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마케팅 사례분석(OK Cashbag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도 입
2.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발생원인
3.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유형 분류
4. OK cashbag에 적용 과정
5. 결 과
6. 시사점
- 본문내용
-
3.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유형 분류
위의 정의가 적용된 하이브리드 마케팅을 유형별로 분류하면
1.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
2. 타 업종간의 결합
3. 서비스의 새로운 결합 등으로 구분 할 수 있다.
우리가 분석하고자 하는 OK Cashbag 사례의 경우에는 위의 3가지 유형이 2. 1. 3의 순서로 모두 적용된 것으로 볼 수 있다.
4. OK cashbag에 적용 과정
그렇다면 OK Cashbag은 어떤 방식으로 하이브리드 마케팅을 운용했을까?
원래 SK그룹 내에는 엔크린 보너스와 리더스 클럽이 따로 관리 되고 있었다. 1996년 엔크린 보너스와 리더스 클럽을 통합하면서 1996년 OK Cashbag이 출범했다. 온라인상으로는 적립된 캐시백의 관리, 오프라인에 있는 각 제휴사에서는 적립 그리고 온, 오프라인 동시에 적립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형식이다. 타 업종간의 마일리지를 같은 테두리 내에서 묶어 버린 것이다. 90년대를 지나 인터넷이 점점 활성화 되면서 사용자가 늘고 인터넷 상의 온라인 업체들이 생겨나면서 온라인 업체들과의 제휴도 생겨나게 되었고 관리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