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시장환경 분석론] 편의점 도시락과 소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편의점 도시락 왜 등장했을까?
경제적 요인 : 물가 상승
경제적 요인 : 편의점 증가, 편의성의 증대와 고객이용 확대
사회적 요인 : 편의점의 이미지 변화, 담배가게? NO!
경제적 요인 : 대체재(삼각김밥)의 가격상승
인구통계학적 특성, 변화
소비자가치, 욕구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간편한 점심 추구
라이프스타일 : 여가활동 변화와 도시락 수요 증대
라이프스타일 : 개인화, 고립화
소비자에게 편의점 도시락이 미치는 긍정적 함의
소비자에게 편의점 도시락이 미치는 부정적 함의
도시락이여 고객의 신뢰를 얻어라!
본문내용
1. 다양성 추구
-> 입맛 다변화 (편의점 지속적 신상품 개발, 메뉴의 다양화)

2. 건강에 대해 높아진 관심
-> 인스턴트라도 ‘밥’

직장인 24%, “점심시간, 밥보다 개인적 시간!”
직장인 52.1%, “앞으로 런치투어 하겠다”,


TV 시청, 휴식, 교제활동 보다
스포츠·레저 활동으로의 여가 트렌드 변화
준비가 간편한 도시락 수요의 동반 상승
참고문헌

아베 츠카사, 황미숙 역, 만드는 사람은 절대 먹지 않는 즉석식품, 국일미디어:서울, 2010.
채다인, 나는 편의점에 탐닉한다, 웅진씽크빅:서울 2008.
주난영 외, 식품위생과 HACCP 위생 실무, 파워북:서울, 2009.
통계청, 한국의 사회 동향 2010

지강민, 와라 편의점! (웹툰)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26316&weekday=wed
채다인, 다인의 편의점 이것저것 (블로그)
http://totheno1.egloos.com/
편의점 도시락, 무엇이 진리인가? (동영상), 2011.05.25.
http://www.youtube.com/watch?v=o4yPjIhCj-I

<뉴스기사>
高물가에 허리띠 조이는 직장인··"싼게 좋아"편의점 도시락 불티, 2011.06.03, SBS CNBC.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156022
비행기 속에서 편의점 도시락을, 2011.04.21, 머니투데이.
http://mnb.mt.co.kr/mnbview.php?no=2011042101175893499
편의점, 도시락 대박 행진...어떻게 팔았길래?, 2011.03.10, 아주경제.
http://www.ajnews.co.kr/view_v2.jsp?newsId=2011031000014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유통] Family Mart 패밀리마트 의 도시락 신제품 제안
  • 시장점유율 16% 내외로 훼미리마트(33%)와 GS25(27%)에 이어 3위 사업자이고, 바이더웨이는 약 10%의 시장점유율로 4위에 해당한다. 이번 기업결합으로 인해 3위 사업자와 기존 1, 2위 사업자간의 시장점유율 격차가 줄어들어 편의점 시장에서 소비자의 편익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지만 상위 사업자들 간의 경쟁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본다.고객들의 고품질-저가격 선호 양상GS25는 2010년 5월 기존 도시락 상품보다 가격을 낮추고 반찬도 4가지를 추가로 담

  • [마케팅] 건강맞춤 도시락 사업 및 마케팅 계획
  • 도시락류의 소비자 편의성 수용성 시장 접근성 개선으로 진행 중기능성 식품에 대한 수요의 증가어느 정도 성숙기로 접어들었지만 시장이 완전한 포화상태는 아님.따라서 건강도시락으로써의 차별화 필요도입기성장기성숙기쇠퇴기도시락 시장의 현재 위치시장 분석한솥도시락 + 본도시락(대형업체) 등의 무서운 성장세로국내 도시락 시장규모는 편의점 도시락 포함 연간 2조원 이상으로 추정하지만 경기가 어려울수록 매출이 증대되는 특

  • [유통관리] LG25 편의점분석
  • - 목 차 -Ⅰ. 서 론1. 본 보고서의 목적2. 최근의 유통환경과 유통의 중요성3. 유통환경에서의 편의점의 위치와 특성4. LG25를 선택한 이유Ⅱ. 사례를 통한 편의점 분석-LG25를 중심으로1. 전체적인 편의점 업계의 시장현황2. 편의점업계의 경쟁구도와 LG25의 시장위치3. LG25의 SWOT분석4. SWOT분석의 강점 중 물류시스템Ⅲ. 편의점이 나아가야 할 방향1. SWOT분석의 약점보완2. 시장에서 보는 편의점의 향후방향3. 조원들이 생각하는 향후발전방향의 제안

  • [창업계획서] 대학교앞 테이크아웃 도시락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도시락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는 또 다른 축은 편의점이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해 도시락 매출이 전년 대비 51.8% 늘었다. 이 회사의 도시락 매출신장률은 2011년 42.4%에 이어 2012년 32.6%를 기록, 매년 두 자릿수 신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GS25도 지난해 도시락 매출이 전년 대비 61.3% 증가, 2009년 이후 5년째 두 자릿수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연정욱 CU 홍보팀장은 “2008년 처음으로 2000원대 도시락을 내놓았을 때는 소비자들이 싼 맛에 먹었

  • [유통마케팅] 상품김치시장의 유통경로분석
  • 환경 변화로, 우선 유통업자와의 원재료 공급 과정에서 김치 시장의 경쟁이 증가하면서 1년 내내 수급이 불가능한 배추를 확보하고, 꾸준하고 안정된 공급망을 확충하기 위해서 공급자와의 신뢰 구축이 절실히 필요하다. 또한 요즈음 여성의 사회진출, 맞벌이 증가로 바쁜 고객들을 위해 24시간동안 고객의 다양하고 폭넓은 제품선택을 가능케 하는 편의점이 확산되고, 원스톱 쇼핑과 가격 지향적 욕구 증대에 따라 대형 할인 매장이 증가하면서 소비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