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중년 대상 소매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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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꽃중년의 개념 및 설명
2.꽃중년 소비층의 증가
3.꽃중년 대상 소매마케팅 사례
4.결론
본문내용
루비족 (RUBY)
'Refresh, Uncommon, Beautiful, Youthful'나이와 상관없이 신선한 삶을 추구하며 평범하게 늙어가는 것을 거부하고, 아름다운 외모를 가꾸며 젊게 살아가는 중년층
노무족 (NOMU)
'No more uncle'(더이상 아저씨가 아니야). 아저씨라 불리기를 거부하는,나이와 상관없이 자유로운 사고와 생활을 추구하는 40, 50대 남성
신레옹족
가정에서는 자상하고 편안한 아버지의 이미지를, 사회에서는 멋진 패션의 신사로 나타나는 중년 남성을 표현하는 말.


40~50대 남성 고객 증가
롯데백화점의 본점 구매 고객 중 중년 남성의 구매액이 16.3%에서 22.2% 상승
컬러와 소재 선택에도 민감해지고 몸에 꼭 맞는 슬림한 스타일 추구
부인과 동행하지 않고 매장에 오래 머물며 직접 제품을 고르는 50대 남성 고객이 많아지는 쇼핑행태의 변화
하이엔드 제품 중에서도 구두 등 남성 패션쪽과 골프 관련 품목 매출이 늘어 남성소비자의 구매력에 주목
아이파크 백화점 유니클로는 20~30대를 타깃으로 한 패스트패션 브랜드임에도 전체 남성 고객 중 40~50대 고객이 40~45% 차지



뉴시니어를 움직이는 3가지 키워드
젊음
: 100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오랫동안 청년으로 살고 싶은 욕구가 뉴시니어의 소비, 여가활동의 주요 동기가 됨
향수
: 경제성장기 동안 억제되었던 문화 향유 욕구가 은퇴 이후 촉발되면서 과거의 문화와 가치, 감성을 담은 컨텐트를 구매
자아
: 강좌 학습, 여가활동이 확산되고, 삶의 단계 변화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동호회를 비롯한 커뮤니티가 활성화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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