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산과경영] [생산과경영]현대기아자동차 6시그마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경영혁신 운동을 벌이고 있다. 2) 현대, 기아 자동차에 대한 J.D파워 미국의 권위 있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기관의 5가지 권고 사항① 제품기획, 설계, 생산단계에 고객 목소리를 반영할 것②고질적 품질문제는 모델이 바뀌어도 반복 발생한다.③문제점을 해결하려는 대책이 불완전해 시장상황을 더욱 악화시킨다.④대당 문제점 건수가 전체 평균보다 2~3배 높다⑤협력 업체 품질관리가 부족하다. 3) MK 품질전략 정몽구 현대, 기아자동차 회장의 품질
- [생산운영관리] 현대모비스의 모듈화 전략
자동차부품 전문회사로 구조조정에 성공했다.2. 현대모비스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모듈화 전략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1990년대 후반의 금융위기에 따른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구조조정은 후방 산업인 자동차 부품업체들에게도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그 당시 자동차 부품 시장은 이미 레몬마켓(Lemon Market)의 양상을 띠고 있었고, 완성차 업체에 전적으로 의지하던 대다수의 영세한 부품 업체들은 극도의 경영 위기에 봉착해 있었다. 하루에
- [다국적기업론] 포스코 자동차강판 사업의 글로벌 전략
자동차강판 사업 위주의 글로벌 전략을 실행하는데 있어서 이들 Big15가 활동하고 있는 지역에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 3.결론첫째, 철강산업의 글로벌 경쟁 체제를 자동차 산업과 연계 분석하여 그 역동성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둘째, 국내 시장에서 독점적 경쟁우위를 유지해오던 거대 기업이 새로운 경쟁 환경에 노출됨에 따라서, 이를 어떻게 감지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는가를 객관적 자료에 기초해 체계적으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전략의 일환, 10년 10만마일 워런티“89년 현대 자동차의 품질에 이상-싼자동차라는 이미지70년대 초반 북미시장 품질관련 고객불만 →리콜 요청 쇄도, 판매타격 2-2.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추진과정 ② Six Sigma 운동의 전개 1. 철저한 사전 준비 ▶ 성공기업들을 벤치마킹▶ Six Sigma 운동에 대한 다양한 정보 및 수집활동▶ 현대 자동차형 Six Sigma 체계로 전환하여 도입할 필요성느낌▶ 충분한 준비기간(사전준비 6개월이상, 정착
- [생산관리] 현대자동차 생산운영관리 성과와 향후 과제
현대자동차 요약 정보상시 종업원수 55,984명자본금 1조 8,202억원총자산 29조 586억원종업원 55,987명33.6%기아자동차 시장 점유율2010년 9월 국내 시장 점유율Images 변경방법이미지를 선택(더블클릭)합니다메뉴 그림도구 – 서식 클릭합니다.그림바꾸기를 클릭합니다.원하시는 이미지를 선택 열기 클릭합니다.*ORGANIZATION CHART국내영업본부기획실해외영업본부울산공장아산공장상용사업 본부전주공장북미총괄담당재경본부경영지원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