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Barilla SpA 바릴라 스파 사례-JIT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Situation
(1) Company Background [회사 소개]
(2) Industry Background
2. Barilla’s Problem Statement
3. JITD의 도입이 필요한가 ?
1) JITD란 ?
2) JITD의 원리
3) JITD의 OPERATION
4) JITD 도입에 따른 Bariila가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
4. Target customer
1) target 분석
2) Target Customer 정하기
5. How to sign ?
외부적 측면
(1) VMI (Vendor Managed Inventory) 전략 구축
(2) 유통업자와 파트너쉽 구축
내부적 측면
(1) 최고 경영자의 적극적인 참여
(2) 내부저항은 이렇게
(3) 통합적인 정보 공유 시스템의 구축 (IT의 활용)
결론
- 본문내용
-
A. 안전재고의 증가
Barilla SpA의 유통업자와 소매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재고수준에 대해 상반된 의견이 있는데, 하나는 그들의 재고수준이 서비스수준에 도달하기에 너무 적다는 것과, 다른 하나는 이미 너무 많은 재고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즉 수요예측이 불확실하였기 때문에 이렇게 재고가 남는, 또는 모자라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다. 우선 안전재고의 증가 측면을 살펴보면, Barilla SpA는 유통업자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서 수많은 재고를 보유해야 했다. 유통업자들의 일방적인 주문은 체계적인 수요 예측 없이 이루어진 것이기 때문에 주문량의 변동이 컸고, 이에 따라 안전재고를 많이 보유해야 했던 것이다.
B. 낮은 서비스 수준
반면, 정확하지 못한 수요예측으로, 특정 제품의 재고 부족을 일으켜 주문충족률을 감소시키는 결과 또한 낳게 된다. 부족한 재고를 채우기 위해서 재 주문을 하더라도 Bullwhip Effect 현상에 따라 정보의 왜곡이 심해지고 납품소요기간이 증가하여 납기가 지연되는 것이다. 즉, 소비자가 원하는 정확한 물건을 제 때에 공급하지 못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감소시키고 이에 서비스 수준이 낮다는 평가를 얻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또한 판매 및 마케팅 부서에서의 우려였다.
C. 리드 타임 증가
일반적으로 공급사슬에서 각 단계의 의사결정은 직전 하부단계에서 받은 주문량에 전적으로 의존하게 된다. 이 때 공급사슬상의 각 단계에는 발주 후 발주정보가 처리되는 시간과 발주된 물자가 이동하는 시간 간격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시간 간격은 최종 소비자들이 실제로 원하는 것과는 동떨어진 정보 및 물자의 흐름을 형성하는 문제점이 나타나게 된다. 본 Barilla SpA 사례에서도 이렇게 리드타임이 증가하는 문제점이 나타났다.
D. 자원 활용의 비효율성
Barilla SpA는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경우에 자신의 재고부족 상황을 회피하기 위해 필요량보다 많이 주문하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을 shortage Game이라고 명칭 하기도 함) 이러한 경향은 일반적으로 기업이, 공급부족이 발생할 경우 공급자는 합리적인 의사결정이라고 할 수 있는 정률에 따라 배분하게 되고, 공급을 예상보
자료평가
- 유용한자료 감사합니다.
- eowl***
(2014.10.09 00:03: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