중요성)
1. 마케팅이란?
2. 현대 기업에서의 마케팅 기법
3. 유니클로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1) 유니클로 소개
(2) SWOT분석
(3) 4P분석
(4) 성공전략 분석
(5) 마케팅전략 분석
4. 끝마치며
<참고자료>
- 본문내용
-
(4) 4P 분석
1) Product
① 다양한 디자인은 2005년 가을부터 글로벌 R&D 체제하에 도쿄, 뉴욕, 파리, 밀라노를 거점으로 세계의 각 도시, 기업의 점포나 거래처 등으로부터 세계적인 트랜드, 니즈, 라이프스타일, 소재 등의 최신 정보를 수집한다. 그리고 세계 각국에서 우수한 인재들을 기용하여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시즌별 컨셉을 결정하고 4개 도시에서 동시에 디자인을 결정하여 각 국 시장에 맞추어 상품을 구성, 편집한다.
② 국적, 계급, 학력, 연령, 성별, 등 모든 잣대를 초월하는 상품을 보이기 위한 상품 전략부터 상품기획, 판매촉진. 판매계획. VMD 등의 흐름을 mens, womens, kids,goods, Inner 의
5개 상품사업부별로 일관된 흐름 하에 진행하였다. 이러한 과정들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입을 수 있는, 패션 감각이 반영된 고품질의 베이직 캐주얼을 시장 최저 가격으로 공급한다.’는 브랜드 철학에 부응하였고, 소비자들의 구매력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또한 유행에 흔들리지 않고 어떤 옷과도 매치할 수 있는 베이직의 본질을 추구하면서 계절별로 유행하는 다양한 디자인과 30여 가지의 색상들을 가지고 상품 구색을 갖추는데 힘쓰고 있다.
③ 유니클로의 제품은 고품질 전략을 삼고 있다. 특히 데님 라인이다. 히로시마현 후쿠야마에 거점을 둔 카이하라주식회사는 데님 업계에서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독창성으로 높이 평가 받고 있는데 유니클로가 98년 하라주쿠점을 연 이래 지금까지 고품질 데님을 놀랍도록 저렴한 가격에 변함없이 제공해주는 강력한 파트너이다.
2) Price
9자 마케팅을 이용하면서 가격의 끝자리를 9로 맞추고 있다. 이는 소비자에게 조금 더 저렴하다는 인식을 심어주며 소비를 증가시키려는 마케팅이다.
① 디자인
유니클로는 동일한 소재의 아이템을 네크라인과 소매의 길이만을 변형시켜 7~8가지의 디자
- 참고문헌
-
<참고자료>
www.uniqlo.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이용학․허남일․김학균 공저, 『마케팅』, 무역경영사, 2004.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
사례로 배우는 일본 유통 - 김현철, 최상철, 법문사, 2006
유니크로 방식 - 나기노 준죠, 심재섭 역,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