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 관리론] 이랜드 Eland 한국 및 중국 시장 내 전략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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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이랜드 그룹 개요
1-1. 기업 비전
1-2. 기업 역사
1-3. 기업 문화
1-4. 관련 브랜드

한국 시장 내 전략
2-1. 국내 현황
2-2. 4P 전략
2-3. 성장 요인

중국 시장 진출 전략
3-1. 중국 현황
3-2. 4P 전략
3-3. 성공 요인

4. 결론 및 의견


본문내용

1980년 ‘눈 있는 사람이 놀라는 가게’를 캐치프레이즈로 이화여대 앞 2평짜리 ‘잉글랜드’라는 옷가게로 시작

원색의 화려한 색상, 실용적인 캐쥬얼 디자인 의류를 저렴한가격에 판매한다는 입소문으로 인기를 얻음

이후, 당시 생소한 프랜차이즈 개념을 패션에 도입, 싼 가격에 브랜드를 확대

고가와 저가 시장으로 양분됐던 의류시장에 ‘중저가 브랜드 의류’ 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



국내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

총 14개의 브랜드 중 라틀레틱, 티니위니, 뉴발란스 등 3개의 브랜만이 영업흑자를 기록

나머지 11개 브랜드(브렌따노, 콕스, 지스타, 소베이직, 쉐인진, 티니위니키즈, 언더우드, 후아유, 버그하우스, 엘레쎄, PF Fler)는 영업 손실

기존의 저가 브랜드 전략의 성장 한계.. 매출 1조원 육박하는 중국 시장에 비해 부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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