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시맨틱 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emantic web 이란?
연표
기존의 웹 VS. 시멘틱 웹
semantic web 의 기술
왜 semantic web 일까?
적용사례
미래 전망
개인 맞춤형 정보 제공 (예시)
공간 시간제약을 탈피한 정보제공
본문내용
웹 2.0(기존의 웹)
HTML로 작성.

사람의 눈으로 보기에 용이한 시각정보에 대한 메타데이터와 자연어로 기술.


웹 3.0(시멘틱 웹)
XML에 기반

가장 단순한 형태인 RDF의 트리플 형태로 개념 표현.

Explicit Metadata자료에 대한 정보
문서의 작성자와 작성시각, 작성한 곳, 문서의 크기, 문서의 형태, 문서가 웹에 올라온 시각 등의 다양한 정보

Ontologies메타데이터에 있는 vocabulary에 대한 개념
온톨로지는 사람도 이해하고 소프트웨어 에이전트도 이해
개념의 타입이나 사용상의 제약조건들을 명시적으로 정의한 기술

Logical reasoning논리적인 추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과 경영] 포털 사이트의 진화(검색 중심 VS total solution) -구글과 네이버 사례를 중심으로
  • 인터넷 세상에서 사업적으로 성공한 첫 검색 기업은 야후다. 야후는 1994년 월드 와이드 웹 여행 가이드를 표방하면서 시장 초기부터 ‘인터넷 대명사’로 명성을 얻었다. 야후는 검색 로봇이 아닌 사람의 수작업을 통해 생성되는 디렉토리 서비스의 시초다. 디렉토리는 개별 목록을 정해 놓고 일일이 해당 웹 사이트를 채워 넣는 방식이다. 가령 큰 카테고리로 경제를 만들어 놓고 이어 비즈니스, 다시 세부 분류로 기업, 상거래 등으로 하위 목록을 만드

  • [경영정보시스템]Web3.0의 모습과 그 미래-네이트 시멘틱 검색 도입 사례를 통해
  • 시맨틱스 Qrobo (큐로보)2) 네이버랩 ; 시맨틱 영화 검색3) 솔트룩스 Owlim(아울림)4) 네이트 시맨틱 검색Ⅳ. 본론3 - 네이트의 시맨틱 웹 도입 사례와 그 성과 1. 시맨틱 검색 도입 전 네이트의 상황 2. 해결 방안으로서의 시맨틱 검색 도입과정 3. 시맨틱 검색 도입 후의 성과 - 점유율, 매출 변화 4. 시맨틱 도입후 경쟁상황 Ⅴ. 본론4 – 웹3.0(시맨틱 웹)이 향후 기업, 비즈니스, 생활에 미칠 영향 예측 Ⅵ. 결론 Ⅰ. 서론몇 년 전, 웹 2.0이 우리의 생활을

  • [MIS, 경영정보] 웹 2.0과 웹 3.0 기술과 서비스, 활용사례
  • 1. 웹 2.0의 정의2. 웹 2.0의 특징3. 웹 3.0의 정의4. 웹 3.0의 특징5. 웹 2.0의 기술과 서비스1>XML2>XHTML3>AJAX4>MASH UP5>RSS6>각종 검색기술6. 웹 2.0의 활용사례1> 해외의 활용사례2> 국내 활용사례7. 웹 3.0의 기술과 서비스 1> 포크소노미(Folksonomy)2> 시맥틱 웹 8. 웹 3.0의 활용사례1> 웹 2.0 이후의 기술과 웹 서비스2> 시맨틱 웹 기술과 SNS3> 미래지향 서비스와 유비쿼터스1. 웹 2.0의 정의웹 2.0은 2004년 10월 미국 오라일리미디어의 부사장

  • [정보검색론]시맨틱웹에 대하여
  • 시맨틱 웹은 이러한 트리플 구조에 기반하여 그래프 형태로 의미정보인 온톨로지를 표현한다시맨틱 웹의 개념 웹 기술은 정보표현과 전달에 간편한 방법을 제공하여 인터넷이 실생활까지 확산되는 기폭제 역할을 하였다. 그러나, 웹상에 축적된 정보가 방대해 짐에 따라 많은 문제에 봉착하게 되었다. 웹 기술은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에 대하여 키워드(keyword)에 의한 정보 접근만을 허용하고 있어, 정보 검색시 무수히 많은 불필요한 정보가 돌출하여

  • 뉴미디어-포털 사이트
  • 뉴미디어-포털 사이트들어가며최초의 포털 사이트가 인터넷에 출현하기 시작한 90년대 중반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포털은 외형적 모습과 기능에 있어서 혁신적으로 변모해왔다. 많은 사람들은 초기의 포털사이트를 발전된 모습의 검색엔진으로 치부했고 그 당시 많은 포털사이트 역시 웹페이지에 흥미 있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구성했다. 이러한 초기 포털사이트에 발전된 검색엔진과 콘텐츠가 다양하게 추가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